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1일 화요일

가성비 끝판왕 차이슨 무선청소기 추천, 아이룸 무선청소기 차이슨 RS1


요즘 가성비 제품이 상당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중 무선청소기도 가성비 제품을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은데요.

가성비 무선청소기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차이슨도 빼놓을 수 없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아이룸 무선청소기 차이슨 RS1입니다.





과연 가격대비 성능도 만족스러웠을지 차이슨 무선청소기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스펙
가격 : 178,000원
재질 : 스틸, 플라스틱
흡입력 : 25,000Pa
모터 회전수 : 100,000RPM
최대소음 : 75dB
배터리 : DC25.9V / 2,200mAh
정격전압 : 110-240v, 50/60Hz
충전시간 : 4.5시간
사용시간 : 약 40분 / 중 20분 / 강 10분 (최대 40분)
무게 : 2.48kg
먼지통 : 0.8L
크기 : 230x210x1,150mm
구성품 : 배터리, 손잡이, 먼지통, 스트레치 파이프, 파워 브러쉬, 브러쉬 노즐, 침구 브러쉬, 2in1 브러쉬, 롱노즐, 아답터.거치대
무상 AS : 2년




#2. 디자인
재질감 : ★★★★
그립감 : ★★★☆
무게감 : ★★★
디자인 : ★★★★☆
마감 : ★★★★

청소기로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다 보면 시간이 꽤 많이 흘러가는데요. 그 시간 동안 무선청소기가 얼마나 편리함을 주는지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어야 하는데요. 아이룸 무선청소기 RS1은 장시간 사용을 해도 팔과 속목의 부담을 덜어주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손목 부담은 줄여주고 그립감은 높여주었습니다.

차이슨 무선청소기의 연장관은 길이 조절이 가능해 키가 작은 어린아이부터 키가 크신 분들까지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180도 헤드 핸들링이 가능해서 잘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손쉬운 청소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낮은 소파 아래도 편리한 청소가 가능했는데요. 2in1 듀얼과 다양하게 구성된 전용 브러쉬로 창틀, 가구 틈새, 소파, 차 안 등 어떤 청소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었죠.



https://smartstore.naver.com/jjstar7/products/4742696565

아이룸 무선청소기 RS1은 스탠드 거치대로 거치와 동시에 충전을 시작할 수 있었는데요. 선도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청소 후 꽂아 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니까 편리하더라고요.

타사 무선청소기처럼 사용할 때 계속 누르고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었고, 청소 모드는 터치 조작으로 편리함을 주었습니다.




#3. 성능
흡입력 : ★★★★
소음 : ★★☆
필터 : ★★★★☆
모드 : ★★★★
안전 : ★★★★★

아이룸 무선청소기 RS1은 분당 100,000번의 빠른 회전력과 25,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보여주었는데요.






빠르고 강력한 회전력과 흡입력 덕분에 소음은 꽤 나는 편이었습니다. 늦은 시간이나 이른 아침 시간은 피해서 청소하는게 좋겠네요.

흡입모드는 에코모드, 표준모드, 파워모드로 머리카락 등 작은 먼지부터 큰 입자까지 남김없이 흡입해 주었습니다.




무선청소기를 알아보는 데 있어서 흡입력 만큼이나 중요한 필터도 알아봐야겠죠.

차이슨 무선청소기는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헤파필터, 촘촘한 스틸필터, 알레르기 유발물질, 곰팡이균, 미세먼지, 악취 등이 재배출 되지 않도록 이중으로 걸러주는 콘필터의 탑재로 안심이 되었습니다.

안전장치 부분도 확인해 보니까 모터 과열방지, 과충전/과방전 방지, 오토스토핑 4중 안전장치 설계로 오작동과 안전사고의 위험을 줄여 주어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배터리 타임
배터리 : ★★★
충전 : ★☆
성능 : ★★★

차이슨 무선청소기의 배터리는 대용량 2,200mAh로 최대 40분까지 사용이 가능한데요.






배터리가 착탈식인 타사 제품의 경우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어 최대 80분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아이룸 무선청소기 RS1은 배터리 일체형이라 배터리가 방전되면 충전해서 사용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배터리 착탈식이라든지 다른 부가 기능이 들어가면 가격대가 당연히 올라가니까 가성비 제품으로만 보자면 나쁘지 않은 배터리 타임이라 할 수 있겠네요.





최대 40분인 사용시간은 에코모드로 사용했을 때의 시간이고, 표준모드로 사용시에는 20분 정도, 파워모드로 사용시에는 10분 정도만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사용시간에 비해 충전시간은 4.5시간이나 되었기 때문에 큰 면적의 집보다는 작은 면적의 집이나 먼지가 보이는 즉시 바로 청소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했습니다.

차이슨 청소기는 LED 램프로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어서 언제 충전해야 하는지 확인이 가능해서 충전에 대한 불편함은 크게 없었습니다.




#5. 실사용
편의성 : ★★★☆
배출구 : ★★☆
먼지통 : ★★★★
관리 : ★★★★☆

아이룸 무선청소기 RS1은 무선청소기답게 선없는 자유로움을 줘서 어디든 청소해 볼 수 있었는데요.





무게감이 제법 있는 편이라 묵직한 느낌이 들었고, 바퀴 때문인지 헤드 때문인지 무게감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핸들링 하기가 수월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또한 차이슨 무선청소기는 배기구의 바람이 얼굴에 직접 닿아서 청소 시 약간 불편했는데요. 다행히 오랜 시간 청소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카펫 위를 청소할 때는 카펫을 마구 빨아들여서 힘 조절이 필요했는데요. 생각해보니 다른 무선청소기 대비 흡입력이 강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브러쉬가 있다는 점도 괜찮았는데요. 바닥뿐만 아니라 창틀에 쌓인 미세먼지와 굵직한 먼지들을 속시원히 청소해 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열심히 청소를 하고 난 뒤 먼지통을 확인해보니 꽤 많은 먼지가 뒤엉켜 있었는데요.

먼지통을 분리해서 먼지를 비워내는 일도 수월했고, 먼지통 용량이 커서 자주 비워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차이슨 청소기는 각각의 필터가 모두 물세척이 가능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해볼 수 있었는데요. 필터를 끼우고 빼는 탈착 과정도 먼지통 탈착 과정만큼이나 수월해서 편리했습니다.


✎ 다양한 브러쉬와 함께 꼼꼼하게 구성된 아이룸 무선청소기 차이슨 RS1

✎ 브러쉬 종류가 다양해서 바닥뿐만 아니라 청소하기 힘든 곳까지 말끔히 청소해 볼 수 있었는데요.

✎ 침구용 브러쉬로는 침구의 보이지 않는 먼지를 흡입할 수 있었고, 틈새도 브러쉬를 교체해 청소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 길이 조절이 되는 연장관으로 편리한 청소가 가능했고, 놀라운 흡입력으로 만족스러움을 주었던 무선청소기였습니다.



#6. 총평
 - 기대 이상으로 괜찮은 디자인
 - 교체가 정말 편리한 모듈 교체
 - 계속 누를 필요가 없는 방식
 - 생각보다 존재감이 큰 헤드
 - 높은 곳을 청소하기에는 묵직함
 - 직관적인 먼지통 비우는 디자인
 - 아이들이 청소하기에는 무거움
 - 길이 조절이 정말 편한 방식
 - 선물용으로도 괜찮은 가격대

오늘 살펴본 아이룸 무선청소기 RS1은 강력한 흡입력으로 마루바닥이든 장판이든 가리지 않고 먼지를 깨끗이 흡입해 주었는데요.




현재 출시 기념으로 스탠드 거치대와 침구 브러쉬를 무상으로 증정해 준다고 하니까 무선청소기를 알아보고 계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이슨 무선청소기는 놀라운 가성비 무선청소기를 찾으셨던 분들, 매일 자주 청소해야 하는 아이가 있는 집, 집들이 선물용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jjstar7/products/4756966557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