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3일 금요일

아이폰 이어팟을 200% 활용하는 15가지 팁

photo : othree

아이폰에는 놀라운 이어폰이 들어 있으니, 이름도 따로 붙여져 있는 '이어팟'이라는 녀석이 그 주인공입니다. 이 이어팟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은 그저 소리를 키우거나 줄이고, 재생하는 기능만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잘 사용할 경우 더욱 편리하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어팟 역시도 조금은 공부가 필요한 부분임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어팟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정리가 필요한데요. 기본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소리 높이기 / 줄이기 / 재생 / 정지 뿐만 아니라 더욱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팟은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고, 전화를 받는 등의 많은 상황에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음악 및 비디오_
볼륨 높이기 : + 버튼 한 번 클릭
볼륨 줄이기 : - 버튼 한 번 클릭
재생 / 정지 : = 버튼 한 번 클릭
다음 곡 듣기 : = 버튼 두 번 클릭
이전 곡 듣기 : = 버튼 세 번 클릭*
처음 위치로 : = 버튼 세 번 클릭*
앞으로 빨리 감기 : = 버튼 두 번 클릭해서 꾸욱 누르기
뒤로 빨리 감기 : = 버튼 세 번 클릭해서 꾸욱 누르기
*이전 곡 듣기의 경우 현재 재생중인 음악 및 동영상의 처음 부분일 경우 바로 이전 재생리스트의 곡이나 영상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재생된 이후라면 현재 재생파일의 처음 부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음성통화_
볼륨 높이기 : + 버튼 한 번 클릭
볼륨 줄이기 : - 버튼 한 번 클릭
전화 받기 / 끊기 : = 버튼 한 번 클릭
전화 거절하기 : = 버튼 1~2초간 누르기
통화 보류하기 : = 버튼 한 번 클릭 (통화 중)

사진 촬영_
사진 / 비디오 촬영 : + 버튼 한 번 클릭 (카메라 앱 실행 상태)

시리_
시리 실행 / 취소 : = 버튼 꾸욱 누르기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

하지만 음악 및 동영상의 경우 재생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따라서 모든 기능이 수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 촬영의 경우도 따로 설치한 사진 앱의 경우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photo : Faruk Ateş
   


시리의 경우 시리를 실행하는 기능과 다른 기능이 겹칠 경우 시리가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기능이 수행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전화를 하는 도중 = 버튼을 꾸욱 누를 경우 전화가 거절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개별적인 기능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어팟으로 할 수 있는 기능들을최대한 활용한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직접 꺼내서 작업하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어팟의 경우, 아이팟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이어팟은 기능 버튼이 없이 귀에 꽂는 본체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부가 기능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을 구매할 때 들어 있는 이어팟을 통해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팁이 필요하다면 기백이의 맥가이버 페이지를 구독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구독하기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