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6일 목요일

[증정] 1만원대 아이패드 프로 30W 충전기 추천, 케이안 30W PD 충전기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고속 충전 스펙을 확인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고속 충전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을 찾기가 더 힘든 것 같습니다.

게다가 퀵차지 기술이 정착되자마자 PD 고속 충전이 보급되는 추세입니다.




PD 고속 충전은 노트북처럼 대용량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때 주로 사용되었는데요. 최신 갤럭시 시리즈나 아이폰은 이 PD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PD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가 늘어남과 동시에 PD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들도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사실 정품 충전기라 불리는 PD 충전기들은 가격이 조금 사악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의 30W 맥북 충전기만 해도 가격이 55,000원입니다. 게다가 케이블은 또 별도죠.

다행히 요즘엔 제법 합리적인 가격에 PD 충전기들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오늘 리뷰할 케이안 30W 충전기 역시 1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PD 충전기입니다.

아무래도 고속 충전을 위한 충전기이다 보니까, 실제 충전 속도와 안전성을 가장 많이 신경 써야 할 텐데요. 케이안 30W 고속 충전기는 어떤 제품이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주요 스펙
제품명 : 케이안 USB PD 30W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
정격입력 : AC 100 - 240V ~ 50/60 Hz 0.8A
정격출력 : Type - C 30W (PD3.0, QC3.0), 5V/3A, 9V/3A, 12V/2.5A, 15V/2A, 20V/1.5A
최대출력 : 30W Max
컬러 : 블랙
크기 : 40mm x 84mm x 26mm
중량 : 66g
국제인증 : FCC, CE, RoHS, CB
전기용품 안전 확인 신고번호 : JU10155-19003
전자파 인증번호 : R-R-VIH-PD-051
기본 구성품 : 패키지, PD 고속 충전기






케이안 아이폰 고속 충전기가 충전 규격으로 PD 3.0과 퀵차지 3.0 모두를 지원하는 점이 눈에 들어오네요.

또 출력 전압 값도 다양합니다. 5V / 9V / 12V / 15V / 20V를 지원하는데요. 



https://bit.ly/2nonZhO

사실 모든 기기를 최대 출력으로 충전하지는 않기 때문에 최대 출력 외에 어떤 출력값을 지원하는지도 중요한 스펙입니다.

이를테면, 맥북 프로 고속 충전기는 87W 짜리인데, 지원 출력이 20.2V/4.3A와 9V/3A, 5.2V/2.4A입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정격 고속 충전인 15V/2A로 충전할 수가 없습니다. 그와 비슷한 9V/3A로만 충전되는 거죠.

따라서 다양한 볼트 값을 지원하느냐도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2. 실제 충전 속도
그러면 이 케이안 스마트폰 고속 충전 어댑터를 사용해서, 어떤 기기를 얼마나 빠르게 충전할 수 있을까요?

공식적인 속도에 의하면, PD 충전을 할 때 아이폰Xs Max를 완충하기까지 1시간 40분, 아이패드 프로 10.5형을 완충하기까지 2시간 1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 12인치 맥북도 약 2시간 만에 완충시킬 수 있고, 스마트폰, 태블릿뿐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 같은 다양한 기기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펙상은 그런데, 실제 속도는 어떨까요?




우선 충전 속도 측정계가 있어서 한번 테스트해봤는데요. 케이안 PD 고속 충전기로 아이패드 프로 12.9형 3세대를 충전할 때, 15.05V 1.85A로 측정되었습니다. 볼트 값은 케이블 손실을 고려해서 조금 더 높게 설정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완전한 2A가 아니죠.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18W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면 8.9V 1.85A로 측정됩니다. 맥북 프로 충전기로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할 때도 8.85V 2.80A 정도로 측정됩니다. 원래는 2A 또는 3A 여야 하는데 말이죠.

정품 충전기도 완전한 2A가 아니라는 점, 케이안 고속 충전기와 정품 충전기의 전류량이 거의 동일하다는 점에서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이 속도로 충전하니까, 30분 동안 25%에서 53%로 충전되었습니다.

거의 분당 1% 정도 차오른다고 볼 수 있는데, 70%가 넘어가면 안전상의 이유로 고속 충전 속도가 떨어지니까, 70% 충전까지는 약 1시간 20분만 걸려도 완충은 거의 2시간 전후로 걸릴 것 같네요.





스마트폰도 충전해봤는데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30분 충전 테스트
S10e - 30% -> 74%
G8 - 30% -> 67%

40분 충전 테스트
아이폰8 플러스 31% -> 80%





용량이 작은 만큼 변화 폭도 큽니다.

특히 아이폰8 플러스는 9V/2A 고속 충전 덕분에 기본 아이폰 충전기보다 월등하게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됩니다. 70% 이상에서 고속 충전 속도가 저하되는 점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렇죠.

물론 이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케이안에서 MFi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네요.




#3. 안전 기술
앞서 애플 정품 충전기와 속도를 비교했을 때, 케이안 아이패드 프로 고속 충전기의 전류량 값이 거의 동일했죠.

아이패드 프로 정품 충전기 : 8.9V 1.85A
케이안 30W PD 충전기 : 15.05V 1.85A



 


사실 이 테스트에서 더 눈에 띄었던 건, 케이안 USB PD 충전기의 전류량이 주로 1.85A로 지속되고 가끔 1.82에서 1.86A 정도 선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변화가 불규칙한 일부 충전기와는 다른 거죠.





그리고 케이안 고속 충전기는 여러 안전 기술들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 IC 인공지능 칩을 내장해서 최적화된 전력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고, 기기 및 배터리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또 글로벌 표준 USB-IF 인증 IC 칩을 사용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5가지 다중 안전 보호 시스템, 과압보호 / 과류보호 / 단락보호 / 과온보호 / 전류누설보호 기술도 갖췄습니다.

KC안전인증, KC전자파인증, FCC인증, RoHS, CB, CE 인증을 통해 안전성 검증이 완료된 제품이고, 3,000번 이상의 단자 내구성 테스트를 거쳤고, 전 제품이 출고 전에 에이징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안전성뿐 아니라 내구성도 갖춘 고속 충전기라고 볼 수 있겠네요.




#4. 휴대성
30W 애플 고속 충전기를 보면 사이즈가 꽤 큽니다.

그런데 케이안 USB PD 충전기는 18W 아이패드 프로 정품 충전기와 엇비슷한 수준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12W 애플 고속 충전기와도 사이즈가 비슷하죠. 속도 대비 사이즈는 정말 칭찬해주고 싶네요.




그리고 케이안 아이폰 고속 충전기는 둥글둥글해서 가방에 넣어도 다른 기기에 스크래치를 내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문제는 이 충전기가 스크래치에 약합니다. 유광으로 처리된 부분에 생활 흠집이 굉장히 잘 나네요.





그래도 케이안 PD 충전기는 충전 출력 대비 사이즈도 작고, 마감도 매끄러워서 휴대성에서 장점이 있었는데요.

스펙적으로도 여러 전압을 지원하고, 게다가 프리 볼트라서 여행할 때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용 PD 충전기로 딱이죠.

여담이지만, 케이안 PD 충전기는 재질감이 꽤 좋습니다. 손에서 계속 굴리게 되네요. 또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할 때 ‘딱’하고 확실하게 들어가는데, 애플 정품 충전기들과 느낌이 비슷합니다. 




#5. 총평
케이안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는 실제 충전 속도와 다양한 안전 기술, 내구성 테스트, 그리고 미니멀한 디자인까지, 고속 충전기로써 갖출만한 장점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프리 볼트 스펙은 사실 제가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인데, 이런 세심한 스펙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C타입 고속 충전기는 게다가 가격도 1만원 후반대로 합리적인데요.

스크래치가 잘 난다는 아쉬움이 있긴 했지만, 그게 이 고속 충전기를 추천하지 못할 이유까지는 아니죠.

아이패드 프로나 최신 아이폰을 고속 충전하길 원한다면, 케이안 30W PD 충전기를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 MACGUYVER.


https://bit.ly/2nonZhO

http://naver.me/GRy8DNps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