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6일 수요일

[증정] 이걸 준다고? V10 무선청소기 리얼 후기 '드리미 샤오미 무선청소기'


로봇 청소기가 아무리 발전하고 개선된다고 하더라도 무선 청소기의 장점을 따라오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무선청소기는 흡입력에서 차이가 엄청나고, 원하는 곳을 빠르게 청소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되기 때문이죠.





둘 다 장점은 있겠지만, 로봇청소기가 못하는 것을 무선청소기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직까지는 무선청소기에서 오는 장점도 큰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샤오미 무선청소기 V10에 대한 실사용 소감을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참고로 1분에게 샤오미 드리미 V10 무선청소기를 증정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포스트와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첫인상
일단 정말 깨끗하고 맑은 느낌이 좋았는데요. 샤오미 무선청소기 V10은 흰색이라 깔끔했고 포장도 심플해서 눈길을 끌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직관적인 디자인인데다 툴도 다양하게 포함되어서 청소를 원하는 방식으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성품이 다양하지만 2in1 충전거치대를 활용하니까 3가지 여분의 툴을 모두 보관할 수 있다는 점도 괜찮았는데요.

화이트 & 그레이 톤으로 심플했고, 구성도 좋은 데다 전용 거치대까지 있으니까 이만하면 풀스펙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2. 성능 업그레이드
최신 모델답게, 그리고 한국 버전에 맞춰서 22,000Pa의 엄청난 흡입력을 자랑했는데요.

이외에도 450W로 작동되는 전력으로 140AW까지 뿜어냈고, 동시에 60분이라는 긴 사용시간과 자체 스마트 쿨 시스템까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https://front.wemakeprice.com/product/456663983

또한 6중 소음 절감 기술과 차세대 모터까지 고려하자면 성능에서 상당히 눈에 띄는 변화를 기대하게 해준 것 같네요.



#3. 조립 과정
조립은 사실 과정이라고 할 것도 없었는데요. 드리미 무선청소기는 본체에 원하는 헤드를 연결하기만 하면 끝나기 때문이죠.

길게 하거나 짧게 만들 수 있는데, 참고로 흡입된 바람은 손잡이 근처에서 나오기 때문에 먼지가 많은 경우라면 금속 연결 로드를 활용해서 길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담이지만, 바람은 왼쪽에서 더 강하게 나오더라고요. 그러니까 먼지가 날릴 것 같으면 왼쪽 바람이 먼지를 향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튼을 누른 상태로 가볍게 연결하면 안정적으로 고정되고, 또 원하면 누른 채로 당기면 빠르게 분리가 되었는데요.

흰색에다 가볍고 탈착도 편하니까 전체적으로 가볍고 편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4. 흡입력 & 소음
1단계는 일반적인 무선청소기와 비교해서 조금 더 낮은 흡입력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아서 더 그렇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먼지는 다 흡입해 줬고 청소도 잘 되는 편이지만 무언가 더 빠르게 회전해야 할 것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2단계로 사용하니까 확실히 청소기다운 느낌이 들었는데, 워낙 저소음 설계가 되어서 그런지 오히려 1단계에 적응하지 못하는 것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평소에는 2단계로 사용중인데, 배터리도 30분이나 지속되면서 제법 시원한 느낌이라 청소하는 맛이 났습니다.



https://front.wemakeprice.com/product/456663983

3단계 MAX에서는 제법 소음이 느껴졌고 약간의 진동도 더 느껴졌는데요. 그만큼이나 흡입력이 엄청나서 가끔 사용하기에 좋지 않을까 합니다.

배터리는 3단계에서 10분간 지속되니까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해야겠네요.




#5. 청소 및 관리
물청소를 하는 제품이 아니라서 관리는 거의 필요치 않았는데요.

먼지가 많은 곳에서 청소기를 사용하거나, 혹은 너무 오랫동안 먼지통을 비우지 않으면 손으로 먼지를 꺼내야 하는 게 아쉬웠습니다.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겠지만, 샤오미 무선청소기 V10 역시 먼지가 많으면 자체적으로 엉켜서 꽉 붙잡고 있거든요.

이렇게 되면 먼지통을 비울 때 손을 써야 하기도 하고, 먼지가 날릴 수 있으니까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서 먼지통이 절반까지 차기 전에 비워주는 습관을 들이면 좋지 않을까 하네요.




#6. 실사용 평가
 - 정말 가벼워요. 청소기가 이래도 되나 싶은데, 무게감이 정말 낮아서 창틀을 청소하기에도 편하더라고요.

 - 흰색이라 때가 잘 탈 것 같은데 생각보다는 거뜬했습니다. 물론 찍힘에는 주의가 필요하겠네요.




 - 대부분의 무선청소기와 마찬가지로, 손으로 쥘 때 계속 버튼을 눌러줘야 작동합니다. 악력을 요구하는 것은 아닌데 고정 버튼도 있었으면 하네요.

 - 손으로 쥐고서 사용할 때 손 근처에 열기가 나면 불편하겠죠. 이 제품은 그 점에서 열기가 거의 안 느껴져서 편하더라고요.




 - 헤드 부분은 청소를 오래 하거나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쌓이고 끼일 수 있습니다.

 - 헤드는 분리가 되니까 가볍게 분리해서 머리카락이나 엉킨 먼지들을 털어내면 더 부드럽고 빠르게 먼지 청소가 가능할 것 같네요.




 - 제가 방법을 못 찾은게 아니라면, 거치대에 충전잭을 고정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거치대에 연결한 다음에 충전 케이블은 별도로 꽂아줘야 합니다.

 - 모드 변경이 쉬워요. 한 손으로 바로 되는 것은 아닌데, 다른 손으로 가볍게 옮겨주면 3단계 조절이 되니까 편하네요.




 - 소음은 확실히 낮아요. 밤에 돌려도 다른 집에 방해가 안될 정도니까 부담 없이 언제나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 침구 청소 툴은 침구를 툭툭 쳐서 털어주니까 숨어있는 먼지나 진드기까지 청소가 가능하더라고요.




 - 틈새 청소 및 패브릭 청소까지 다 되니까 바닥 청소 툴로 온 집안과 침구까지 청소할 필요가 없습니다.

 - 짧게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바람이 나오면서 먼지를 흩어버릴 수 있으니까 요령이 필요해 보입니다.




 - 필터는 물세탁이 됩니다. 물론 말리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청소기를 사용할 수 없지만 관리도 편하고 수명도 더 길어질 것 같네요.

 - 기존 판매가 역시 저렴한 편인데 추가 할인으로 18만원대라는 점은 선물용으로도 괜찮은 선택지를 제공해 줬습니다.

 - 심지어 어버이날에 맞춰서 159,900원 한정 할인까지 진행한다고 하니까 가성비가 더욱 괜찮네요.


✎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구성품을 지닌 드리미 샤오미 무선청소기

✎ 60분의 긴 사용시간으로 청소 시간에 압박감이 없었는데요.

✎ 헤드 부분은 이물질이 끼였을 때 분리해 청소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와 이물질들을 시원시원하게 흡입해 주었는데요.

✎ 다양한 툴로 상황에 맞게 청소를 할 수 있었죠.

✎ 2in1 충전거치대로 3가지 여분의 툴을 모두 보관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7. 총평 정리
샤오미 드리미 V10 무선청소기는 XIAOMI 브랜드 다운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군더더기는 빼고 청소라는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거죠. 거기다 DREAME V10 제품군은 온라인 최저가로 구입해볼 수 있고, 6개월 무료 AS까지 지원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만하면 무선청소기를 찾는 분들에게 더없이 좋은 조건이 아닐까 하는데요.

앞서 소개드린 것처럼, 1분에게 샤오미 드리미 V10 무선청소기를 사용해보실 수 있도록 증정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포스트와 페이스북에서 이벤트가 진행되니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벤트 기간인 5.8~5.10일에 주문하시면 159,900원에 샤오미 드리미 V10 무선청소기를 구매하실 수 있다고 하니까 구매하실 분들은 기간내 아래 배너를 통해 주문하시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한 구매시 국내 6개월 무상 A/S도 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https://front.wemakeprice.com/product/456663983

https://front.wemakeprice.com/product/456663983

http://naver.me/xHbuO9Nv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