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0일 월요일

아이패드 프로와 만난 V20, 능력도 2배 더 커질까?


만능 엔터테이너
흔히 만능 엔터테이너라고 하면 노래도 잘 부르고 연기도 잘 하며 다방면으로 소질을 가진 사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스마트기기에서의 만능 엔터테이너는 무엇이라 할 수 있을까? 어쩌면 다양한 기능을 가진, 그리고 화면도 큰 태블릿을 만능 엔터테이너라 부를 수 있을지 모른다.

물론 태블릿은 점점 커지고 강력해지는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점점 더 설자리를 잃어가고는 있지만, 여전히 스마트폰은 채워주지 못하는 부분들을 태블릿이 채워주면서 부족함 보다는 더욱 다양한 즐길거리와 다양한 업무 처리 능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은 어떠할까? 2~3년 전만 하더라도 성능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났던 카메라 성능도 이제는 제법 좋아졌고, 하다못해 음질까지도 잡으면서 스마트폰이 할 수 있는 일보다도 할 수 없는 일을 찾는 것이 더욱 쉬워진 상황이다.

그런 점에서 V20는 카메라는 기본이고 음질에 집중하면서 듣는 맛을 제대로 선보였는데, 고음질 녹음까지 품으면서 음악과 관련해서 또한 사운드와 관련해서 비교를 불허하는 장점을 지닌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어가고 있다.



아이패드 프로를 만난 V20
아이패드 프로는 현존하는 애플의 태블릿 가운데 가장 강력하고 가장 다양한 능력을 가진 제품이다. 아이패드 프로에 더해 스마트 키보드와 애플 펜슬을 활용하면 문서 작업도, 스케치 작업도 이전과는 비교가 안되는 능률을 보여주기 때문.

더구나 성능은 한층 더 좋아졌고 화면까지도 더욱 디테일해지면서 색상 표현 능력은 더욱 좋아졌고 트루톤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디서나 자연스러운 색감의 화면을 보여준다. 또한 아이폰6s와 동급의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면서 태블릿 가운데 가장 강력한 카메라 성능 또한 갖추고 있다.


이러한 아이패드 프로와 V20를 함께 사용한다면 어떠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까? 우선은 서로 다른 운영체제로 인해 서로가 가진 단점이 상당 부분 상쇄되는 효과가 있다. 아이패드 프로가 못하는 일은 V20가 할 수 있고, 또 그 반대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부 앱들은 여전히 앱스토어만, 혹은 플레이스토어만 지원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앱이 있다면 설치가 가능한 기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서로가 가진 특장점들을 모두 사용해볼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운드에 특화된 V20와 생산성에 특화된 아이패드 프로를 모두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V20로 찍고 아이패드 프로에서 편집하고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들은 포토샵보다도 더욱 직관적이고 빠르고 편리한 사진 편집 기능들이었다. 실제로 사진을 불러와서 편집하고 다양한 효과를 주는데 있어서 이미 만들어진 다양한 툴과 기능들은 작업의 속도를 매우 빠르게 만들어줬다.

그리고 스케치 역시 애플 펜슬을 통해 더욱 빨라졌고 더욱 능동적으로 바뀌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아이패드 프로는 이전에는 할 수 없는 많은 일들을 하게 해줬고 이러한 편리한 작업은 아이폰과의 시너지 효과로 연결되었다. 아이클라우드라는 편리한 실시간 동기화가 있었기 때문.


   


그러나 V20를 사용한다고 해서 이러한 연동 작업이 불가능해진 것은 아니었다. 구글 포토를 비롯해 이제는 동기화가 지원되는 앱의 범위가 훨씬 더 넓어졌기 때문. 그래서 밖에서 자유롭게 V20로 촬영을 한 다음, 아이패드 프로의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받아서 바로 편집을 하기도 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에서 동영상을 편집하며 V20의 고음질 녹음을 활용하거나, 광각 촬영 사진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가 가진 장점을 절묘하게 섞어서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제대로 느껴졌다.















✎ 이제, 영상으로 아이패드 프로와 V20의 시너지 효과를 바로 확인해보자.

사운드 특화, 엔터테이너를 위한 조합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가운데 하나라면 아이패드 프로의 스피커 사운드가 끝내준다는 것이다. 무려 4개나 되는 스피커는 아이패드의 위 아래에 장착되어 있다. 흔히 가로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환경의 특성상, 이러한 디자인은 자연히 채널이 2개로 분리된 2채널 스피커가 되어준다.

아이폰7에서야 선보였던 서라운드 사운드를 아이패드 프로는 이미 제공하고 있었던 것. 더구나 사운드의 크기는 놀라울 정도로 컸으며, 높은 소리에서도 찢어짐이 없기 때문에 동영상을 즐기는데 있어서 매우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가져다 준다.



   

또한 V20는 이어폰으로 들으면 생생하게 다가오는 음질을 통해 어디서나 고음질 원음을 들을 수 있다는 전무후무한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이동하면서는 V20로 음악을 고음질로 즐기고, 집에서는 아이패드 프로의 스피커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다양한 생산 작업에 더해, 컨텐츠를 즐기는 부면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었던 아이패드 프로와 V20 이종간의 조합은 서로가 가진 단점마저 지워나가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줬다. 아이패드 프로를 찾는다면, 또한 V20를 찾는다면 둘 다 알아보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다. - MACGUYVER.










Related Posts:

  • 애플 3분기 실적 총정리, 아이폰6보다 놀라운 중국의 성장세 자료 인용 : ARS Technica   애플의 지난 3분기(2015년 2분기) 매출이 공개되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정말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아이폰을 중심으로 한 맥과 기타 서비스에서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이 더욱 눈에 띄었는데요. 매출보다도 영업이익이 더욱 크게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my_adslot { width: 250px; hei… Read More
  • 아이폰6s보다 먼저 등장한 ‘6s 짝퉁’ iOS8까지 그대로 구현 올 가을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이라면 단연 아이폰6s일 것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사상 최대의 인기를 끌었던 아이폰6의 후속작이기 때문입니다.그동안 수많은 아이폰6s에 대한 루머들이 있어왔는데요. 2기가 램이 장착된다던가, 카메라 사양이 변화한다던가 하는 내용으로 말이죠. .my_adslot { width: 250px; height: 250px; } @media(min-width: 500… Read More
  • 아이팟터치 1세대부터 6세대까지, 9년간의 역사 톺아보기 아이팟터치는 그야말로 애플에게 있어서는 빼놓을 수 없는 기록 가운데 한 가지일 것입니다. 한때 애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이 ‘아이팟’ 제품군에서 나왔기 때문입니다.그리고 MP3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애플이 자리를 잡도록 해준 제품이 다름아닌 아이팟터치이고, iOS의 저변을 넓혀준 착한 녀석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my_adslot { width: 250px; height: 25… Read More
  • 식을 줄 모르는 아이폰6 뒷심의 비결은? 10개월째 글로벌 1위에 올라 자고 나면 순위가 달라져 있는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스펙으로도, 가격으로도 1위는 아니지만 판매와 이슈로는 여전히 1위인 제품이 있습니다.사실 10개월쯤 되면 열풍이 식을만도 한데, 애플의 아이폰6는 보란듯이 글로벌 1위에 올라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열풍이 가능했던 것일까요? .my_adslot { width: 250px; height: 250px; } @media(min-width… Read More
  • 애플워치가 깨졌다면? 억 소리 나는 리퍼 비용에 ‘충격' 애플워치는 3가지 종류가 있고, 그 가운데 나름대로 오피스 라이프에 어울리는 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애플워치 기본 모델일 것입니다.그런데 기본 모델의 경우도 7~80만원이나 하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무튼 비싼 돈을 들여서 구매를 했다면 잘 사용해야겠죠? .my_adslot { width: 250px; height: 250px; } @media(min-width:… Read Mor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