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1일 금요일

'G6 플러스 + B&O + 넷플릭스'로 즐겨본 옥자, 무엇이 달랐을까?


오늘은 IT 문화 산책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놀라운 IT 기기가 필수적이고, G6 플러스의 차별화도 풀비전 HDR 디스플레이와 쿼드 댁, B&O 번들 이어폰의 기술을 경험하기 위해서도 콘텐츠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들을 함께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이죠.

첫 번째 주인공은 '옥자'입니다. 이미 560억원 이라는 한국 영화 사상 최대의 제작비가 투입된 옥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넷플릭스의 한국 공략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옥자의 공개 시점에 맞춰서 다양한 콘텐츠들이 넷플릭스 속으로 들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옥자’만 보기 위해서 넷플릭스를 가입한 소비자들이 넷플릭스의 다른 오리지널 시리즈 및 한국 콘텐츠들로 인해서 넷플릭스를 꾸준히 이용하려는 모습도 보이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3가지 기기와 서비스를 통해서 경험해본 옥자는 어떠한 평가를 내릴 수 있었을까요?

오늘은 G6 플러스와 B&O 이어폰, 넷플릭스를 통해 경험해본 옥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콘텐츠를 만들다. 넷플릭스
먼저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넷플릭스는 한국 소비자들과 전 세계의 넷플릭스 팬들을 위해서 ‘옥자’를 만들기로 했고, 무려 560억원 이라는 거액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넷플릭스는 콘텐츠 투자에 상당한 비용을 들이고 있는데요.

올해에만 콘텐츠 제작을 위해 무려 60억 달러, 한화로 7조에 가까운 금액을 투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넷플릭스의 가입자가 괜히 1억 명을 돌파한 것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올해 2분기에만 520만 명이 넷플릭스를 새롭게 가입하며 증가세는 전망치를 훌쩍 뛰어 넘기도 했는데요.



돌비 HDR 비전을 비롯해 4K 영상과 압도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를 무기로, 특히나 요금제에 따라서는 최대 5명까지 함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에서 가입자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지금의 넷플릭스를 만들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하우스 오브 카드의 새로운 시즌5가 곧 등장할 예정이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제휴 콘텐츠가 더해질 예정이기 때문에 넷플릭스에 대한 기대감은 상당합니다.


   


그런 넷플릭스에서 감독의 권한을 극대화해서 투자를 한 ‘옥자’는 한국형 블록버스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생생한 그래픽과 놀라운 배우들의 연기, 한국과 미국을 넘나드는 다양한 배우와 스텝들로 웰메이드라 불리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옥자를 HDR 콘텐츠로, 또한 4K 영화로 만들면서 더욱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통해서 경험하는 옥자는 그 가치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G6 플러스와 B&O의 만남.
G6는 지난해 출시되었던 V20와 달리 B&O 이어폰을 번들로 제공하지 않으면서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새롭게 출시한 G6 플러스는 128기가 용량과 함께 새로운 컬러, 전면 블랙 마감, B&O 이어폰 제공 등등 다양한 변화를 선보였습니다.



   

물론, 앞서 G6를 구입한 소비자들도 사은품으로 B&O 이어폰을 신청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큰 아쉬움은 없을지 몰라도 무선 충전까지 더한 G6 플러스의 뒤늦은 등장이 그리 달가울 수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G6 플러스는 5.7형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HDR을 제대로 보여줄 뿐 아니라, 쿼드 댁을 통해서 놀라운 사운드까지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100% 활용하기 위한 도구로는 손색이 없는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G6 플러스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라면 부담스럽지 않은 LCD 액정을 통해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기도 하고, 특히나 감상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사운드를 제대로 구현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눈길이 가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개의 제품과 넷플릭스를 통해 감상한 ‘옥자’는 어떠한 경험을 하게 해줬을까요?




HDR로 경험해본 ‘옥자’
옥자는 매우 놀라운 선명도를 자랑하기도 하며, 그래픽이라고 믿기지는 않는 화면을 통해서 보는 맛을 제대로 경험하게 해줬습니다. 특히나 산골에서의 생생한 모습, 물이 흐르는 계속의 장면들, 도심 속의 질주, 매우 어두운 공장 내에서의 모습들까지 생생하게 경험하기 위해서는 기기의 역할도 매우 중요 했는데요.

그 점에서 넷플릭스와 G6 플러스, B&O 이어폰은 제대로 3박자가 맞았습니다. 우선, 넷플릭스는 놀라운 화질과 사운드를 생생하게 전달해줬고, G6 플러스는 HDR 기술과 함께 풀비전으로 보다 넓은 감상이 가능해서 다른 스마트폰 대비 훨씬 더 넓게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 역시 B&O 이어폰이라는 점에서 균형감이 매우 뛰어났고, 생생하게 현장의 소리를 경험하게 해줬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물론, 아쉬움을 꼽자면 전체적으로 균형이 뛰어나고 기본기가 충실하기는 했지만 화면 밝기가 20% 정도만 더 밝았으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했고, 사운드의 크기 역시 B&O 이어폰으로 감상했지만 최대 출력으로 들어야만 만족스러웠을 정도로 소리가 그다지 크지 않았다는 점도 2%의 아쉬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18:9 풀비전이기는 하지만 영화는 21:9 비율이기 때문에 화면에 맞출 경우 잘려 나가는 부분도 있다는 점에서 영화가 보여주는 100% 그대로의 화면을 감상하려면 상하단으로 레터박스가 생길 수밖에 없었고, 화면에 가득 채우기 위해서는 잘려 나가는 부분도 감수할 필요는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면 놀랍도록 선명했고 아름다웠으며 몰입도가 뛰어난 조합이었습니다.






✎ 균형감이 매우 뛰어나고 생생한 소리를 경험하게 해준 B&O 이어폰입니다.

✎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HDR을 제대로 보여주고 놀라운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 G6 플러스와 B&O 이어폰, 넷플릭스를 통해 경험해본 ‘옥자'였습니다.



‘옥자’에 대한 이야기
마지막으로 IT 문화 산책인 만큼, 콘텐츠인 ‘옥자’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 보겠습니다. 이야기의 전개 방식이나 화면의 전환, 사운드의 섬세함에서 역시 봉준호 감독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웰메이드 영화인 만큼 한국에서의 모습, 도심에서의 모습, 해외에서의 모습까지 다양하게 담았지만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제대로 끌어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 영화였는데요.




인상적인 장면이라면, 어린 소녀가 자동차 추격씬(?)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를 보여줬다는 것이 있고, 매우 작고 사소해 보이는 부분에서도 연기가 빛을 발하면서 몰입도를 높여 줬다는 것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지루하지 않았고 흥미를 끌어나가는 전개 방식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무엇보다 중반부를 넘어가면서부터 오히려 더욱 그 다음이 궁금해지는 탄탄한 스토리라는 점에서 옥자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영화가 되어줬습니다.




아쉬움이 없지는 않았는데요. 중간 중간 설명이 이어지는 부분은 조금 더 빠르게 지나가거나 몰입도를 높여주도록 이야기가 전개되었으면 했지만 그 부분에서 2% 정도의 지루함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산골에서 옥자와 미자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느릿느릿한’ 장면은 옥자라는 영화가 보여주려는 동물과 인간의 교감을 제대로 전달해줬다는 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었습니다.

G6 플러스와 B&O 이어폰, 넷플릭스를 통해 경험해본 ‘옥자’는 앞으로의 콘텐츠가 어떠한 방향성을 보여줘야 할지, 현재의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할 수 있고 앞으로 어떤 부분이 더 발전되고 개선되어야 할지를 제대로 보여준 것 같았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