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3일 금요일

[증정] 오픈형 이어폰 추천, 에어팟 VS mifoO3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비교


안녕하세요. 맥가이버 에디터M입니다. 오늘도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조금 더 기쁜 소식이네요. 88,000원짜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무려 5명에게 증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포O3라는 이름을 가진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인데요.





사실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흔하지 않죠. 에어팟이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을 선도하긴 했지만 오픈형 무선 이어폰들은 여전히 많지 않습니다.

오픈형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과 다르게 답답함 없이 뻥 뚫린 소리가 특징인데요. 대신 중저음이 커널형 이어폰보다 약합니다. 그러다 보니 오픈형 이어폰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적은 편이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오픈형 이어폰을 더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리뷰가 더 기대되었습니다.




오픈형 무선이어폰인 만큼 주로 에어팟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과연 에어팟 프로에 밀린 20만원짜리 에어팟2와 비교했을 때 88,000원짜리 미포O3 블루투스 이어폰은 어느 정도의 만족도를 제공해줄 수 있었을까요.

증정 이벤트는 감사하지만 이벤트는 이벤트고 리뷰는 리뷰죠. 평가는 자비 없이 진행될 겁니다.




#1. 주요 스펙
종류 : 코드프리 / 오픈형
유닛 : 다이나믹 13.0mm
무선 연결 : 블루투스 5.0
조작 : 터치 조작
*음악 재생/일시정지, 다음곡/이전곡, 볼륨 감소/증가, 시리/구글어시스턴트
충전 : USB-C / 약 50분
배터리 : 40mAh / 6시간 재생
주요 특징 : 오토페어링 / TWS PLUS 방식의 페어링
*TWS PLUS : 이어폰끼리 각자 페어링을 생략하고 빠르게 연결된다. 기존 방식보다 배터리 효율, 편리성, 싱크로율, 연결감도 등이 좋아진다.
크기 : 20x10mm (4.5g)
케이스 크기 : 60x40x25mm(31g)
케이스 충전 : USB-C / 약 50분
케이스 배터리 : 350mAh / 총 20시간 재생
케이스 LED : 배터리 용량 확인 가능
*[1개 33% / 2개 66% / 3개 99% 이상]




#2. 페어링
에어팟의 가장 큰 장점은 애플 기기간의 간편한 연동이죠. 하지만 요즘은 페어링 편의성에서 에어팟을 따라잡은 블루투스 이어폰들도 있습니다.

미포O3 블루투스 이어폰도 그중 하나입니다.





처음 개봉하고 나면 먼저 금속판에 붙은 스티커를 떼줘야 하는데요.

그리고 케이스와 접촉한 다음 이 무선 이어폰을 꺼내면 바로 블루투스 창에 mifo_O3가 나타납니다.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케이스에 넣어서 한 30초 정도 충전을 시켜주면 연결이 될 겁니다. 




연결하자마자 배터리 표시창을 보니까 100%로 뜨네요.

연결 과정은 스펙 설명처럼 정말 간단하고 빠릅니다. 좌우 연결 과정이 따로 없어서 좋네요. 에어팟이 연결되는 속도만큼이나 연결 속도가 빠릅니다.




또 기존 스마트폰과 연결이 끊어지면 바로 페어링 모드에 진입하고, 이어서 다른 기기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도 자동으로 좌우 연결이 완료되는데요. 보통은 케이스에 한 번 넣었다가 꺼내서 좌우 연결을 해줘야 하는데, 이건 그런 과정도 없습니다. 




애플기기를 오갈 때는 에어팟이 조금 더 편합니다. 연결을 끊을 필요 없이 그냥 원하는 애플기기 블루투스 창에서 에어팟 이름을 누르기만 하면 되니까요.

미포O3는 기존 기기와 연결을 끊어줘야 하는 과정이 한 번 더 들어가긴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장벽이 없다는 점에서 장점이 크죠.



https://smartstore.naver.com/biamarket/products/4758402051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쓰는 입장에서는 에어팟보다 이 미포O3 블루투스 이어폰이 조금 더 편한 거 같네요.

미포O3 페어링 특징
-오토페어링
-좌우 연결 과정 X
-서브/메인 방식 X 양쪽 모두 메인
-기존 기기와 연결 끊어지면 바로 페어링 준비




#3. 싱크
에어팟의 또 다른 장점은 레이턴시가 짧다는 겁니다. 싱크가 잘 맞는거죠.

판매 페이지에 의하면 미포O3 오픈형 이어폰도 싱크가 특장점이라고 합니다. 영상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서 보는 입장에서, 반길만한 스펙이었는데요.





실제로 싱크는 유선만큼은 아니지만 에어팟에 비할 수 있을 정도로 싱크가 꽤 잘 맞습니다. 아이폰과 연결했을 때 말이죠. 입모양에 집중해서 봐도 거슬리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타이핑을 하면 타이핑 소리 오차가 굉장히 커서 거슬리곤 하는데, 이 이어폰은 일반적인 무선이어폰에 비해 오차가 훨씬 적어서 거슬림이 상당히 적었습니다.




#4. 사운드
결론부터 내리자면, 에어팟이 이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 소리가 더 좋습니다. 에어팟이 10만원짜리 소리라면, 이건 한 8만원 정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우선, 미포O3 무선 이어폰은 오픈형 이어폰이라서 개방감이 일단 받쳐줍니다. 에어팟보다도 소리가 더 바깥쪽에서 나는 느낌입니다.





타격감이랑 입체감이 생각보다 훨씬 괜찮았는데요. 소리 힘도 중저가 가성비 커널형 무선이어폰보다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커널형에 비해 중저음의 압력이 적은 건 어쩔 수 없네요.

에어팟과 비교했을 때, 미포O3 오픈형 이어폰에 비해 에어팟이 밸런스가 더 정확합니다. 에어팟의 밸런스는 부인할 수 없죠.




그리고 에어팟의 각 음들이 정해진 음 위에 단단하게 뭉치는 느낌이면, 이건 옆으로 약간 더 퍼져나가는 느낌인데요. 고음은 미포O3 무선이어폰이 조금 더 강렬합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번갈아가며 착용하고 있다가 잠시 딴짓을 하면, 내가 지금 귀에 끼고 있는 게 에어팟인지 미포O3 무선이어폰인지 바로 분별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에 비해 오픈형 이어폰을 좋아하시기만 한다면 사운드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5. 착용감
처음 미포O3 무선이어폰의 디자인을 보고, 귀에 제대로 들어가긴 할지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일단 착용해보니까, 에어팟을 착용했을 때처럼, 아니 그보다 더 '착용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헤드뱅잉을 해도 떨어지지 않는 의외의 안정성도 갖추고 있었는데요. 




귓속에 압박이 없다 뿐이지 귀에 안정적으로 고정되는 건 다른 완전무선 이어폰들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오픈형 이어폰이다 보니 바깥 소음은 거의 그대로 들어옵니다.

장시간 착용 테스트도 해봤는데요. 과거의 제가 이렇게 정리해놨네요.




 - 1시간 15분째 사용 중, 귀에 부담 전혀 없다.
 - 이어폰을 뺀다고 해서 개방감이 느껴지거나 그렇지도 않고 그냥 착용 안 한 거랑 비슷하다.
 - 배터리 잔량 표시는 현재 70%
 - 1시간 반 착용, 귀가 아픈 건 아니지만 이물감이 있다.

귀에 따라 차이가 날 순 있을 것 같은데요. 미포O3 가성비 이어폰은 제 귀 사이즈를 기준으로, 이물감이 느껴지긴 하지만 귀에 부담이 되지는 않는 착용감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케이스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미포 블루투스 이어폰은 정말 크기가 작더라고요.

에어팟과 비교해도 작은 크기라서 휴대성이 대박이었는데요. 대다수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 너무 크고 투박한 크기로 아쉬움을 줬다면, 이 제품은 다른거죠.

크기가 작다는 점은 휴대성에서도 큰 장점이 된다는 것에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이 없고, 가방에 넣거나 어디에 두더라도 스트레스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너무 작아서 가방에 넣으면 어디 있는지 헷갈리기도 하니까 작은 포켓 주머니에 넣어두는 편이 좋습니다.

그동안 커다란 블루투스 스피커 케이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던 분들이라면 미포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하면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6. 소감
미포O3 오픈형 이어폰은 전반적으로 10만원 이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에 기대할 수 있는 사용성을 충분히 갖추고 있었습니다.

특히 모든 사용성에서 에어팟과 견줄 수 있는 오픈형 무선 이어폰이라는 게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 블루투스 이어폰은 개인적으로 정말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너무나 작고 예쁜 이 케이스가, 이어버드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가끔 무선이어폰을 가방 속에 넣어도 스마트폰이랑 다시 연결되곤 하는데요. 전화받을 때 통화가 자동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넘어가버릴 때 특히 불편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제품만 그럴 수도 있으니까,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신 분들이나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이 댓글로 후기를 추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실 때 미포O3 가성비 이어폰에 대해 기대하는 점 3가지를 추가해주시면 당첨될 확률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biamarket/products/4758402051

http://naver.me/GlYb8zkW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