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1일 목요일

[증정] 스마트 전구 하나로 홈 IoT를.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추천


IoT 조명이 등장할 때, 감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IoT 해도 전구는 그저 전구일 뿐일 거라 생각을 했거든요.


하지 IoT 전등은 전등이라는 카테고리 내에서 양한 발전을왔습니다. 양한 컬러나 색온도를 낸다거나 스위치 누르지 않고양한 방법으로작할 있기도 하죠.





 
런데품도 있더군요. 전등이라는 카테고리 벗어난이라고 있는데요.

근에용하고 있는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전구 하나로 IoT슷한 환경을축할 있는품이었습니다. IoT 가전제품을 새로 구입하지 않더라도 말이죠.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어떻게 IoT 허브로써 기능을행할 있는지, 그리고 일 전등으로써는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요리 IoT 전등
IoT 허브 역할을 알아보기전에,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자체가 IoT 기능을 품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전용앱을용해서빛을 켜고 끄거나 밝기를 조절 있어요.



 
런데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직접 와이파이에 연결됩니다.

그래서 집 밖에 있을 때도, 스마트폰이 전등과 멀리 떨어져 있을 때도 소요리 IoT 전등을작할 있는 거죠.




특히 반려견을 키우 분들에게용할 같네요. 늦게 퇴근 , 어두 집에 있는 강아지나양이를 위해 전등을 켜둘 있으니까요.

참고로, 스위치용해 전원 공급을 끊어둔 경우엔 당연히 전용앱으로 끄고 없습니다. 스마트 앱으로빛을 on/off 하 습관을 들여야겠네요.


IoT축하는 방법
제가 LG U+ IoT 리모 서비스용해본 적이 있는데, 소요리 IoT 허브 벌브용성이 서비스 동일했습니다.

원리는 간단해요. 전구에서 리모컨에용되는 IR 적외선 신호 보내서 가전제품들을 컨트롤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소요리 IoT 허브 벌브 멀티 리모 역할을 거죠.




 
덕분에 오래 가전제품들을 IoT 기기처 스마트 터치 한 번에작할 있습니다. 밖에 있어도 물론능한데요.

이를테 집에 들어오기 전에 소요리 스마트 전구 전용앱을용해서, 미리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로봇 청소기를 작동해둘 있는 거죠.

https://www.ggumim.co.kr/furniture/view/41877

소요리 IoT 조명은 AI 스피커와도 연동이 되도 만들어져서, 리모컨으로작하는 가전제품들을 스마트 앱이나 음성 명령으로 컨트롤할 있게 됩니다.

처음엔 KT 기가지니와 아마존 에코 스피커와 연동되었는데, 지금은 구글 어시스턴트 스피커와 카카오 스피커도 연동됩니다. 앞으로 AI 스피커들과도 연동될정이라고 하네요.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스마트 앱에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시기랍니다.

전등의 전원을동으로 와이파이 연결할 준비를 하니까 편하네요. 스크린샷 두 장 만에 전등 연결이 끝났습니다.


하나 전구에 여러 가전제품들을 등록할 있습니다. ‘기기 추가하기’ -> ‘가 추가’ -> 조 선택 -> 가 선택 -> 제조사 선택 -> 가 IR 적외선 신호 등록





직접용해본 소요리 IoT 허브 벌브
삼성 에어컨과 연결해서 일단용해봤는데, 전원 On/Off 외에도 여러 기능들을 켜고 있더라고요.

런데 소요리 스마트 전구 전용앱의 리모능과 에어컨이 완전히 최적화되는 아니었습니다. 




전용앱에는 [냉방 -> 제 -> 송풍 -> 난방 -> 자] 순서로능이 표시되는데, 삼성 에어컨은 신호에 따라 냉방, 제, 공기청정(송풍), 스마트쾌적(자동)으로 작동했습니다. 그 난방은 무시하네요.

온도 설정도 있고, 풍향절이능한 에어컨이라면 능도용해볼 있습니다.


여러 리모컨들은 항상 우리 옆에 있는 아니지, 스마트폰은 뻗으면 닿는 위치에 있잖아요. 점에서 확실히 유용한 같습니다.

그리고 밖에서 앱을용해도 설정이 정확하게 적용되더라고요. 솔직히 놀랐습니다. 그능하다고 넣어 놓기만 펙용능은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능이용한 실이지만, 이 멀티 리모 형태의 IoT 허브 미리 알아두셔야 점이 있습니다.

일단, 리모컨으로작하는 가전제품만 IoT 기기처용할 있어요. 그러니까 최근에입한 블루투스로 폰과 연결해서용하는 공기청정기들은작할 없는 거죠.


그리고 방에서실에 있는 TV작하기는 힘들 듯이, 거리 공간에약이 있습니다. 즉 가전제품이 소요리 IoT 조명과 같은 공간 안에 있어야 원활하게 조작이능합니다.

등록할 가전제품의랜드에 따라 등록 목록에 없을 수도 있다는 , 참고하셔야 합니다. 다랜드 적외선 신호로 사능하면행인데, 그 찾는 데에 간이 한참 걸리니까요.


소요리 스마트 전구, 조명의 역할은?
소요리 IoT 허브 벌브 별도의 전원이나 허브 연결하지 않고, 전구켓에 끼워서 사용하면 입니다. 집에 전구켓이 있다면 추가 비 없이용할 있겠네요. 격은 E26 표입니다.

쉽게도 컬러 변경이능한품은닙니다. 밝기절이능하다는 명에 비해 장점이라 있죠.





 
전구명은 13000시간이라고는데요. 하루 4시 동안용하면 9년간능한간이라고 합니다.

전구켓으로용되는탠드는 소요리 IoT 허브 벌브 분위기를 더해주 아이템이죠


실수로 쳐도 쉽게 넘어지지 않는 구조라 마음에 들었고, 겉모습과 다르게 질이 아니라 내부에 반투명 판이용되어서 내구성도 괜찮았습니다.

아쉬 점은 위가 뚫려 있어서 먼지나 이물질이 쉽게 드나든다는 점이네요.


참고로 합으로용했을 , 전력 소모량은렇습니다.

스위치 off : 0W
조명 off : 0.8W 
조명 100% 7.2W


직접 사용해본
솔직히음엔, 굳이명이랑 IoT 리모능을합했을까문이 들었습니다. 조명의능과 IoT 허브 사이에 눈에집합이 보이 않았기문인데요.

런데 제가 앞서 적외선 방식이라 거리약이 있다고 했죠. 이 IoT 허브 리모컨의 공통적인 아쉬움입니다.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전과 허브가 같은 공간에 있어야는데, 가전제품이실로 나와있는 아니라 의미가 없는능이 있어요.


하지만, 집에명이 없는 방은 없습니다. 그리고 명처럼 방마다정적으로 하나씩은 있는품도물죠.

점에서 IoT 허브 리모컨과 스마트 전구의합은적의합이라고 있었는데요.



전구 형태의 IoT 조명뿐 아니라 다 형태의명들도 만들어진다면, 근사한 스마트 홈서비스를 제대로 구축할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가격은 현재 소요리 Iot 허브 벌브 + 무드등 스탠드 세트로 정가 94,800원에서 런칭 기념 할인가로 66,000원에 판매하고 있다네요.

직접험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소요리 IoT 허브 벌브 3분에게 증정 있도록 마련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벤트에 참여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MACGUYVER.

https://www.ggumim.co.kr/furniture/view/41877

http://naver.me/FH8kRQ5N
https://youtu.be/JB-N7Jl8Pq0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