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5일 화요일

[증정] 고속충전 케이블 추천, 주파집 6in1 충전 케이블 & 주파집 C타입 to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


매년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고속충전 사향도 같이 올라가는데요. 그때마다 충전 케이블을 구매하는 일은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충전 케이블 종결이라 할 수 있는 주파집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봤는데요.





안드로이드, C타입 케이블, 라이트닝 케이블, C타입 PD 타입 케이블, USB, 데이터 전송까지 되는 6in1 케이블과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두 충전 케이블이 어떤 사용성을 가져다주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펙
제품명 : 주파집 6in1 CtoC 멀티 PD 60W 8핀 C타입 5핀 고속충전케이블
컬러 : 블랙 / 레드
사이즈 : 50cm / 1.2m / 2m
타입 : C타입 / 8핀 / 5핀
충전 : 최대 63W 고속충전지원
안전성 : 단선 보호, 내구성, 오염 방지
재질 : 나일론 조직, 22AWG
가격 : 3,800원(50cm) / 4,800원(1.2m) / 5,800원(2m)




제품명 : 주파집 USB C타입 to 라이트닝 아이폰 8핀 고속충전케이블 PD 60W
컬러 : 블랙 / 퍼플 / 블루
사이즈 : 50cm / 1m / 2m / 3m
타입 : PD 타입 C to 라이트닝
충전 : 최대 60W 고속충전지원
데이터 전송 : 최대 480Mbps 데이터전송
안전성 : 지능형 IC칩 배터리보호
재질 : 매쉬타입
가격 : 5,800원(50cm) / 6,800원(1m) / 7,700원(2m) / 8,800원(3m)




#2. 주요 특징
먼저 주파집 6in1 케이블은 케이블의 끝판을 보여주는 것 같은 충전 케이블이었는데요.

5핀, C타입, 8핀 충전은 물론이고 C타입 PD 타입, USB, 데이터 전송까지 되는 그야말로 만능 충전 케이블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4738272195


또한 갤럭시 충전 케이블로 적합하게, 현존하는 모든 스마트폰과 초고속 충전에 맞춰 C to C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매번 케이블을 구매할 필요도 없죠.

스마트폰에 배터리가 없어도 주파집 6in1 케이블을 통해 배터리를 나눠쓸 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끼리 충전 시에는 기기 특성상 고속충전은 되지 않았습니다.

이 케이블 하나로 5핀 충전 케이블,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 아이폰 충전 케이블로 사용이 가능하니까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가져가기도 좋을 것 같네요.




주파집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은 애플 제품을 위한 충전 케이블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폰11의 경우 20W, 아이폰11프로는 21W, 아이폰11프로맥스는 25W 충전을 지원하지만 여전히 18W 충전 케이블로 충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파집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은 20V / 3A(60W)로 PD타입 지원기기의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가격도 애플 정품 충전 케이블과 비교하면 무려 5배나 차이가 나는데요. 정품과 동일한 성능이지만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 충전 케이블이라 부를 수 있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4746949133

충전 케이블 사이즈를 보면 무려 3M의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는데, 길이가 길어질수록 전류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파집 충전 케이블은 3M 케이블로도 완벽한 고속충전이 가능해요.

길이가 다양하니까 휴대용으로는 50cm, 좁은 차안 등에서 사용하려면 1M, 침대와 콘센트 거리가 먼 경우 2M, 넓은 사무실에서는 3M 케이블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3. 안전성
아무리 충전이 잘된다고 하더라도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으면 불안할 수밖에 없는데요. 주파집 고속충전 케이블은 안전성에 있어서도 믿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주파집 6in1 케이블은 최고급 나일론 조직을 사용해 세게 당겨도 끊어지지 않았는데요.





단선 보호에 내구성도 올리고 오염방지까지 되니까 실용적인 충전 케이블이더라고요.

거기다 22AWG로 안정적인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데요. AWG는 전 세계 공용 미규격으로 실제 전선의 굵기를 표시하는 단위입니다. 단위가 작을수록 굵은 내심을 가진 두꺼운 케이블이라고 하네요.

AWG가 작으면 잡음이 적고 안정적인 전송이 가능한 대신 두껍기 때문에 설치가 까다롭다고 하는데요. 까다롭지만 안전성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주파집에 왠지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주파집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은 전류량 인지 IC칩이 내장 설치되어서 남은 배터리 양에 따라 전류 속도를 관리해준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이 완충되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과전류로 인한 배터리 손상이 예방되죠.




또한 미규격 23AWG 전원선과 28AWG 데이터 선으로 3A의 최상의 효율로 충전이 가능한데요.

보이지는 않지만 세심하고 정밀하며 치밀하게 내부 구조 설계를 해서 안심이 되네요.




질기고 튼튼한 매쉬타입의 재질로 강한 내구성도 가지고 있는데, 세게 잡아당겨봐도 끊어지지 않더라고요.

3000번 이상의 꺾임 테스트도 완료했다고 하니까 금방 꺾여서 못쓰게 되는 일반 케이블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4. 고속충전
주파집 6in1 케이블로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갤럭시S10 49% : 출력 8.75V / 1.21A, 입력 8.65V /1.19A
충전 테스트 : 갤럭시S10 30분 충전 55% -> 75%



 

위와 같이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각의 케이블로 모두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충전 케이블이더라고요.




주파집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도 충전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아이폰8플러스 43% -> 출력 8.73V / 1.20A
충전테스트 : 아이폰8플러스 30분 충전 43% -> 78%




아이폰 충전 테스트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고속충전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최대 480Mbps 속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5. 실사용평가
*주파집 6in1 케이블
- 촘촘한 나일론 조직으로 되어 있어 단선 보호, 오염 방지에 좋으며 견고하고 끊어지지 않는다

- 표면이 조금 거칠다

- 케이블 마감 처리가 잘 되어 있고 젠더와 연결된 부분이 부드러워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 60W 지원으로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와 디바이스를 사용할 경우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 트리클 충전방식으로 배터리 수명을 지켜준다

-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 하나의 케이블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케이블이다

- 동시에 여러 기기 충전은 안된다

- 단자를 끼우고 빼는 부분이 뻑뻑하다

-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 휴대성이 뛰어나다.

- 컬러와 길이 선택지가 다양하다




*주파집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
- 매쉬 타입인데 촘촘한 느낌은 아니라 견고함이 약간 떨어져 보인다

- 매쉬 타입의 케이블로 강한 내구성 지녔다

- 겉면 디테일이 좀 아쉽다

- 표면이 너무 거칠다

- 캡 또한 알루미늄 캡으로 손잡이 부분이 튼튼한 느낌이 든다

- 다양한 길이 선택 가능하다




- 최대 60W 고속충전지원이 된다

-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다

- 다양한 기기들을 가리지 않고 충전이 가능하다

-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 컬러와 길이 선택지가 다양하다

-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위와 같이 실사용 평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두 충전 케이블 모두 안전성과 고속충전, 가성비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마트기기에 맞는 멀티 고속충전 케이블을 선택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파집 6in1 케이블과 주파집 C타입 to 라이트닝 케이블 중 하나를 총 5분에게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케이블들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4738272195

http://naver.me/5tsvpuCf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