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일 월요일

스미싱 원천 차단,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IPNS 활용하기


스미싱의 원천 봉쇄
스마트폰이 일상화되고, 또한 스마트폰을 통한 업무를 비롯한 금융 업무까지 사실상 모든 것이 하나로 가능해지면서 이제는 해커들이 컴퓨터 대신 개개인의 스마트폰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실제 스마트폰을 해킹하기 위한 시도는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으며 중국발 해킹을 비롯,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개인 정보를 빼돌리고 실제 사용자의 권한을 탈취하기 위한 시도가 더욱 빈번한 상황이다.



   

이미 올해 상반기만 하더라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스미싱 시도 및 다양한 해킹 공격은 올가을 들어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업뿐만 아니라 개개인들의 보안에 대한 우려와 인식도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스미싱을 어떻게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휴대전화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오늘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IPNS를 활용한 휴대폰 번호 도용 방지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다.



스마트폰 해킹, 위험한 이유?
스마트폰을 통한 해킹이 위험한 이유는 금전적인 피해가 바로 발생할 수 있고, 누군가가 나를 사칭해서 불법 대출을 받거나 휴대폰을 몰래 개통하거나 다른 불법적인 일에 자신도 모르게 도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사례를 보자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명의로 된 스마트폰이 수십 대가 개통이 되어서 엄청난 비용을 물어야 하는 경우도 있었고, 최근 늘어나는 비대면 거래로 인해서 불법 대출의 피해를 겪은 피해자들도 있었다.


   


이러한 사례의 공통점은 제3자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인 것처럼 행세를 한 것인데, 여기에 사용되는 수법 가운데 하나가 바로 휴대폰 번호 도용이다. 사용자 몰래 사용자인 것처럼 속여서 권한을 탈취하는 것이다.

특히나 스마트폰이 더욱 많은 권한을 가지게 되고, 할 수 있는 일이 더욱 많아질수록 이러한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특히나 표적 해킹이 시도되면서 더욱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IPNS란?
일반적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할 경우 승인번호를 폰으로 받아서 해당 번호를 인증할 경우 본인인증이 도용될 우려가 높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사용자도 모르는 사이에 불법적으로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

하지만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IPNS를 활용하면, 본인인증을 시도할 경우 사용자만 알고 있는 고유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다음에서야 승인번호를 부여받게 되고, 본인인증이 완료되는 것이다.



   

이러한 추가적인 과정은 통신 3사에서 모두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비롯해 인증번호 차단 서비스까지 지원이 되며, 최근 3개월간 인증 내역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다.

즉, 가입하는 즉시 얻는 혜택이라면 최근 3개월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이름으로 본인인증을 한 기록이 있는지를 볼 수 있고, 또한 본인인증을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원천 봉쇄하거나 인증 시마다 추가로 문자가 오도록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범죄가 급증하는 요즘,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IPNS를 통해서 월 1,000원으로 (부가세 별도 100원) 개인 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지키는 것은 가장 합리적인 비용의 개인 정보 보호의 첫걸음일지도 모르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