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3일 화요일

소니, 아이패드 에어2보다 얇고 가벼운 타블렛 공개


소니는 이번 2015 MWC를 통해서 전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10인치 타블렛을 공개했습니다. 여전한 방수 성능은 기본으로 탑재했는데요.

엑스페리아Z4를 통해서 기존의 방수 성능에 얇은 디자인까지 더한 것입니다. 또한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M4 아쿠아도 선보였습니다. 소니는 계속해서 '방수'라는 타이틀을 가져가고 있는데요.

   
우선 엑스파리아Z4의 경우는 현존하는 가장 얇은 두께를 지니고 있습니다. 6.5mm라는 두께로 충격을 선사한 아이패드 에어2보다도 더 얇은 6.1mm를 지닌 것입니다.

또한 무게 역시 와이파이 버전 기준 389그램, 엘티이 버전 기준 393그램을 가지면서 그야말로 얇고 가벼운, 거기다가 방수까지 되는 다양한 능력을 지닌 제품으로 재탄생한 것입니다.

더구나 화면의 밝기도 개선한 10.1인치 2K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며 화질에서도 앞서가고 있는데요. 배터리에서도 장족의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무려 17시간이나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그야말로 원데이 컴퓨팅이 가능한 타블렛임을 입증한 것입니다. 최신 퀄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10 옥타코어 64비트 프로세서를 장착하며 성능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2015 MWC를 통해서 소니는 방수 + 기능 + 디자인이라는 자신만의 철학을 그대로 고수해나가면서 시장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중국 업체들이 쉽게 따라하지 못하는 기술 가운데 얇고 + 오래가고 + 방수까지 되는 소니만 가능한 기술을 품은 것입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게 될지는 미지수라는 점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소니의 스마트폰, 타블렛 분야는 심지어 일본에서조차 거듭거듭 애플에게 밀리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밀고 있는 방수라는 컨셉이 궁극적으로 '구매 요인'에 포함되지 않으면서 결국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받는 것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Q. 방수 기능은 장점이 아닌가?
A. 방수는 분명 안되는 것보다는 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의 경우에 고장나지 않게 지켜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상황에서 전자기기와 물은 상극이며, 굳이 비를 맞으며, 샤워를 하며 사용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궁극적인 구매 요인까지 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소니의 제품을 사용해보면 무언가 불편하고, 답답한 느낌을 받는다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러한 단점을 넘어서기에는 가격적인 부담, 필요가 있을까 싶은 방수 기능이 장점으로 다가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펙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고, 디자인적 완성도 + 브랜드 가치까지 충분히 갖추고 있는 소니의 새로운 타블렛과 스마트폰이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