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일 금요일

파일 복구 프로그램 추천,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도 간편하게.


대용량 SSD가 보급되면서,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던 시절보다는 복구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줄어드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랜섬웨어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의 소중한 데이터를 2중 3중 백업해두고, 손상된 파일을 복구시켜야 할 일들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이지어스라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데요.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간단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복원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 사람은?
중요한 자료를 정리해둬야 하는 사무직분들에게 특히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자료뿐 아니라 과거의 자료들도 잘 보존해둬야 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그렇죠.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가격대가 제법 있습니다. 무제한 복원이 가능한 프로 모드의 경우는 부가세 포함 9만2천원 상당인데요.

자료가 날아갔을 때의 리스크가 이 가격보다 더 크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라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죠.



#2.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한 순간들
특정 사람들 외에도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실수로 중요한 자료를 휴지통에 넣고 비워버렸다거나 하드디스크에 충격이 가해져서 일부 손상되었다거나, OS 충돌을 비롯한 여러 오류도 파일이 일부 손실될 수 있죠.




특히 어디에 있는 어떤 파일이 손상되었는지 모르는 상황이라면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카메라 메모리 카드나 USB 드라이버에 저장된 자료를 컴퓨터와 주고받는 과정에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도 복구 프로그램이 유용하죠.




#3.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와 차이점은?
데이터들을 백업해둔다는 점에서는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슷한 면이 있죠. 하지만 사용 방법과 목적은 전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용량 확보나 여러 스마트기기에 동기화해서 데이터를 불러오는데 사용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달리, 이지어스는 말 그대로 '복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마치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것처럼 손실되거나 삭제된 파일을 찾아내고 복구시키는 역할이죠.


✎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정리하기가 간편합니다. 또 검색 기능과 분류 기능이 좋아서 필요한 파일을 쉽게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4. 이지어스만의 특징은?
윈도우뿐 아니라 맥OS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PC, 노트북, 디지털 기기, 하드디스크, 각종 저장 장치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할 수도 있죠.

그리고 사용 방법이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지어스 복구 프로그램만의 특징입니다.


✎ 이지어스의 기본 UI입니다.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휴지통 복구가 필요한 상황, 손실된 파일이 발생한 경우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폴더에 있던 파일들을 제대로 복구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5. 실사용 경험
몇 가지 궁금한 점들이 있어서 직접 테스트해보고,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많은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정확하게 복구할 수 있는지, 오래된 파일들도 복구가 가능한지, PC 초기화 이후에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지, 외장 하드 복구가 가능한지 확인해봤는데요.

다행히 모두 긍정적인 대답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사용 방법이 간편해서 익숙하지 않은 프로그램임에도 쉽게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가장 만족할 수 있었던 건, 파일을 잃어버릴까봐 불필요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이지어스 복구 프로그램과 같은 제품을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MACGUYVER.


http://www.easeus.co.kr/data-recovery-software/data-recovery-wizard-free.html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