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8일 목요일

[증정] 가성비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추천,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케이블


2주 전쯤에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케이블 리뷰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리뷰라기보다는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들에 대한 가이드에 가까웠죠.






이번엔 약 1달간 사용해본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의 특징과 충전 실험을 진행한 내용에 관해서 제대로 리뷰해볼 예정입니다.



특징1. 내구성
아이엠듀 충전 케이블들은 내구성과 관련해서 짱짱한 스펙들을 자랑합니다. 특히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은 시폰 패브릭 케이블보다도 내구성이 좋다고 하는데요.

3.8mm 두께,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연결 파츠, 산화 방지 알루미늄, 50여 가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패브릭 케이블이 그 특징입니다.





각 특징들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판매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케이블 자체의 내구성이 뛰어나긴 하지만, 아쉽게도 마그네틱이 연결되는 단자 사이 부분에 대한 내구성 스펙은 보이지 않습니다.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의 경우 단선 문제 다음으로 이 마그네틱 연결 부위의 손상이 가장 취약한데요. 이건 조금 더 장기적으로 확인해봐야겠네요.





특징2. 안전 기술
우선 스마트OS 칩셋을 탑재해서 각 기기에 최적화된 속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 이물질 유입을 인식하고 방지하는 COB 기술도 지원합니다. 충전/과전류/과전압/온도조절 관리 기능은 기본이죠.




특징3. 자력
폰을 거꾸로 들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스펙상으로는 3600GS라네요. 단자가 떨어졌을 때 케이블을 근처에 가져가기만 하면 달라붙습니다.

하지만 케이블에 발이 걸리거나 하는 상황 때문에 케이블을 순간적으로 당기면 바로 분리되는데요. 마치 맥세이프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물론 폰을 올려둔 바닥이 미끄럽거나 케이블이 천천히 당겨진다면 스마트폰도 함께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애초에 케이블을 건드리지 않는 게 가장 좋죠.

그리고 맥세이프와 같은 사용성으로 설계했기 때문에, 측면으로 꺾으면 정말 쉽게 분리됩니다. 




쉽게 탈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실수로 건드려져서 충전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죠.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의 LED가 충전 중일 때와 분리되었을 때 색상이 달랐다면 이런 단점이 없었을 텐데, 조금 아쉽군요.




특징4. 가격
아이엠듀 M3 C타입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세트 기준, 6,900원입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치고, 특히 각종 스펙을 품은 마그네틱 케이블치고 저렴한 편이죠.

단자 커넥터는 2,900원, 케이블은 4,000원입니다. 개별로 구입해도 가격이 동일하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4114993281


 
충전 속도 테스트
일단 삼성 스마트폰이든 LG 스마트폰이든 아이폰이든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성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했다는 점은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단자별로 만족스럽기도 했고 조금 아쉬운 부면이 있기도 했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그에 앞서 참고할 점이 있습니다. 충전 속도 자체는 충전 케이블보다 충전기의 비중이 더 큽니다.

충전 케이블은 어느 정도의 전류와 전압을 최대값으로 지원하느냐, 충전기가 보내주는 전류를 얼마나 제대로 전달해주느냐가 관건이죠.




1) C타입 단자
충전 스마트폰 : 갤럭시S9
방전 + 전원 Off : 9V 1A
1% + 전원 On : 9.5V 1.2A
1시간 10분 충전 : 0% -> 90%


C타입 충전 케이블과 갤럭시S9을 연결해두고 잠깐 다른 일을 하는 사이에 거의 완충이 되어 있었습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죠. C타입 단자를 연결했을 때 퀵차지 3.0 속도를 제대로 지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9.5V는 충전기의 특성입니다. 덕분에 케이블이 9.5V까지 지원한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네요.




2) 5핀 단자
충전 스마트폰 : 갤럭시S7 엣지
최대 충전 전력 : 9.5V 1.67A


5핀 단자 역시 퀵차지 3.0에 해당하는 속도를 제대로 지원해주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라이트닝 단자
충전 스마트폰 : 아이폰8 플러스
충전기 : 아이패드 정품 충전기
최대 충전 전력 : 5V 1.4 전후


정품 케이블로 아이폰을 충전하면 1.7A 전후의 충전량을 보여주는데요. 그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운 충전 속도입니다.

5V 1A 정품 충전기와 사용한다면 의미 없겠지만, 고속 충전기와 사용할 때는 마이너스 요인이 있네요.




4) 공통점
위아래 구분이 없습니다. 단자를 거꾸로 끼우든 단자와 케이블을 거꾸로 연결하든 충전 속도가 동일하더군요.

그리고 충전 딜레이가 전혀 없었습니다. 케이블과 단자가 연결되자마자 바로 충전이 진행되었습니다.


C타입 단자, 5핀 단자, 라이트닝 단자, 3가지 단자 커넥터 선택지가 있는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케이블.

✎ 쉽게 탈착할 수 있는 맥세이프와 같은 사용성을 지니고 있는데요.

✎ COB 기술, 과전압, 과전류, 온도조절 관리 기능 등의 안전 기술로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을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강한 내구성과 부드러운 마감, 여러 안전 기술을 품고 있는 마그네틱 케이블이었습니다.



M3 마그네틱 케이블, 누구에게 필요할까?
마그네틱 케이블을 찾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나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케이블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죠.




1. 단자만 다양하다면, 하나의 케이블로 다양한 기기를 바로바로 번갈아가며 충전 가능.
2. 단자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충전 탈착 간편. 무선 충전기 급 충전 편의성.
3. 맥북 맥세이프처럼 안전사고 대비 가능.

그중에서도 아이엠듀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은 내구성이 좋고 호환성도 준수하며 기본 안전 기술들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됩니다.




MFi 인증과 같은 스펙이 없기 때문에 정품 케이블을 찾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믿을 수 있는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찾는 분들에게는 M3 마그네틱 케이블을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은 1.1M 제품뿐이지만 곧 50cm, 2M 제품도 추가된다고 하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4114993281


https://youtu.be/oJYIwtZsuk0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