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31일 수요일

[개봉기] 애플 아이폰Xs 맥스 골드 컬러 언박싱! 역대급인 5가지 이유



언제나 그렇듯, 신제품은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애플의 최신작이자 가장 비싼 모델인 아이폰Xs 맥스 역시 그러합니다.

어느새 150만원을 넘어서서 200만원에서 2만원 모자라는 가격이 되어버린 아이폰Xs 맥스 512GB 모델은 무엇이 달랐을까요?







사실, 이쯤 되면 매년 폰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할지도 모르겠네요. 매년 아이폰을 교체한다는 것은 매월 20만원 가까이 지불한다는 뜻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아이폰Xs 맥스 골드 컬러의 언박싱, 개봉기를 통해 첫인상과 아이폰Xs 맥스가 역대급은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실물 깡패 : 아이폰Xs 맥스는 실물이 깡패입니다. 정말 커졌는데, 그렇다고 기기 자체가 엄청난 크기인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크기를 기준으로 보자면 아이폰8 플러스보다 살짝 작습니다. 물론, 묵직한 무게감은 무시할 수 없겠지만 아이폰8 플러스를 사용했다면 부담 없이 넘어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면, 화면 크기는 '맥스'라는 이름에서처럼 정말 큽니다. 모든 애플 기기 가운데서 픽셀 밀도가 가장 높은 디스플레이는 보는 경험을 완전히 바꿔놓았기 때문이죠.

실물로 압도하는 아이폰Xs 맥스는 진짜 반짝이고 동시에 절제된 매력이 돋보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인데, 볼거리가 많은 느낌입니다.




#2. 몰입도 : 아이폰Xs 맥스의 몰입도는 노치라는 방해꾼이 있더라도 엄청납니다. 동영상을 볼 때 진가를 발휘하죠.

요즘에는 HDR 영상이 인기인데요. 그 점에서 HDR을 100% 표현할 수 있는 아이폰Xs 맥스의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완전히 다른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625cd의 화면 밝기, P3의 색영역, 트루 톤 디스플레이, OLED에서 보이는 100만대 1의 명암비는 몰입도가 다름을 제대로 보여주죠.



#3. 그립감 : 프리미엄 제품이라면 보는 경험에 더해서 만지는 경험도 달라져야 합니다. 아이폰Xs 맥스의 그립감은 묵직한 무게감이 더해지며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알루미늄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쫀득한 손맛은 절제된 듯 매끄러운 손맛으로 재미를 선사해줬습니다.






후면의 글래스는 어떠한 처리를 한 것인지 몰라도, 이전 아이폰X과도 또 다른 손맛이 있습니다.



#4. 퍼포먼스 : 실제로 만져보면 요소요소가 완전히 달라진 퍼포먼스를 전달해줍니다. 갑자기 카메라를 구동해도, 잠자던 앱을 실행해도, 동영상을 감상하다 게임을 틀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쯤 되면 괜히 프리미엄이 아니라는 것을 실력으로도 제대로 드러내주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게임을 즐기다가도 제어 센터를 내려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는 재미, 옆으로 스와이프해서 앱과 앱을 오고 가는 경험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더 빠르게 말이죠.




#5. 카메라 : 마지막으로 카메라 성능을 보자면 입체적으로 달라진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찍는 경험이 '보는' 영역에서 '듣는' 영역으로 확장된 것이죠.

처음 도입된 스테레오 마이크 녹음은 카메라에서도 진가를 발휘합니다. 이제 좌우가 구분될 뿐 아니라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소리를 담아줍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도 입체감이 더해졌기 때문에 동영상을 찍고 보면 완전히 다르게 느껴지는 것이죠.

거기다 사진은 스마트 HDR로 생생한 색감을 담아주고, 30프레임의 동영상은 최대 4K까지 향상된 HDR 기능으로 명암이 뚜렷해졌습니다.




#6. 아쉬움 : 역대급이기는 하지만 아이폰Xs 맥스에도 아쉬움은 있습니다. 우선, 역대 가장 튼튼한 글래스라고 하지만 여전히 흠집은 납니다.

200만원짜리 스마트폰이라고 사파이어 글래스로 제작된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그러니까, 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는 필수입니다.





하단부는 좌우 대칭에서 기가비트 인터넷을 위한 절연띠의 추가로 대칭이 깨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방수 성능은 좋아졌지만 물 빼는 기능은 여전히 애플워치에만 존재합니다. 물이 닿으면 한동안 답답한 스피커로 통화가 불편하기도 합니다.

여전히 이해하기 힘든 5W 충전 어댑터는 충전 속도를 답답하게 만들었고, 3.5mm 이어폰 젠더도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 충격적인 모습도 보여줍니다.




#7. 결론 :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본 아이폰Xs 맥스 골드 컬러는 고급스러움의 끝을 보여줬고, 완성도를 높인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알게 해줬습니다.

굳이 흠을 잡으려 들지 않는다면, 현존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완성도가 높고 만족도가 높은 스마트폰이라 부를 수 있을 것 같네요.





애플의 특이한 전략은 아이폰Xr과 아이폰Xs 맥스의 칩셋, 메인 카메라를 동일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결국 보는 경험과 몇몇 차이를 제외하자면 아이폰Xr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뜻이겠죠.





그래도 자꾸만 아이폰Xs 맥스에 눈길이 가는 것은 애플이 여전히 마케팅을 잘 한다는 뜻이 아닐까 싶네요.

이어지는 리뷰를 통해서는 아이폰Xs 맥스의 더욱 많은 점들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