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3일 금요일

줄어든 아이폰 배터리를 부활시키는 3가지 방법


아이폰을 오래 사용할 경우 배터리의 절대적인 충전량이 줄어들면서 사용시간도 줄어들게 되고, 그로 인해서 상당한 불편이 초래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관리를 해주면 생각보다 더 오래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체형 배터리인 만큼, 최대한 오랫동안 배터리 효율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과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은 특성상 일체형 배터리인 만큼 단 하나의 배터리를 계속해서 충전하고 사용하는 패턴을 가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점차 줄어드는 배터리를 보게 되는데요.

아이폰의 배터리가 유난히 빨리 닳는다고 생각된다면, 배터리를 관리하는 팁을 활용해서 더 오래 사용해보도록 해보세요.

배터리를 따뜻하게 충전하자_
배터리의 경우 따뜻할 수록 전자의 이동이 빨라지고 더욱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래서 추운 곳보다는 따뜻한 곳이 좋은데요. 최대 55도를 넘지 않는다면 전기장판도 좋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환경을 만들어서 충전할 경우 추운 곳에서 충전을 한 것보다 충전 속도도 더 빨라지게 되고, 더 '꽉' 채워서 충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을 초기화하자_
아이폰에서 중요한 정보를 백업한 다음, 초기화를 해 주세요. 그리고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은 알람을 꺼서 소모되는 배터리를 잡아야 합니다.

화면의 밝기는 지나치게 밝게 하면 눈 건강도 망치기 때문에 주변과 비슷한 정도의 밝기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각종 센서도 꺼두세요.

화려한 기능을 꺼두자_
아이폰에는 동작 줄이기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하얀 색상을 줄여서 더 어둡게 보이도록 만들 수도 있는데요. 각종 추가 옵션을 꺼둔다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배터리 소모에 있어서 가장 큰 것은 화면이기 때문에 화면의 밝기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작 줄이기 설정 방법]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동작 줄이기 [켬]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 방법]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대비 증가 >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켬]

이미 줄어든 배터리의 공간을 물리적으로 늘릴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따뜻하게 만들어서 조금 더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충전 및 사용하고, 소모되는 배터리를 잡아서 더 오래 사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미 오래쓴 아이폰의 배터리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습관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냥 심심하면 켜보고, 열어보는 습관에서 필요할 때만 사용하도록 해보세요.

또한 충전할때만이 아닌, 사용할 때에도 스마트폰을 따뜻하게 만들어보세요. 케이스를 씌우거나 포켓 안주머니에 넣어서 보관하고 사용하면 더욱 오래가는 아이폰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200% 활용하기 [연재]
1.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속도를 2배 늘려줄 7가지 팁 [바로가기]
2. 줄어든 아이폰 배터리를 부활시키는 3가지 방법
3. 스마트폰을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5가지 설정 방법 - 4월 4일
4.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을 줄이는 4가지 나쁜 습관 - 4월 5일
5. 새로 산 스마트폰 배터리를 더 오래 쓰는 6가지 방법 - 4월 6일

기백이의 맥가이버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하면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