2015년 10월 7일 수요일

첫 선 보인 서피스 북, 맥북 프로와 아이패드 프로를 정조준하다.


MS가 제대로 작정했습니다. 생산성 태블릿 시장과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까지 모두 수렴하는 새로운 스마트기기를 내놓은 것인데요. 이름도 ‘서피스 북’입니다.

서피스 북은 말 그대로 기존 서피스 시리즈의 아이덴티티와 노트북의 ‘북’을 더한 제품으로서 서피스에서 부족하다고 여겨졌던 확장성까지 가미한 제품입니다.


   

서피스 프로4가 태블릿에 노트북을 융합시킨 제품이라면, 서피스 북은 노트북의 영역 확장이라고 볼 수 있는 제품으로서 태블릿으로도, 노트북으로도 완벽한 사용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의 노트북이나 울트라북이 보여줬던 한계라면 분리되는 화면과는 별개로 키보드 독이 특출한 기능을 하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서피스 북은 완전히 다른 사용성을 제공했습니다.



#1. 서피스 북이 선보인 ‘차별 포인트’
서피스 북은 다양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사양으로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단점이라면 최대 2,699달러에 이르는 가격이겠지만 이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자면 결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태블릿으로서도 완벽한 사용성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노트북으로서도 맥북 에어보다 50%나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택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외장 그래픽 모델을 선택할 경우 이 외장 그래픽은 ‘키보드 독’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즉, 태블릿 모드에서는 내장 그래픽으로, 노트북 도킹 모드에서는 외장 그래픽으로 작동하는 것이죠.

더구나 키보드 독에 내장된 많은 배터리로 인해서 더욱 오래 작업을 가능하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키보드 독이 제 역할을 하도록 만든 제품인데요.

   


그러면서도 태블릿으로서도 부족하지 않게 스타일러스 펜까지 더했습니다. 서피스 펜이 1024 필압으로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작업도 아쉬움 없이 수행해주는 것이죠.

이를 통해 서피스 북은 기존의 노트북이 가지지 못한 휴대성과 호환성, 활용성까지 겸비한 완벽한 제품으로 재탄생한 것입니다. 그래서 서피스 프로4보다도 더욱 관심이 가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2. 서피스 북, 아이패드 프로를 정조준하다.
서피스 북은 기존의 틀을 깨면서 등장한 아이패드 프로의 확장성과 생산성을 ‘어린 아이’ 취급이라도 하듯 뛰어난 생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 역시 13.5인치로서 단순 인치로 볼 경우 12.9인치의 아이패드 프로보다도 더욱 큰 화면을 가지고 있는데요. 해상도 역시 3000 x 2000 으로 아쉬울 것 없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애플이 애플 펜슬로 차별화를 꾀했다면 서피스 북은 기존의 서피스 펜을 1024 필압으로 높이며 생산성에서도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더구나 모바일 운영체제뿐인 아이패드 프로보다도 더욱 확장성과 업무용으로 적합한 윈도우 10 운영체제라는 점도 장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산을 위한 도구는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도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키보드 독을 더해서 맥북 에어보다도 빠른 속도와 외장 그래픽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진 것이죠.



#3. 서피스 북, 맥북 프로를 정조준하다.
동시에 서피스 북은 맥북 프로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가 생산성이나 업무용으로 손색이 없기는 하지만 휴대성에서는 큰 점수를 얻지 못한 것도 사실인데요.

서피스 북은 분리 가능한 화면과 함께 맥북 에어보다도 50% 더 빠른 속도로 인해서 부족할 것 없는 프로세싱 파워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서는 i7까지 소급하는 서피스 북은 16기가 램과 512기가의 메모리로 폭넓은 사용자 환경까지 커버가 가능해서 맥북 프로의 프로페셔널 시장을 넘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터치가 가능하다는 점은 직접 화면에 그림을 그리고, 분리해서 편리한 작업을 하고, 가볍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되기 때문에 맥북 프로가 가지지 못한 아킬레스건을 제대로 건드린 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4. 완벽한 운영체제와 완벽한 하드웨어의 만남
윈도우 10은 기존의 윈도우가 지니고 있던 단점들을 장점으로 바꾸면서 본격적으로 모바일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된 운영체제입니다.

그러면서도 동시에 기존의 컴퓨팅 환경까지 고려되어서 제작된 운영체제인데요. 이를 통해 통합 마켓으로 앱을 다운받고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나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즉, 노트북으로 활용할때는 100% 데스크톱 운영체제로 활용하다가, 화면을 분리해서 태블릿 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태블릿에 최적화된 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언제든 원한다면 현재 상황에 맞춰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가 가진 모바일 운영체제의 한계와 맥북 프로가 가진 데스크톱 운영체제의 한계를 모두 극복한 제품이 되는 셈입니다.



새롭게 개발한 힌지 구조를 활용해서 더욱 강한 결합이 가능하며, 동시에 반대로 꽂을 수도 있어서 확장성이나 실용성 어느것 하나 놓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서피스 프로 시리즈에서 보여준 아쉬움을 서피스 북이 완벽히 채워주면서 서피스 프로를 넘어서는 새로운 시장을 열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가격적으로는 다소 비싼 정책이 아쉽기는 하지만
맥북 프로와 아이패드 프로를 하나로 더했다고 생각한다면 충분히 납득이 되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이제 스마트폰 + 서피스 북 하나면 끝나는 업무 환경으로 인해 MS가 꿈꾸는 모바일 시장으로의 진출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실제 제품의 완성도가 어떻게 될지 출시 이후에도 주의해서 지켜봐야겠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가 얼마나 성공적인 인기를 끌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겠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