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7월 2일 목요일

애플워치를 착용한 뒤, 아이폰을 손에서 놓은 이유


애플워치는 공개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의문'과도 같은 제품이었습니다. 이미 삼성전자는 2013년부터 스마트워치를 판매했었고 익히 알려져 있었는데요.

여전히 스마트워치는 '정체성'이 모호한 제품이었습니다. 스마트폰도 아니면서, 완전히 시계도 아닌, 완전히 스마트하지도 않으면서 아날로그도 아닌 제품이었던 것이죠.


   

그래서 애플워치가 나오기 전까지 소비자들은 '스마트워치'를 시기상조와 같은 제품으로 여겼습니다.

배터리는 하루를 채 넘기기가 힘들었고, 작은 화면 탓에 무언가를 보기에도, 입력을 하기에도 애매한 제품이라는 것이죠.


그러나 애플워치가 출시된 이후에는 시장이 완전히 변화되었습니다. 무려 9개월의 기다림 동안에도 애플워치는 신비로움을 잃지 않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2달새 700만대 이상이 판매되었고, 한국에서도 출시된 애플워치는 없어서 못 사는 제품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도 스마트폰 대리점마다 하나 이상은 있는 갤럭시 기어와는 달리, 말 그대로 없어서 못사는 제품이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애플워치를 이렇게 만들어준 것일까요? 무엇보다도 '제품' 자체가 가진 매력이 큰 것 같습니다.

   


남들이 스마트워치로 무언가를 하려 할 때, 애플워치는 한 걸음 물러나서 이 제품이 가진 정체성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결과 해답을 찾은 것입니다.

손을 자유롭게 해주는 것입니다. 알림이 오면 가볍게 손을 들어서 확인하고는 다시 하던 일을 계속하면 되기 때문이죠.


사실 일을 하던 도중에
스마트폰을 집어들고는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풀고, 답장을 하는 일련의 과정은 '번거로움'이었습니다.



그러나 손목으로 올라온 애플워치는 그 모든 과정을 손목을 올리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중요한 일에는 답장을 하고, 그렇지 않은 일이라면 다시 손목을 내려서 하던 일을 하면 되기 때문이죠.

아이폰과 완전히 하나가 되는 애플워치는 아이폰이 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기특한 녀석이 되었습니다.

 
알람을 바로바로 띄워주고, 1시간마다 일어서서 활동하도록 권장하는 것이죠.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신경쓰지 않아도 내가 할 일을 대신해주는 것입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한지 4일째, 아이폰은 손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꼭 필요할때가 아니라면 굳이 들고 있을 필요가 없는 것이죠.

업무를 비롯한 사람과의 사이에서도 흐름이 끊기지 않게 되었습니다. 대화 도중에도 시계를 보듯 가볍게 알림을 확인하고는 다시 대화에 집중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길을 걸을 때에도, 운전을 할 때에도 손목으로 올라온 애플워치는 아이폰이 어디에 있는지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만큼 제역할을 잘 해내고 있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답고, 만족감을 주는 기기가 똑똑하게 제 역할을 하는 것. 이것만으로도 애플워치는 자신의 역할을 다 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2015년 7월 1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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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일 일시 무료앱 part.1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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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워치, 인사만 해도 연락처 자동 등록? 유럽서 특허 출원


이제 애플워치를 착용한 사용자들간의 연락처 공유는 한결 간편해질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를 가지고 인사만 하더라도 연락처가 자동으로 등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유럽을 시작으로 이러한 특허를 전세계로 확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방식은 간단합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특정 동작을 취할 경우 연락처를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서로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악수를 하거나, 포옹을 하거나 인사를 하는 등의 제스처만으로도 연락처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이죠.

기존에는 연락처를 공유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꺼내서 연락처 앱을 실행한 다음 일일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전화를 걸고, 또한 그것을 저장하기 눌러서 이름을 저장하는 과정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이 과정이 사라진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애플워치를 통한 편리성의 확대라는 측면에서는 매우 긍정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정되고 보완될 필요도 있어 보이는데요.

단순히 인사만 했다고 해서 내 연락처가 모두 상대방에게도 주어진다면 그것 또한 불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실제로 적용되고나면 애플워치에서 알림이 와서 연락처를 전송하고 저장할까요?라고 물어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기능이 실제로 등록된다면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소소한 기능들이 모이고 모인다면 애플워치 사용자층도 두터워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애플은 이러한 작업을 계속해서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의 시장 확대를 위해서 말이죠.


그도 그럴 것이,
애플워치는 현재 아이폰보다도 높은 객단가를 지니고 있습니다. 한 대를 팔아서 얻는 수익이 어느 전자기기보다도 높기 때문이죠.



나날이 줄어드는 스마트폰과 타블렛의 경쟁 속에서 점점 떨어지는 아이폰의 객단가를 만회하기 위해서 +1이 필요했는데, 애플워치가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과연 애플워치는 현재의 흥행세를 타서 계속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분기 미국 판매 1위 오른 갤럭시, 언론이 말하지 않은 진실 한 가지


지난 2분기 미국 내 판매에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가 1위에 올랐습니다. 즉, 판매량 기준으로 총 판매량이 아이폰을 앞선 것입니다.

지난 1분기에는 아이폰의 선전으로 인해 아이폰에 밀리는 양상을 보였는데요, 이번에는 다행히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언론에서는 갤럭시S6의 선전으로 미국 시장 1위 탈환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문을 자세히 보게되면 무언가 이상한 점이 눈에 띄는데요.

전체 판매량으로는 1위지만, 개별 판매량으로는 여전히 아이폰6가 1위라는 것입니다. 팩트만 놓고 이야기를 하자면 말이죠.


먼저 1위부터 5위까지 최다 판매 스마트폰을 보자면 1위는 애플의 아이폰6였습니다. 다음으로는 갤럭시S5가 2위에, 갤럭시S6는 3위에, 아이폰6 플러스는 5위에 올라 있습니다.

즉, 삼성전자와 아이폰이 각각 2대씩 순위에 올라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있는데요.


아이폰은 정가로 판매되는 최신폰인 반면 2위에 오른 갤럭시S5는 사실상 공짜폰에 사은품까지 주어지는 한 세대가 지난 폰이라는 것입니다.

1:1로 비교가 힘든 것입니다. 물론 판매량 자체가 높으면 그만인 것이 아니냐고 할지 몰라도 사실을 호도해서는 안되겠죠?

   


신제품으로서 비교해야 하는 폰은 아이폰6와 갤럭시S6인데 갤럭시S5가 2위에 오르고 아이폰6가 1위에 오른 상황에 갤럭시S6로 미국 시장 1위라는 언론의 제목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전체 갤럭시의 종류와 제품군이 많고 갤럭시 노트를 포함한 전체 판매량에서 아이폰을 넘어섰다는 것일 뿐, 갤럭시S6는 큰 역할을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아이폰6는 2달 후면 신제품이 출시되는 제법 오래된 신상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아이폰6가 1위라는 것은 유의할만한 기록이 아닐까요?


더구나 4월에 출시된
갤럭시S6는 4월달 2위에서 5월달 3위로 내려왔습니다. 갤럭시S6 효과라고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는 부분입니다.

그러니까, 팩트만 놓고 보자면 갤럭시S6도 분명 미국에서 선전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갤럭시S6의 효과가 아닌 많은 제품군들이 판매된 결과 미국 내 판매량 1위에 오른 것입니다.



 
갤럭시S6가 3위에 있다는 것도 분명 좋은 기록이고 제법 나쁘지 않은 기록일지 몰라도, 이렇게 잘못된 제목으로 정보를 오인하게 하는 것은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더구나 뒷심을 보이는 갤럭시S5의 '가격' 공세에 갤럭시S6가 밀렸다는 것은 신제품 효과가 사실상 크게 발휘되지 않았다는 반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미국 시장 1위 탈환, 그러나 아직은 남은 숙제가 많아 보입니다. 보다 더 내실을 다져서 소비자들이 원하고 찾는 제품이 되기를 바랍니다.



2015년 6월 30일 화요일

애플워치 밀레니즈 루프 42mm 개봉/사용기 '손목에 착 감기다'


애플워치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제법 머리를 써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종류가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본 모델을 구매한 다음 마음에 드는 시계줄을 선택하면 그만이라고 할지 몰라도, 나름 패션 아이템으로도 소비되는 만큼 그게 또 쉽지만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애플워치의 다양한 모델 가운데 어떠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그 가운데 밀레니즈 루프 모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밀레니즈 루프 모델의 경우는 38mm 모델과 42mm 모델이 존재하는데요, 둘 다 착용감이 매우 훌륭합니다.



말 그대로 만듦새가 매우 훌륭한데요, 마치 하나의 직물을 보듯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진 시계줄인 셈입니다.

밀레니즈 루프를 추천하는 계절로는 가을/겨울/봄까지입니다. 여름에 이 틈 사이사이로 땀이 차는 것은 보고싶지도 않은데요.


여름인 지금 구매하기에는 다소 애매한 감이 있지만, 하나 더 구매해서 사용하려는 사용자라면 얼마든지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손목에 착 감기는 맛으로는 여느 시계줄도 따라오기 힘들 정도로 매우 착용감이 훌륭한데요. 말 그대로 손목에 착 감기는 맛이 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모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점에서도 매우 좋았습니다. 하나하나 빈틈없이 채워진 밀레니즈 루프는 애플워치를 고급스럽게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색상 역시도 애플워치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 매우 잘 어울리는데요. 개인적으로는 38mm 모델보다는 42mm 모델이 더 좋았습니다.

 
남성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느꼈기 때문인데요, 상대적으로 여성들보다는 남성들에게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았습니다.
 
 
상당히 심플한 모습을 보여주는 밀레니즈 루프 42mm 모델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빈틈없이 채워진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끝은 고무로 처리되어서 흠집이 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는 모습입니다.


가죽 스트랩과 비교하면 차이가 뚜렷했는데요.


깔끔한 느낌은 둘 다 느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 착용할 경우 이런 느낌입니다.


직접 보게 되면 더욱 깔끔한 느낌에 반할지도 모릅니다.


애플워치와 매우 잘 어울리는 스트랩이라고 할까요?


포장 상태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눈에 띄었던 것은 애플워치 스포츠와 거의 같은 박스에 들어있다는 점인데요.


곳곳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포장된 점이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길이는 가죽과 엇비슷합니다.


애플워치에 착용하고 나면 원하는 두께로 조절하기가 매우 쉬운데요.


박스 자체는 고급스럽지는 않아도, 제법 깔끔했습니다.


포장은 원터치로 쉽게 뜯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시계줄 가운데 밀레니즈 루프가 가진 매력을 알고나면, 어쩌면 매장에서 시착을 하고 나면 바로 애정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워치 42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의 조합이 매우 훌륭한 밀레니즈 루프 모델, 착용감을 원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카카오채널과 #검색 출시, 다음카카오에는 오히려 독이다?


다음카카오의 행보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서비스들을 순식간에 정리하며 새로운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는 것인데요.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카카오검색 / 카카오채널 / #검색일 것입니다. 네이버까지 긴장하게 만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죠.


   

이유는 간단할 것입니다. 절대다수의 사용자층과 절대적인 사용률을 보이는 카카오톡 자체를 활용해서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얻겠다는 것이죠.

그러나 이로 인한 부작용도 무시못할 것 같습니다. 다음카카오의 원래 서비스인 '포털'로서의 다음카카오의 잠식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채팅하면서 가볍게 #검색을 이용할지 모릅니다. 이를 통해서 바로 검색 결과에 접근하고 공유하는 것이죠.

또한 카카오검색을 통해서도 바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지 모릅니다. 그리고 채널을 통해 다음카카오의 많은 서비스를 경험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가장 중요한 포털로서의 다음카카오의 사용률이 떨어진다면 이것을 반겨야 할지 아니면 슬퍼해야 할지 모를 일입니다.

다음측에서는 서로 다른 서비스인만큼 그럴 일은 없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차라리 채널이라는 것에 다음 자체를 심는 것이 낫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다음은 현재 매우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카테고리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반면 카카오톡 속으로 들어온 기능은 '검색'과 '추천 채널'이 전부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은 이것에 안주할 가능성이 큰 것입니다.

물론 채널의 첫 시작 단계인 만큼 개선되고 발전될 여지는 많겠지만 이것이 보편화될 경우 사용자들이 정작 다음카카오의 원래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장은 네이버나 구글 등의 다른 서비스 플랫폼에서의 타격이 클지 몰라도 다음카카오 스스로도 카니발라제이션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죠.
 

과연 #검색이나 카카오채널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조금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카카오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포털 다음이 통째로 카카오톡 안으로 들어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