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1일 수요일

아이폰 리퍼받기 전에 '꼭' 해야하는 7가지 체크포인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면 사용자의 부주의로, 혹은 기기 자체의 결함으로 인해 리퍼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알아보지 못하고 갈 경우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아이폰 리퍼를 받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아이폰 리퍼 팁을 소개합니다.

아이폰이 고장났을 경우, 쉽게 말해서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문제가 아닐 경우 거의 1년 이내에는 모두 무상리퍼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제부터 7가지 체크포인트로 안전하고 깔끔하게 리퍼 받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Q. 리퍼 사유, 무상 리퍼 조건 알아두기
A.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무상 리퍼 / 유상 리퍼가 되는 경우에 대해서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사항을 미리 알 필요는 없으니, 자신의 증상을 적어서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신이 가진 기기가 무상 리퍼가 되는지를 알아야 하는데, 1년이 경과하지 않았는지 또는 애플 케어 구매로 2~3년까지 보증 기간이 더 있는지를 알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Q. 통신사 보험 가입 여부 확인하기
A. 통신사에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고 해서 자동으로 보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직접 연락을 취하고 보상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그래서 통신사에 미리 전화를 해서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 파손된 상황인데 어디까지 보상이 가능하고 자가 부담금은 어떻게 되며 어떤 과정으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 먼저 필요합니다.


Q. 무상리퍼 사유 동영상 촬영하기
A. 또한 중요한 것으로서, 무상리퍼 사유가 되는 특정 상황이 늘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라면 해당 증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센터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폰을 맡겨두고 며칠 뒤에 가져오거나 무상리퍼가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밝은 곳에서 증상이 잘 보이도록 촬영을 해두세요. 여러개의 동영상이 있다면 더욱 확실하게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리퍼 사유가 있다면 꼭 동영상 촬영으로 증거를 수집해두세요.
   


Q. 중요한 자료는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A. 아이튠즈 백업을 통해서도 자료를 되살릴 수 있지만 앱 내부에 있는 자료가 모두 살아나는 것은 아닙니다. 설정이 지워지거나 내부 자료가 날아가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중요한 자료들의 경우 우선적으로 앱 내부에서 백업을 진행하거나 다른 곳으로 복사를 해두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먼저 클라우드나 다른 저장장치에 저장을 해두세요.

Q.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하기
A.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의 경우 센터를 가게 되면 우선 포맷을 하거나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를 권유합니다. 이럴 경우 해당 증상이 바로 나타나지 않거나 보여지지 않아서 리퍼가 안되기도 하는데요.

이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하거나 포맷한 상태로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후 센터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Q. 아이폰 / 아이패드 백업해두기
A. 리퍼를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도 내부 자료를 살리기 위해서는 백업이 필수입니다. 리퍼폰의 경우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자 개인의 자료들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미리 백업을 하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아이폰 / 아이패드의 자료를 백업해두세요. 그리고 백업 역시 모든 자료가 백업이 되었는지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Q. 센터에 전화해서 물량 확인하기
A. 센터가 모든 부품을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리퍼 사유가 되더라도 바로 리퍼를 받지 못하고 한참을 기다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자신이 가는 곳의 전화번호를 미리 확인한 다음 전화해서 물량이 있는지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6 실버 64기가 이런식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물량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방문을 해주세요. 가장 빠르게 리퍼를 받기 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이폰은 수리가 아닌 리퍼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수리형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여전히 대부분의 경우는 리퍼가 필요하기 때문에 리퍼 정책에 대해서 잘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도서 '된다! 맥북&아이맥'을 통해서 맥을 제대로 활용하고 아이폰과 아이패드까지 함께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예스24를 통해서 바로 예약구매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기백이의 맥가이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도 일시 무료앱 / 유용한 팁 /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바로가기]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