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0일 금요일

강력한 흡입력을 지닌 가성비 물걸레 로봇청소기,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


무선청소기가 출시되면서 청소할 때 선에서 자유로워졌는데요. 무선청소기도 결국은 직접 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로봇청소기를 알아보게 됩니다.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는 이유는 청소의 편리함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로봇청소기는 귀찮게 직접 청소하지 않아도 되고, 평소에도 만족스러운 청결 상태를 유지해주죠.





맞벌이 부부나 싱글족에게도 청소는 미루고 싶은 일이 될 수 있는데, 청소를 잊어도 될 만큼 스마트한 가전제품으로 로봇청소기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거기다 가성비까지 좋은 로봇청소기라면 부담 없이 구매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가성비 물걸레 로봇청소기인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을 사용해본 경험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펙
가격 : 459,000원
컬러 : 화이트
배터리 용량 : LG 3200mAh 리튬이온배터리
무선 연결 : 와이파이 2.4Ghz
내비게이션 방식 : 2세대 Lidar SLAM
최대 장애물 통과 높이 : 2cm
기능 : 금지구역, 지정구역, 예약 청소, 카펫 자동 인지, 흡입력 강화, 자동 충전 기능, 물걸레 기능, AI 청소 궤적 최적화 및 AI 구역 설정
지원 언어 : 한국어 음성 / 한글화 앱 지원
전격 전압 : 14.4V
정격 파워 : 30W
먼지통 용량 : 550ml
물통 용량 : 150ml
최대 청소 시간 : 120분
소음 : 65dB
크기 : 350 x 350 x 100mm
무게 : 3.68kg
구성품 : 물걸레, 물통, 메인 브러쉬, 사이드 브러쉬, 필터, 충전기
A/S 보증기간 : 12개월




#2. 성능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은 더 꼼꼼하고 더 빠른 2세대 Lidar SLAM의 맵핑기술을 적용한 로봇청소기인데요.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 생산 업체 NIDEC사의 BLDC 저소음 모터를 사용해 소음은 더 작게, 흡입력은 더 강력하게 올려 최대 2000Pa의 흡입력을 보여주죠.





저소음 : 800Pa
일반 모드 : 1300Pa
강력 모드 : 2000Pa


강력 모드일 때는 쇠구슬도 빨아들이는 2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볼 수 있는데요. 흡입력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로봇청소기네요.




소음은 천 번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강한 흡입력에도 소음은 적은 편인데요.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더 조용한 65dB 정도입니다.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의 메인 브러쉬는 지면 굴곡에 따라 탄력적으로 움직이는데요





청소 효율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며,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서 얽힌 머리카락, 이물질 등을 쉽게 제거할 수 있었죠.

서브 브러쉬는 이전 세대인 차이슨 치후 360 로봇청소기 S6보다 더 길어지고 매끄러워졌는데요. 덕분에 한 번에 더 넓은 면적을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http://www.youmi.kr/goods/goods_view.php?goodsNo=239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의 배터리는 LG 대용량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해 고효율 전력 제어 알고리즘으로 배터리 효율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정식 인증받은 11등급 HEPA 필터로 청소 중 PM2.5 미세먼지, 진드기, 일반 먼지를 효과적으로 걸러주는데요. 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3. 센서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은 5세대 LDS 센서를 활용하여 집안 곳곳을 맵핑 한 후 인공지능 AI를 기반으로 방(구역)을 자동으로 나누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손쉽게 청소할 방(구역)을 선택하거나 전체 구역을 청소할 수 있었죠. LDS 센서는 주변 사물을 정확히 인지하여 지도를 그리고 자율 주행 자동차에 실제 적용된 자율 주행 핵심 기술인 SLAM 알고리즘 기반으로 중복 청소를 최소화합니다.





덕분에 이전 세대인 차이슨 치후 360 로봇청소기 S6 대비 최대 30% 향상된 청소 효율을 볼 수 있죠.

또 레이저 센서도 있어서, 로봇청소기가 걸리지 않는다고 판단이 된다면 탁자, 침대, 장식장 밑 어디든 들어가 청소를 했습니다. 판단 기준은 기기 상단, 양옆 최소 2cm 여유가 있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차이슨 로봇청소기는 추락 걱정 없이 청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추락 방지 센서를 무려 4개나 탑재했다고 하는데, 8cm 이상의 턱에서 추락 방지 센서가 작동했습니다.




#4. 기능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은 많은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한글 음성 완벽 지원이 되었는데요. 실시간 상태와 청소 정보를 한글 음성으로 지원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청소를 하다 보면 장애물로 인해 로봇청소기가 제대로 청소를 하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사물에 부딪혀야 방향을 바꾸는 기존 로봇청소기와 다르게 치후 360 로봇청소기는 전면 가구나 아기, 반려동물, 장애물 등을 정확히 인식해 속도를 줄이고 우회하며 청소를 진행했죠.




또한 방을 자동으로 구분해 필요에 맞게 청소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AI 기반으로 가구를 인지하여 우회 청소하고 2cm 정도의 문턱은 쉽게 통과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청소 중에 로봇청소기가 카펫 위로 올라갔는데, 신기하게도 센서가 이를 감지해 흡입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더라고요.




그리고 지면에 맞게 움직이는 메인 브러쉬 덕분에 지면에 상관없이 아주 깔끔한 청소가 이루어졌습니다.

스마트한 걸레질 모드와 걸레질 금지구역 설정도 할 수 있었는데요. 진공 청소와 물걸레질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점은 차이슨 로봇청소기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이오닉 물통을 기반으로 스마트하게 물량을 감지한다는 점도 특별한데요. 상황에 맞게 걸레에 물을 투과시키는 스마트 물통이 있어서 청소 내내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유지시켜 주었죠.

수천 번의 필드 테스트를 거쳐 걸레와 지면이 제대로 밀착될 수 있게 초정밀 설계
가 되어 바닥에 밀착된 걸레질로 바닥의 얼룩을 잘 닦아내 주었습니다.

청소를 마치면 맵핑 리스트에 지도가 저장되었는데요. 저장된 지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었고, 간편하게 관리와 청소를 할 수 있었던 로봇청소기였습니다.




#5. 앱 사용성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과 스마트폰의 연동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화면에서 알려주는 대로 설정하고 와이파이로 연결해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앱을 통해 성능 및 UI 개선, 새 기능 추가 등 주기적으로 로봇청소기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 나날이 스마트해지는 로봇청소기라 부를 수 있었습니다.




차이슨 치후 로봇청소기는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심지어 외국 휴가 중에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360스마트 어플 하나로 로봇청소기 원격 조종이 가능하죠. 오랜 기간 집을 비우더라도 청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걸레질이 필요하지 않은 구역이 있다면 걸레질 금지 구역으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요. 걸레가 장착되었을 시에는 걸레질 금지 구역을 피해 걸레질을 진행하고, 걸레를 탈착하면 해당 구역을 청소하게 됩니다.




차이슨 로봇청소기는 업그레이드된 AI 기술을 바탕으로 매회 청소 궤적을 면밀하게 분석해 주었는데요. 장애물에 걸렸던 장소를 판단해서 금지구역을 설정할 것을 제안해 주었습니다. 정말 스마트한 로봇청소기죠.

집이 넓다면 로봇청소기 배터리가 신경 쓰이실 텐데요. 청소 도중 배터리가 20% 미만으로 떨어지니까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자동으로 충전독으로 돌아가더라고요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이 되고 나서야 마지막으로 청소한 구간으로 돌아가 청소를 마저 진행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대 2cm의 문턱이나 매트, 장애물 등을 쉽게 넘어 청소를 하는데요. 2cm~8cm 높이의 턱이 있는 공간은 어플에서 별도의 금지구역 설정 후 사용하는 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은 지정 구역 집중 청소도 가능했는데요. 맵핑된 지도 위에 원하는 구역을 선택해 해당 구역만 집중 청소를 할 수 있었죠.

그리고 원하는 방만 청소할 수도 있었습니다. 집안 구석구석 스캔 한 지도를 기반으로 치후 360 로봇청소기가 방을 구별했는데요. 




어플에서 나누어진 방에 이름을 정하고 청소할 방을 선택해 해당 방을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 청소도 가능했는데요.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로봇청소기가 해당 시간에 자동으로 청소를 시작하게 할 수 있었죠. 집에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예약을 해두면 청소가 더욱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리모컨처럼 조정할 수 있는 조종 모드와 청소기가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청소기 위치 확인 기능도 있었는데요.

소모품 & 유지 보수를 클릭하니 필터, 사이드 브러쉬, 메인 브러쉬, 센서의 각각 남은 시간, 청소한 시간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청소 기록을 볼 수 있었고, 일반 설정을 통해 디바이스 공유, 이름 수정, 방해금지 모드, 음량 조절, 디바이스 조명 켜기/끄기, 카펫 모드 스위치, 면적 단위 설정, 충돌 방지 모드, 디바이스 정보, 디바이스 다시 시작, 디바이스 재연결, 연동 해제도 가능했죠.

특히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이라면 저소음 모드로 청소해 볼 수 있는데요. 청소기 음량 조절 설정을 통해 로봇청소기 음량을 낮출 수 있다는 점이 세심한 것 같네요.




#6. 실사용
실제 사용해본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은 어떤 사용성을 주었을까요?

치후 360 로봇청소기는 흡입력 테스트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는데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먼지부터 머리카락, 굵은 부스러기 등을 흡입해 바닥이 아주 말끔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봇청소기는 흡입력이 약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주었죠.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은 물걸레 청소기답게 따로 물걸레질을 하지 않아도 되었는데요.

물통에 걸레를 부착한 뒤 물을 채우고 로봇청소기에 끼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해 볼 수 있었죠.




무엇보다 물통이 150ml 대용량이라 자주 물을 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물걸레가 지나간 자리를 손으로 만져보니 너무 축축하지도 건조하지 않고 적당한 물기가 고루 분포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은 정도의 얼룩은 완벽하게 없애기 힘들어 보였지만, 일반적인 얼룩은 말끔하게 없어졌습니다.

집에 제법 장애물이 많은 편이라 청소가 제대로 될지 걱정했었는데요. 장애물이 있는 곳을 알아서 피해 가며 청소를 깨끗이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죠.




물론 장애물에 완전히 안 부딪히는 것은 아니라서 아쉽기도 했는데요. 사물에 부딪혀야만 방향을 바꾸는 일반 로봇청소기와는 다르게 알아서 장애물을 피해 간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차이슨 360 로봇청소기의 배터리가 20% 정도로 떨어지니까 스스로 충전독을 찾아서 열심히 가더라고요.




배터리 충전 중에는 예약 청소 시간이 되거나 청소모드를 실행해도 배터리가 부족하다고 안내하며 움직이지 않았는데요.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한 후에 청소를 하러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차이슨 360 로봇청소기를 사용한 후 먼지통을 확인해보니 제법 먼지가 차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본체 위쪽 뚜껑을 열어 먼지통을 쉽게 꺼내 비울 수 있었습니다.

먼지통은 투명해서 안의 내용물이 얼마나 찼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했기 때문에 일일이 꺼내서 확인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품은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 

✎ 메인 브러쉬는 지면 굴곡에 따라 움직였는데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었죠.

✎ 먼지통은 투명으로 되어있어 얼마나 찼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 필터는 먼지를 털어내고 물로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이었습니다.

✎ 또한 물걸레 부착도 쉬웠고, 걸레질도 잘되었죠.

✎ 장애물에 거의 부딪히지 않고 청소를 진행했고, 카펫위에서는 흡입력이 올라갔는데요. 문턱도 잘 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앱을 통한 청소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이 만족스러웠고, 흡입력고 강했던 로봇청소기였습니다.



#7. 총평
오늘 살펴본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은 가성비 로봇청소기라 부를 수 있었는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로봇청소기와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많은 기능과 놀라운 성능을 품고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로봇청소기였기 때문이죠.

스마트한 로봇청소기를 찾으셨던 분들, 물걸레 청소기를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차이슨 치후 360 물걸레 로봇청소기 S7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MACGUYVER.


http://www.youmi.kr/goods/goods_view.php?goodsNo=239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