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3일 금요일

[써보니] 예쁨 예쁨 열매 먹은 iOS 10 버전 애플 뮤직의 매력


아이폰이 달라진다. iOS 10
아이폰은 매년 가을 새로 탄생한다. 꼭 새로운 아이폰이 등장해서는 아니고, 새로운 운영체제가 거의 모든 아이폰에 무료로 배포되기 때문. 또한 이 시기를 즈음해 아이패드와 아이팟, 애플 워치와 맥 시리즈까지도 새로운 운영체제로 새 단장을 한다.

당연하겠지만, 새로운 운영체제는 매년 더욱 아름다워지고 유기적인 연동을 더하며 서로가 서로를 보완하는 역할까지 하는 등 더욱 다채로워진 기능들로 아이폰의 능력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그리고 그 가운데 애플 뮤직이 있다. 마치 카드 섹션을 보는 것처럼 물 흐르듯 이어지는 UI는 전체적인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줬고, 딱딱한 디자인이 아닌 둥글둥글한 디자인으로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듯했다.

기능적인 면에서의 큰 차이는 없지만 세세하게 UI를 다듬으면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iOS 10 버전 애플 뮤직은 그 자체로도 음악을 듣는 맛에 더해 음악을 선택하고, 좋아하는 가수를 팔로우하는 등의 보는 매력까지 더하면서 더욱 다채로워진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애플 뮤직의 카드 섹션.
애플 뮤직을 실행하면 전체적으로 큼지막한 볼드체 글자와 함께 다양한 기능들이 구비된 것을 볼 수 있다. For You를 통해 나에게 맞는 음악을 추천받아서 전 세계의 다양한 음악들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둘러보기를 통해서도 다양한 새로운 음악과 새로워진 음악 차트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큐레이터의 재생목록을 통해 비슷한 컨셉의 새로운 음악들을 묶어서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장르별로 재생할 수도 있다.


   


라디오는 비츠를 통해 이전부터 서비스가 되던 것을 더욱 다듬어서 실시간으로 다양한 음악들을 소개받고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서 비츠1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더해 모든 스테이션 보기 및 최근에 재생한 음악 목록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음악은 역시나 앨범 아트가 중요하다는 것을 애플 뮤직은 제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전체적인 레이아웃에서 앨범 아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을 넘을 정도로 화려하면서도 마치 LP판이나 CD를 모으는 듯한 느낌마저 들게 했다.

특히나 음악을 재생하는 화면이 마치 카드 섹션처럼 부드러운 디자인과 입체감 있는 앨범 아트로 새 단장을 하면서 더욱 독특한 매력을 더하고 있는데, 큼지막한 재생 조절 버튼과 화이트 톤의 컬러는 깔끔한 느낌도 전달했다.









iOS 10으로 즐기는 애플 뮤직
iOS 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이제 제어 센터는 더욱 다채로워진 디자인을 품으며 음악을 별도로 분리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다. 다른 조절 옵션과 분리하면서 음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인 것이다.

이를 통해 앨범 아트를 애플 뮤직의 재생 화면과 비슷하게 입체감 있는 모습으로 볼 수 있고, 제목과 가수, 앨범명을 큼지막하게 보고 재생바를 조절하며 음악을 컨트롤하고 사운드 크기를 조절하는 일, 재생되는 스피커를 설정하는 일도 더욱 쉽고 간결하게 할 수 있다.


✎ 애플 뮤직의 새로워진 UI를 동영상으로 살펴보자. 


   

전체적으로 하나로 이어지는 이러한 UI는 하나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들게 했고 애플 뮤직의 디자인 역시 새롭게 가다듬으면서 음악을 제대로 보고 들을 수 있는 맛을 더한 느낌도 들었다.

iOS 10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폰으로 거듭난 아이폰, 특히나 애플 뮤직의 달라진 UI와 아름다워진 디자인은 더욱 마음에 들었고 애플 뮤직을 자꾸만 사용하고 싶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