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4일 토요일

나를 바꾸는 아주 쉬운 7가지 방법

사진 인용 : flickr <Brad Hardy>

사람들은 언제나 바꾸고 싶은 자신만의 모습이 있습니다. 늦잠 자는 버릇, 약속 시간에 늦는 습관, 자신도 모르게 하는 소소한 습관들까지 말이죠.

그러나 습관을 바꾸고 이전의 자신과 다른 자신의 모습이 되기란 쉬운 것이 아닙니다. 누구나 원하기는 하지만 그렇게 하기가 쉬운 것은 아니죠. 그래서, 나를 바꾸는 아주 쉬운 7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기
생각보다 힘들지도 모르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은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기도 하며 뇌가 쉬고, 몸도 쉬면서 재충전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그저 경치를 바라보거나, 걸어보세요. 어느새인가 생각이 정리되면서 새로운 동기 부여가 될 것입니다.

⦁ 아주 조금씩, 책을 읽기
하루 한 장이라도 읽어주는 것은 스스로를 위한 좋은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힘을 주는 명언집이나, 하루 한 장 유익한 글이 있는 책을 골라보세요.

그저 잠시 시간을 내어서 5분, 10분이라도 읽어주는 것은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주 조금씩이라도 책을 읽어보세요.

⦁ 전혀 다른 취미 만들기
기존에 하지 않던 취미를 만들어보세요. 수영을 배워보는 것도 좋고, 주말마다 등산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음악 감상이나 매주 영화 한 편도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보상이 되는 것으로서, 즐길 수 있는 것. 그리고 다른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더없이 좋습니다.

⦁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매주 하나씩 테마를 정해서 정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서랍 정리, 옷 정리, 책 정리 등등 하나씩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방을 꾸며보세요.

집과 자신의 방이 가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이 된다면 더욱 생산적이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사진 인용 : flickr <Nicholas Scarpinato>

⦁ 일찍 일어나기
일찍 일어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낮잠을 20분 이내로 줄이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일주일만 들여보면 어느새인가 밤에 조금 더 빨리 자고, 일찍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아침 시간을 활용해서 차 한 잔을 마시거나, 자신만을 위한 어떤 것이든 해보세요. 일찍 일어나면 보다 더 활기찬 하루가 될 것입니다.

⦁ 생각을 모두 적어보기
지금 떠오르는 생각을 모두 적어보세요. 할 일, 하고 싶은 일, 해야 하는 일, 사야 할 것, 챙겨야 할 일 등 떠오르는 모든 생각을 적은 다음 달력에 꼭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해보세요.

생각이 머리에서 나오는 순간, 머리는 맑아지고 생각은 정리됩니다. 막연히 무언가 놓치고 있다고, 무언가 해야 할 일이 있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 사람들과 소통하기
자신과 맞는 사람만이 아니라, 비슷한 연령대의 친구만이 아니라 더욱 폭 넓게 대인관계를 형성해보세요. 온라인 친구가 아닌, 카톡 대화 친구가 아닌 진짜 친구 말이죠.

일주일에서 2주일에 한 번은 꼭 만나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즐거운 대화를 나눠보세요. 사람들과 소통할 수록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활기는 넘치게 될 것입니다.     


습관을 바꾸고, 나를 바꾸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울지 모릅니다. 자신이 단점 투성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를 바꾸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목표를 만들지 말고, 한 번에 한가지씩 변화를 줘 보세요. 아주 조금씩 변화를 준다면 어느새 큰 변화로 돌아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