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5일 일요일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한 방에 조회하기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 앱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월 단위로 모아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한방에 조회하고, 각 어플별 사용량을 한번에 조회하는 방법을 통해서 데이터를 절약하고 꼭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도록 계획해보세요.

아이폰에서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으로 가게 되면 바로 현재까지의 데이터 사용량을 바로 확인하고,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사를 통한 조회가 가장 정확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조회를 위해서는 통신사 앱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 [셀룰러] 메뉴를 통해 할 수 있는 것들은 각 어플별 데이터 사용량을 한 눈에 보고 관리할 수 있다는 것과, 시스템 메뉴에서 어떠한 항목이 데이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을 조회하고, 설정을 변경해서 데이터를 절약해보세요.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보게 되면, 현재까지 사용한 데이터의 사용량을 한 방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하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사용한 총 사용량이기 때문에 수십기가를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목록을 아래로 내려보면, 각 어플리케이션별 소모된 데이터의 양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각 어플 아래에 있는 데이터 소모량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시스템 서비스를 누르게 되면, 시리, 보안 서비스, 게임센터 등등 아이폰의 기본 앱에서 소모한 데이터 소모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월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려면, 셀룰러에서 가장 아래로 내려가서 [통계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매월 데이터가 들어오는 날짜에 맞춰서 초기화를 할 경우 월별 사용량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기본 앱인 [설정] 앱을 통해서도 데이터 소모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아이폰에서 새어나가는 데이터를 잡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으로 소식을 바로 받아보세요! 글 아래 SNS 구독하기를 눌러서 구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