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4일 화요일

[증정] 휴대용 키보드 가성비가 이정도? 초보도 쓰기 편한 만렙 블루투스 키보드


애플은 너무 대단한 걸 만들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격표가 매번 정말 대단하죠.

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적절한 가격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적당히 만족하면서 쓸 수 있는 가심비 제품. 








요즘 계속 사용하고 있는 만렙 블루투스 키보드가 딱 그런 제품이었는데요.

현재는 3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표를 가지고는 있지만, 아마 이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아이패드 키보드였다면 15만원 정도로 책정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제가 단점도 솔직하게 부각시키려고 장단점을 나눠서 조사했는데요. 단점 부분은 휑하고 장점만 이것저것 적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이 가성비 블루투스 키보드의 키감 / 기능키 / 거치 및 호환성 / 휴대성과 디자인을 소제목으로 실제 사용 소감을 솔직하게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트와 이어지는 포스트에서 총 10분에게 이 만렙 휴대용 키보드 5대와 키보드 마우스 세트 5대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니까, 원하시는 분은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 키감
타건감 :: 눌려지는 느낌이 확실한 클릭감. 씽크패드 노트북과 유사한 타건감. 깊이감과 반발력도 딱 적절하고, 손톱이 길어도 타이핑하는데 불편함이 거의 없어요. 맥북처럼 반발력이 약한 키보드를 사용했다면 약간 묵직하게 느껴질 수도.

디자인 :: 태블릿 키보드인데도 데스크탑 키보드처럼 널찍한 키간격에 노트북 키보드와 비슷한 디자인 덕분에, 다른 키보드에서 넘어올 때 적응하는 시간이 굉장히 빠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an-lab/products/4816346487

키소음 :: 타건감이 음식의 맛이라면 키소음은 음식의 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불호인 소리에요. 조용한 편이긴 한데, 짤칵거리는 스프링 소리가 납니다.

재질감 :: 완전히 맨들맨들하진 않아요. 처음엔 표면 재질감이 느껴졌는데, 손떼가 살짝 묻으니까 괜찮아졌네요.





키캡 :: 기본적으로 약간 오목하게 생겼고, 가장 아랫줄만 볼록하게 생겼습니다.

키스킨 :: 키스킨을 씌우면 키소음이나 재질감이 더 좋아집니다. 그런데 키감이 더 묵직해져서 저는 처음에 오타가 좀 나더라고요.

무릎 타이핑 :: 만렙 블루투스 키보드의 하판은 절대 휘어지지 않습니다. 단단한 하판 덕분에 강하게 눌러도 움푹 들어가는 일이 없고, 무릎에 놓고 타이핑해도 굉장히 안정적이에요. 그리고 미끄럼 방지도 있어서 잘 안움직이네요.




#. 기능키
만렙 태블릿 키보드의 기능키는 꽤 실용적인 기능들만 넣어놨어요.

F1-3 : 블루투스 페어링 전환
F4 : 홈
F5: 멀티태스킹
F6 : 뒤로가기
F7-9 : 10초 뒤로 / 정지재생 / 10초 앞으로
F10-F12 : 볼륨조절




방향키로 태블릿 화면을 스와이프처럼 화면을 움직일 수 있죠.

이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화면을 터치할 일이 없는 건 아니었지만, 기능키의 기능만큼은 화면이나 버튼을 사용해서 조절하는 것보다 훨씬 편했습니다.

영상을 볼 때 특히 정말 편하죠.




#. 거치 및 호환성
이 만렙 블루투스 키보드는 확실히 쓸모가 있는데요. 어떤 사용자들에게 더 필요할까요?

만렙 키보드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형보다 작은 태블릿은 다 가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블루투스 키보드나, 아이패드 프로2 키보드, 아이패드 에어3 휴대용 키보드, 일반 아이패드 키보드를 찾았다면, 적절해요.

세로 거치 역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부터 가능합니다. 12.9형은 카메라를 아래로 쪽으로 하면 넘어지지 않고 서 있는데, 살짝만 건드려도 넘어가니까 추천해주진 못하겠네요.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로 사용하실 거라면, 3대까지 세로로 거치할 수 있어요. 아이패드 에어3와 스마트폰 하나를 더 세로로 세워둬도 넉넉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2와 스마트폰을 세로 거치하고 상단부를 밀듯이 터치할 때는 뒤로 넘어가려고 해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겠죠.




가로 거치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형 이하 호환
세로 거치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형 이하 호환
스마트폰 거치 : 세로로 3대까지 호환
화면 터치 : 세로 기준, 아이패드 프로2/에어3까지는 가능




그리고 거치 각도가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들보다 약간 세워져있어요. 훨씬 보기 좋고,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또 만렙 블루투스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키보드로 유용하긴 하지만,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 모두 호환됩니다.




네 종류 모두 연결해서 사용해봤는데요. 서로 전환하는데 2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었고, Fn+O를 누르면 iOS/맥을 위한 키구성으로 바뀌고, Fn+P를 누르면 윈도우를 위한 키구성으로 바뀌어요.

그러니까 Ctrl 키와 Command 키의 역할이 바뀌는 거죠. 아이패드 키보드로 사용할 땐 한영키를 스페이스키로 바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이거나 저거나 상관없었고요. 스마트폰 키보드로 사용할 떄 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블루투스 등록 방식도 정말 쉬워요.




초기 등록 : 전원 On -> fn + F1-F3 중 하나 3초간 누르기 -> 기기 등록
전환 : F1-F3 중 하나 클릭 (2초 후 전환)
추가 등록 : 전원 껐다 켜기 -> fn + F1-F3 중 하나 3초간 누르기 -> 기기 등록




#. 디자인
만렙 블루투스 키보드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파트너 브랜드로 올라와 있을 것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라인업과 비슷한 컬러감에, 메탈 마감, 다이아몬드 커팅까지 애플스러운 특징들을 가지고 있어요.

심미성도 좋지만, 단단한 프레임이 특히 마음에 드네요. 장기적으로 사용하기에도 내구성이 좋아서 장점이 됩니다.




#. 평가
커버가 없는 아이패드 케이스를 착용하고 있고, 태블릿 키보드가 필요한데, 정품 키보드는 너무 비싸고 저렴한 휴대용 키보드는 품질이 걱정된다면, 만렙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아이패드뿐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이나 태블릿, 두가지 이상의 기기를 연결해야 하는 분들한테는 가성비 블루투스 키보드로 최적이라 볼 수 있죠.


 

노트북 키보드나 데스크탑 키보드에 문제가 있어서 임시로 사용하길 원하는 분들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패드를 세워둘 수 있는 스마트커버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거치 기능이 없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휴대성이나 가격 면에서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유선 케이블로 연결은 안된다는 것과, 키보드 홈의 먼지를 닦아줘야 스크래치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면 좋겠네요.

이어지는 리뷰에서는 이 만렙 아이패드 키보드를 로지텍 K480 휴대용 키보드,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와 비교해볼 예정입니다.

두 포스트 모두에서 5대씩 증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까 원하시는 분들은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man-lab/products/4816346487

https://www.instagram.com/p/CCncrKCBKNi/?igshid=w7kigaujj53u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