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0일 화요일

갤럭시노트10 무선충전기 추천, PD 무선충전 품은 아이폰 무선충전기 ‘UM2 DUAL30W’


갤럭시노트10이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무선 충전에도 관심을 가지실 것 같은데요.

대다수의 무선충전기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두껍고 미끄러지기 쉽고 휴대성이 낮다거나 충전 성능에서 아쉬움을 보여줬기 때문이죠.





하지만 오늘 가져온 UM2 DUAL30W 무선충전기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줘서 기대가 되기도 했는데요.

과연 UM2 DUAL30W 무선충전기는 갤럭시노트10 무선충전기 추천 제품이라 부를 수 있었을지, 아이폰 무선충전기로도 손색이 없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1. 기본 스펙이 어떻게 되나요?
A1. 기본 스펙은 심플합니다. 두께가 7mm로 엄청나게 얇고, 무게가 119g으로 가볍다는 점에 더해서 각각 15W 및 동시 30W 무선 충전까지 지원했는데요.

UM2 DUAL30W 무선충전기 본체와 C to C PD 충전 케이블 및 페라이트 코어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된 구성도 알찬 느낌이 들더라고요.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4619966093


출력은 5W부터 7.5W, 10W, 15W까지 다양하게 지원해서 스마트폰에 맞춰줬고, 5V-3A, 9V-3A, 12V-3A와 같은 입력도 지원했습니다.

가격은 할인된 55,500원이고 컬러는 블랙으로 엄청 저렴한 제품은 아니더라고요. 하지만 PD 충전을 지원하는 어댑터를 무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 구매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Q2. 주요 특징이 어떻게 될까요?
A2. 동시 무선 충전에 더해서 과전압 보호 기능, 충전부의 이물질 자동감지 FOD 기능, 온도감지 센서로 안전성이 상당히 높더라고요.

대부분의 제품과 다르게 퀄컴 3.0에 더해서 PD 무선 충전 칩셋으로 효율과 성능을 끌어올렸다는 점도 눈에 띄는 특징이었습니다.






자체적인 Smart IC 자동인식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스마트폰과 스마트기기를 올려둬도 자동으로 최적화된 속도로 충전해주는 장점도 있었는데요.

그러니까, 무조건 빠른 속도로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거죠.




Q3. LED로 상태를 볼 수 있나요?
A3. 볼 수 있었습니다. 폰을 올려둬도 가려지지 않는 곳에 위치해서 상황을 바로 볼 수 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UM2 DUAL30W 무선충전기는 녹색 LED로 충전 대기모드를 보여줬고, 일정 시간이 지나도 사용하지 않으면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 LED가 꺼지는 센스도 있었습니다.




충전중일 때는 색이 변하고, 이물질을 감지하면 LED가 깜빡이니까 직관적이고 편리하더라고요.



Q4. 디자인에서 차별화가 될까요?
A4. 디자인은 확실히 사용해본 거의 모든 무선충전기 대비 슬림하고 심플하더라고요.

군더더기를 최대한 제거한 느낌인데, 원형으로 중앙에 놓기 쉽도록 가이드를 해주기도 했고, LED와 슬림한 두께까지 더하니까 디자인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거죠.





그러면서도 후면에는 미끌림 방지 구조까지 넣어둬서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었는데요. 매트한 느낌과 얇은 디자인, 원형 포인트로 차별화가 될 것 같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먼지가 잘 묻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 아닐까 하네요.




Q5. 재질감과 마감도 궁금합니다.
A5. 재질은 샌딩 처리가 되어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폰을 잘 잡아줬는데요.

실리콘이 있는 제품과는 다르겠지만 그래도 나름 정돈을 잘한 느낌이 드는 거죠.





전체적으로 걸리는 곳 없이 깔끔한 느낌이고, 완성도가 높아 보인다는 점도 만족스럽더라고요.

C타입 단자를 꽂을 때도 꼭 맞도록 제작되어서 고정력이 우수했는데요. 물론 탈착에 힘이 들어간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Q6. 인식률은 충분히 빠른가요?
A6. 사실상 올려두면 바로 인식해서 충전이 시작되더라고요. 일부 제품은 답답할 정도로 반응이 느린데, UM2 DUAL30W 무선충전기는 그렇지 않은 거죠.

거기다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충전이 시작되면 LED 컬러가 순식간에 변경되기 때문에 확인이 쉽다는 점도 있더라고요.




Q7. 소음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A7. 소음이 완전히 없지는 않은데, 고주파음이나 무언가 구동된다는 느낌의 소음이 살짝 있더라고요.

쓰다 보면 신경이 안 쓰일 정도이기도 하고, 자체적으로 고주파음을 줄여주는 기능까지 겸비해서 문제는 없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없다’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균일하지는 않지만, 약간의 소음이 들릴 때도 있고 거의 들리지 않을 때도 있었네요.




Q8. 발열이 심하지는 않나요?
A8. 대기 상태에서는 사실상 아무런 발열이 없었습니다. 물론 듀얼충전 이후에는 30분 만에 제법 뜨끈한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요.

물론 빠르게 열이 발산되기는 발열은 살짝 존재감이 있더라고요.




거기다 충전이 완료된 상태로 그냥 놓아둬도 발열이 조금 남아서 폰을 들어보면 따뜻한 느낌인 거죠. 




Q9. 충전 속도는 어떤가요?
최대 30W까지 지원하는 UM2 DUAL30W 무선충전기는 LG폰의 경우 각각 15W를 지원했고, 삼성폰은 9~10W, 아이폰은 7.5W를 지원하더라고요.

단독 충전을 기준으로 하자면 S10의 경우 30분간 23%가 충전되었고, V40은 20%가 충전되어서 제법 괜찮은 성능을 보여준 거죠.





듀얼 충전의 경우는 S10이 14%, V40가 17% 충전되어서 동시에 충전하더라도 제법 빠르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더라고요.

갤럭시노트FE와 아이폰Xs Max를 동시에 충전해본 결과 아이폰은 30분간 13%가 충전되었고, 갤럭시노트FE는 18%가 충전되었습니다.

이쯤 되면 듀얼로 충전하더라도 상당히 빠른 것을 알 수 있는 거죠.




Q10. 아쉬움은 없나요?
A10. 다른 제품 대비 고주파음이나 소음이 거의 없는 점은 괜찮았지만 완전히 ‘제로’ 수준은 아니어서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Q11. 구매해도 좋을 제품일까요?
A11.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2개 이상이라면 이 제품이 좋을 수 있는데요. 특히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이 제품이 괜찮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정말 슬림해서 휴대할 때도 편하고, 어디에 놓아둬도 공간 차지가 적을뿐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까지도 더해줬기 때문인데요.




UM2 DUAL30W 무선충전기는 아이폰 무선충전기로서도 매력적이고, 갤럭시 무선충전기로서도 만족스러워서 구매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추가적으로, UM2 DUAL30W 무선충전기에 대한 보다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영상 설명 속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cobykorea/products/4619966093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