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일 일요일

[Tip] 요가북 안드로이드 HALO 키보드 내맘대로 설정하기


알다시피 요가북에서는 Halo 키보드라는 이름의 터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터치의 장점은 무엇일까? 일단 조용하다는 것과 입력 시에 힘을 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있는데, 인간을 쉬게 하라는 요가북의 마인드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장점인 것이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물론 화면 밖에 있는 키보드라 어느 정도 변화의 제약은 있지만, 진동의 크기를 선택하고 감도, 그리고 백라이트의 불빛을 비교적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그런데 노트북의 키보드를 설정해 본 적이 잘 없다보니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던 분들이 몇몇 계신 것 같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라 설정 방법은 너무나 간단한데, 있는지 몰라서 못하면 억울하지 않은가, 그래서 준비해봤다.






   


마지막에 나온 팁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요가북 안드로이드는 펜을 사용할 때 노트패드 식으로만 사용하게 되어있는데, 이 설정을 통해 화면에도 스케치하고 메모할 수 있게 된다.

노트패드로써의 장점은 분명하지만 기존대로 화면에 직접적으로 입력하는 방법이 더 편하게 느껴질 때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종종 애용하고 있다.




   

그리고 앞서 본 것처럼 밝기를 비롯해 키보드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자신의 입맛대로 요가북의 Halo 키보드를 조절해보자. 

그렇게 어두운 곳에서도 밝은 빛으로 정확한 타이핑을, 조용한 도서관에서도 무음에 가까운 조용한 타이핑을 할 수 있게 조절함으로, 요가북이 언제나 우리를 편안하게 하도록 협조해준다면 요가북에 더욱 애착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