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동영상까지 ‘샤샤샤’ 캐논 EOS 80D를 만나다.


스마트폰이 카메라 시장을 장악하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시작된 것은 카메라 회사들의 전천후 성능 업그레이드가 있다. 스마트폰 사진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난다는 것을 보다 확실하게 증명해야 하기 때문.

그래서 최근에 등장하는 DSLR은 하나같이 고화소, 저조도, 동영상에 강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가운데서도 오늘 만나볼 제품은 EOS 80D 모델로서 따끈따끈한 신모델이다.


   

2016년 3월에 출시된 제품으로서 70D의 후속기라 볼 수 있는데, 성능으로는 상급 기종까지 위협할 정도로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효과적으로 꼭 필요한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기도 한 모델.

DSLR로서 사진은 기본, 이제는 영상까지도 더욱 깊이감이 있고 서보 촬영 기능으로 초점이 나가는 일 없이 선명한 촬영을 지원해서 사진에 더해 동영상까지 ‘샤샤샤’ 찍는 맛을 더해주고 있다.



EOS 80D는 어떤 제품?
EOS 80D는 캐논에서 내놓은 새로운 중급 DSLR이라 볼 수 있다. 전작인 70D와 비교해 상당한 변화를 선보이면서 제대로 된 업그레이드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외형은 차이가 거의 없지만 내부적으로는 완전히 다른 제품 수준이다.

전작에서 19개에 그쳤던 AF 포인트는 무려 45개로 늘어났고, 시야율은 98%에서 100%에 이르는 실용적인 업그레이드도 선보였다. 화소 역시 2020만에서 2420만으로 늘어나서 대형 인화에 유리하다.

엔진 프로세서 역시 완전히 달라졌고, iso 감도 역시 최대 12800에서 16000으로 높아져서 저조도에 상당히 유리한 모습을 보여준다. 액정의 사이즈나 해상도는 동일하지만 무게도 730g으로 전작 대비 25g 정도 줄었다.


무엇보다 삼성의 갤럭시S7에서도 적용되며 이슈가 되었던 듀얼 픽셀을 더욱 많이 적용해서 사진에 더해 동영상에서도 더욱 멋진 결과물을 보여준다고. 서보 AF를 통해서 초점을 추적해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품고 있다.

Full HD 동영상을 60프레임까지 지원해서 더욱 다양한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고, 여기에 더해서 와이파이 무선 전송을 비롯해 NFC를 통한 빠른 연결까지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 모델이라 볼 수 있다.



묵직한 무게감을 넘어선 영상 기술
EOS 80D는 들어보면 한 번에 ‘묵직하다’는 이야기가 나올지 모른다. 물론 기존에 고급이나 중급 기종을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당연하게 느껴지겠지만, 스마트폰이나 보급형, 혹은 미러리스만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제품의 무게감에 놀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EOS 80D의 무게감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사진은 기본, 동영상 촬영에서도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인데 효과적으로 배경을 날리면서도 움직이는 사물의 초점을 놓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


   


캐논 다운 색감에 더해서 추적 AF는 동영상을 찍는 맛을 더해줬고 스마트폰이 아닌 EOS 80D만이 지닌 매력을 더욱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영상 기술이 담겨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만들어 줬다.

실제 EOS 80D로 촬영 중인 영상을 본 지인들은 결과물에 감탄을 연발하기도 했고, 이래서 스마트폰과 차별이 된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 실제 EOS 80D의 영상은 보급형 DSLR과도 뚜렷한 선을 긋는 결과물을 보여주기도 했다.

바로 앞에 있는 피사체를 동영상에 담을 때면 예쁘게 나오기 힘들겠지만 EOS 80D는 마치 깊이감이 있는 사물을 찍듯 효과적으로 피사체를 돋보이게 만들어줬고 보란 듯이 예술적인 결과물을 담아줬기 때문이다.



EOS 80D의 매력은?
앞서 언급한 동영상 촬영에서의 매력 이외에도 사진을 촬영할 때에도 매력은 더욱 발산되는데, 3형 LCD를 통해 터치로 초점을 맞출 수 있다는 것 역시 색다른 편리함을 더해준다.

DSLR이라고 해서 아날로그 방식만 고집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를 하는 분들이라면 EOS 80D를 통해 터치 AF 및 바로 촬영 기능을 활용해보면 생각보다 DSLR 촬영도 쉽고 편리하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일 것 같다.


   

실제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데 있어서 터치 AF는 상당히 높은 만족도를 누기 때문이다. 원하는 대로 초점을 맞추고 촬영을 하다 보면 원하는 의도대로 담기는 사진에 높은 만족을 하게 될지 모르겠다.

또한 시야율 약 100%의 뷰파인더 역시 만족도를 높여줬는데,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 창 역시 빼놓지 않으면서 뷰파인더의 활용도를 높여줬고 실제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재미 역시 놓치지 않았다.



이외에도 잘못된 조작을 예방할 수 있는 홀드 기능을 활용하면 촬영 중 의도치 않게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상당히 많은 기능 버튼들은 한 번 손에 익으면 바로바로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차별화가 된다.

디자인 역시 매우 단단해 보이면서도 부드러운, 그리고 손에 잡히는 디자인을 통해서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이 느껴졌고, 자체 플래시를 통해서 필요하다면 바로 플래시 촬영을 할 수 있는 것 역시 만족스러웠다.






묵직한 무게감을 제대로 표현하는 깊이 있느 블랙 색상의 EOS 80D ▼

전체적으로 단단한 디자인에 더해 부드러운 마감이 돋보이는 디자인 ▼

조작부는 상당히 꽉 차 있다. 꼼꼼하게 채워넣은 다양한 버튼은 직관적인 조작을 가능하게 해줬다 ▼

상단은 별도의 조명을 활성화할 수 있고, 회전식 LCD를 통해 편리한 촬영이 가능하다 ▼

원하는 각도로 조절해서 다양하게 촬영하고, 터치 AF로 빠른 촬영이 가능한 편리성 ▼

굳이 80D로 셀카를 촬영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삼각대에 놓고서 직접 보고 찍는 기능은 회전식 LCD의 꽃이라 볼 수 있다 ▼

DSLR은 렌즈가 생명이기에, 다양한 렌즈군을 가진 캐논은 그것 자체로 장점이 된다 ▼

심플하고 무난한, 그러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지닌 80D ▼

80D로 촬영된 사진들을 감상해보자. 매우 흐리고 우중충한 날씨 속에서도 80D만의 색감이 살아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동영상 리뷰는 이어지는 포스트에서 다룰 예정이다 ▼

















중급 DSLR, 필요할까?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높아지면서, 어지간한 카메라들은 명함도 내밀지 못할 정도가 되었다. 24시간 붙어 있는 스마트폰을 대체할 정도의 매력을 지니지 못한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는 힘들기 때문.

그런 점에서, 확실히 다른 결과물을 보여주는 중급 DSLR은 구매의 이유는 뚜렷할지 모른다. 여행을 떠나거나 아기 사진을 촬영하려거나 새로운 추억을 원할 경우, 또한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한 경우라면 스마트폰으로는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이다.



EOS 80D의 매력은 스마트폰과 확연히 다른 결과물을 보여준다는 것과, 동영상이 정말 선명하고 의도를 제대로 드러내준다는 점이다. 피사체를 놓치지 않는 동영상 촬영은 특히나 매력적이었다.

스마트폰 카메라 하나만으로는 어딘가 모르게 부족했다고 느끼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애매한 성능을 가진 카메라로는 만족하기 힘들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중급형 DSLR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이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