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6일 월요일

소니 RX10 MK4로 찍다. #1 가을. 단풍. 여행 이야기


소니 RX10 MK4를 구입한 이후, 일상은 스펙타클해졌고 여행은 더욱 깊이 있는 추억으로 남게 되었다. 원하는 곳은 넓게, 또 좁게, 혹은 당겨서 찍을 수 있는 올라운드 카메라로서 하이엔드 카메라의 장점만 모두 더했기 때문이다.

한 손으로도 촬영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대 이상의 손떨림 보정과 밝은 렌즈가 만나면서 낙엽의 질감은 하나하나 살아났고, 어디를 찍더라도 느낌 있는 사진 그대로 담겼기 때문에 촬영은 스트레스가 아닌 재미가 되었고, 습관이 되었다.



   

그러나 이 제품이 1kg에 육박하는 무게라는 점이 문제다. 오랫동안 촬영을 하다 보면 어깨가 뻐근한 것을 느끼곤 하는데, 특히나 멋진 구도로 촬영하느라 한 손으로 여러 번 촬영하다 보면 어느새 손목이 나갈 것만 같은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소니 RX10 MK4로 찍은 사진은 가을. 단풍. 여행 그 자체였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오늘은 소니 DSC-RX10M4를 통해 찍어본 사진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 예정이다. 소소한 사진부터 영상들을 보면서 소니 RX10M4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자.





✎ 줌을 당긴 사진(위) 및 100% 크롭한 사진(아래)

✎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매우 선명하게 담겼다.


✎ 복잡한 이미지 처리도 깔끔하게 해냈던 RX10 M4


✎ 기대 이상의 선예도 및 줌을 당겨도 흔들림이 거의 없는 놀라운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었다.

✎ 밝고 화사하게 나온 사진들


✎ 줌을 최대한으로 당겨도 흔들림을 줄이면서 놀라운 결과물을 보여줬다.


✎ 역광 아래서도, 바람이 부는 곳에서도 잘 담겼던 사진들


✎ 100% > 200% > 400%... 계속 당겨도 화질이 유지되었던 올라운드 카메라


✎ 색감이 전체적으로 생생하고 화사하게 담겼다.

✎ 그러나 줌을 당길 경우 영상에는 특히 흔들림이 크게 느껴졌고, 사진 역시 약간은 흐릿해 보였다.

✎ 전체적으로 합격점을 줄 수 있었던 화질 및 선예도

✎ 가을 풍경과 함께 찍어본 스마트폰들





소니 RX10 MK4로 찍어본 사진의 장단점은 명확하다. 망원으로 초점을 당기는 어느 시점에선가 초점이 잡히지 않는 거리감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를테면, 0~30% 정도의 줌에서는 가까이서도 초점이 잘 잡히지만, 30%를 넘어서는 어느 지점에서는 갑자기 초점이 거리를 잃는 것이다.

그래서 초점을 잡기 위해서는 갑자기 두세 걸음은 뒤로 가야 할지도 모른다. 문제는 이 지점이 다소 접사와 근거리 촬영 위주일 때 더 자주 발생한다는 점이다. 결국 가까이서 촬영을 하다 보면 초점이 길을 잃어서 골치 아픈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소니 RX10 M4가 가지는 최대 장점은 손가락만 까딱하면 바로 저 멀리 있는 피사체를 바로 눈앞으로 당겨올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어디서든 풍경의 전체를 담고, 또 줌을 당겨서 피사체를 강조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라는 뜻이다. 바로 이 점이 소니 RX10 M4의 최대 매력이 아닐까 싶은. 그래서 더 자주 휴대하고 싶은 장점이 많은 카메라가 아닐까 싶었다. 이어지는 2번째 촬영기를 통해 또 다른 사진과 영상들을 소개해볼 예정이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