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7일 월요일

[써보니] 피쉬아이부터 15배 접사까지 품다. 아이폰7 + 올로 클립 코어 렌즈


스마트폰 카메라는 심심하다. 애초에 처음부터 달려 있었던 카메라를 가지고 소프트웨어적인 변형만 하다 보니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았던 것이다.

그래서 요즘은 스마트폰 + 미러리스를 가지고 여행을 떠나는 경우를 심심찮게 발견하게 된다. 이러한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서 엘지는 듀얼 렌즈를 통해 광각 촬영을 지원하고 있지만, 아이폰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우선은 화각의 아쉬움인데, 화각 자체가 ‘답답하다’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엘지 G6 처럼 ‘시원하다’고 할 정도 또한 아니기 때문에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의 카메라를 가지고 시원시원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한 자리에 가만히 서서 파노라마 촬영을 하는 방법 밖에 없었다.

또한 재미있는 촬영에 있어서도 아쉬움은 있었다.

처음부터 화각이 넓은 것이 아님에도 앱을 통해 소프트웨어적인 후보정으로 피쉬아이 촬영을 하게 되면 안그래도 좁은 화각을 가지고 임의적으로 늘리다 보니 크게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었다.



   

뿐만 아니다.

재미있는 촬영에 더해서 실용적인 촬영으로 불리는 접사 촬영 역시 어느 정도 다가가면 더이상 초점을 잡지 못하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즉, 일반적인 촬영에서는 더없이 좋은 결과물을 보여주지만, 특별한 촬영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쉬움이 남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해법은 없을까?
오늘은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를 위한 올로 클립 코어 렌즈를 살펴볼 예정이다.




올로 클립 코어 렌즈를 만나다.
스마트폰이 모든 기능을 품은 상황에서도 여전히 한계라고 한다면 스마트폰 카메라의 센서 크기 및 렌즈의 크기일지 모른다. 그래서 일반적인 스마트폰으로는 시원시원한 촬영을 하는 것도, 독특한 촬영을 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었다.

그러나,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를 위해 완벽하게 다듬어진 올로 클립 코어 렌즈는 조금 달랐는데, 어안부터 광각 및 접사까지 3가지 기능을 모두 품었기 때문이다.


거기다 보호 케이스를 활용하면 거치대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어딘가에 세워두고서 재미있는 영상을 담을수도 있었고, 또 원한다면 15배 접사를 통해서 초접사까지 활용해보는 것도 가능했다.

즉, 스마트폰을 현미경 수준으로 활용해볼 수 있다는 것인데, 기본 렌즈만 가지고는 초점도 잡지 못하는 수준으로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을 하더라도 전혀 화질의 손상 없이 초점을 맞춰서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학습 자료로 활용하거나, 혹은 재미있는 촬영을 해볼 수도 있었다.



   


또한 초광각을 통해서 G6 수준으로 넓게 찍어볼 수 있기 때문에 좁은 방안에서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 혹은 단체 사진을 찍으려는 경우에도 손쉽게 같은 장소에서 찍는 것도 가능했다.

개인적으로는 초광각을 자주 사용했는데,
일반 카메라와 거의 같은 수준으로 놀라운 화질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왜곡도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더욱 활용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는 어안 렌즈, 즉 피쉬아이로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둥글게 처리가 된 렌즈는 상하좌우 모두 폭넓게 찍어주기도 했고, 이 또한 화질의 손상 없이 제대로 아이폰7의 카메라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칭찬할 만한 품질을 안겨줬다. 독특한 촬영을 원한다면 피쉬아이를 통해서 동영상을 찍어볼 것을 추천할 정도로 재미있는 기능이 아닐까 싶었다.


✎ 깔끔한 포장 박스에 눈길이 갔던 올로 클립 코어 렌즈




✎ 아이폰7 전용, 또한 아이폰7 플러스 전용이 함께 포함되어 있었다.


아이폰7에 꼭 맞도록 끼워볼 수 있었던 디자인


✎ 아이폰과의 일체감이 상당히 좋아서 빛샘이나 간섭 없이 촬영이 가능했다.


✎ 또한, 렌즈 보호캡을 거치대로도 활용이 가능한 점 역시 만족스러웠다.


✎ 고리를 연결해서 가볍게 휴대가 가능했던 올로 클립 코어 렌즈


✎ 이제, 아이폰7의 일반 렌즈와 올로 클립 코어 렌즈 촬영의 결과물을 비교해보자.
























직접 사용해본 올로 클립 코어 렌즈는?
이제는 직접적인 평가다. 우선 아쉬움부터 이야기를 해보자. 추가적으로 돈을 들여서 구입해야 하는 제품이라면 구매의 이유가 있어야 한다.

구매의 이유 측면에서 보자면 평소에는 찍기 힘든 장면들을 화질 손상 없이 그대로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더없이 좋은 선택인 것은 맞았다.



그러나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는 사용이 힘들다는 것이 첫 번째 아쉬움이었다.

아이폰을 보호하는 대신 올로 클립 코어 렌즈를 사용해야 하는 것인데, 이 부분이 첫 번째 아쉬움으로 남았고, 다음으로는 렌즈 자체가 상당히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보관이 다소 불편하다는 것이 있었다.



주머니에 넣어도 상당히 튀어나오고, 또한 렌즈의 특성상 보호 캡이 있음에도 사용하면서 손이 닿기 쉬워서 자주 렌즈를 닦아줄 필요가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올로 클립 코어 렌즈를 휴대하며 촬영하게 된 이유라면 단연 놀라운 결과물 때문이었는데, 애초에 이러한 제품 자체가 미러리스나 DSLR 처럼 추가적인 렌즈를 활용하는 컨셉이기 때문에 그에 따르는 불편함은 어쩔 수 없겠지만 반대로 사용하면서 얻게 되는 혜택도 많이 있었다.


더욱 폭넓은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과 함께 렌즈를 바꿔가면서 바로바로 새로운 촬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렌즈의 간편한 전환이 가능했던 올로 클립 코어 렌즈는 특허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높여줬다는 점에서도 실제 사용시의 불편함은 거의 느껴보기 힘들었다.

일부 제품들과 달리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를 위해 완벽히 맞춰진 디자인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는데, 꼭 들어맞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화질의 손상 없이 마치 원래의 렌즈를 활용한 것처럼 촬영이 되어서 올로 클립 코어 렌즈를 통한 촬영은 색다른 재미를 주기에 충분했다.




분명 어느 정도의 불편함이 있는 것도 사실이었고, 추가적으로 휴대해야 하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것도 맞지만, 또한 마찬가지로 그로 인한 재미있는 촬영의 재미를 안겨준다는 점을 생각해보자면, 스마트폰을 위한 색다른 장난감으로서 손색이 없는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