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월요일

[증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써보니


에어팟2의 출시로 인해서 다시금 무선 이어폰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분들이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죠.

이미 저가형 시장에서는 2~3만원대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하지만 저가형 제품은 음질이 아쉽거나 내구성에서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가운데 준저가형 제품을 가져와봤습니다. 10만원 미만의 제품으로,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이 그 주인공인데요.

이 제품은 어떠한 특성과 장점, 단점이 있었을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제원 ★★★★
블루투스 : 5.0 Ver
가격 : 8~9만원대
노이즈 : CVC 8.0
드라이버 : 6mm
무게 : 60g / 9.6g
크기 : 88x48x31mm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블루투스 5.0 버전을 탑재해서 저가형 제품과 차별화가 되고 있습니다.





즉, 안정적인 연결과 사용성을 가졌다는 뜻이죠. 여기에 8~9만원대 가격으로 에어팟2 대비 1/3 수준의 가격을 가졌습니다.

드라이버는 6mm이고, 무게는 60g으로 엄청 가볍지는 않습니다. 거기다 이어버드는 9.6g이기 때문에 제법 무거운 편이죠.

크기도 제법 큰 편입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주머니에 넣고 사용하기 보다는 가방에 넣고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2. 주요 특징 ★★★★

배터리 : 50mAh
케이스 : 3,350mAh
기능 : 보조배터리
재생 시간 : 4~6시간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이어버드에 각각 50mAh의 배터리를 품었습니다. 거기다, 케이스는 3,350mAh에 달하죠.





물론 효율이 100%는 아니기 때문에 좌우 이어버드를 최대 33번 충전하지는 못하더라도 최소 120시간 이상의 재생 시간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2의 최대 사용 시간이 24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5배 정도 되는 배터리를 품은 것이죠.




거기다, 똑똑하게도 큰 용량을 그냥 이어폰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보조배터리로 활용하기 때문에 활용성은 더욱 넓어집니다.

재생 시간도 4~6시간으로 준수한 편이죠. 음악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에어팟2의 이어버드가 5시간이라는 점을 감안하자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3. 사운드 평가 ★★★★☆

저음 : 준수
중음 : 강함
고음 : 강함
타격음 : 뛰어남
차음성 : 강력함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 갖춰야 하는 기본기를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다가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들어보게 되면 묵직한 사운드에 놀랄 수도 있는데요.

더욱 큰 놀라움이라면 소리가 답답하거나 뭉쳐지는 것이 아니라, 분리가 잘 되면서도 깔끔하고 카랑카랑하게 전달되는 것이죠.




공간감이나 생동감은 음악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법 잘 전달해줬습니다. 차음성은 볼륨을 20%만 높여도 대화가 안될 정도였는데요.

시끄러운 곳에서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은 제품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진동이나 울림이나 잔음도 없어서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저음보다는 중음과 고음에 더욱 집중한 느낌이라 강력한 사운드였습니다.

장시간 들어도 귀가 따갑지 않은 부드러운 톤의 음색이라는 것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따져보자면 갤럭시 버즈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4. 페어링 ★★★☆
거리 : 10m 준수
이동 : 층간 이동 시 끊어짐
페어링 : 오토 페어링 기능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10m까지는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했고, 이동 시 층간 이동이 아니라면 충분히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2대 페어링이 되지만 동시 페어링 대기는 되지 않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자동 페어링이 가능하니까 그 점은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페어링이 안정적이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좌우 이어버드가 쉽게 끊어지거나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아서 안심하고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유튜브를 비롯해서 동영상 재생 시 싱크는 100% 까지는 아니더라도 0.2~0.5초 정도의 딜레이라서 거의 신경 쓰이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어학용으로 쓰기에도 첫음을 잘라먹지 않아서 공부할 때에도 유용할 것 같네요.


✎ 9.6g의 가벼운 무게와 4~6시간의 재생 시간을 품은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 페어링이 매우 안정적이고, 차음성이 뛰어났는데요.

✎ 착용감도 준수한 편이며, 공간감과 생동감이 뛰어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5. 총평 ★★★★
정리를 해보자면, 서머너버즈 Live X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 갖춰야 하는 기본기를 고루 갖추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질이 준수할 뿐 아니라 차음성이나 공간감, 생동감에서 장점이 되었고 기본기가 탄탄한 소리를 들려줬기 때문이죠.





페어링도 안정적이었고, 전체적으로 잘 다듬어진 느낌이 들었는데요. 아쉬움이라면 기기 자체가 커서 주머니에 넣기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케이스의 디자인은 예쁘다기보다는 기능성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전면 아래쪽으로 USB-A 단자와 충전 단자가 나란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로서는 합격이지만, 무선 이어폰으로 보자면 디자인에서는 아쉬움이 남네요.

다행히 이어버드 자체는 기하학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서로 다른 재질로 만들어진 디자인으로 착용감도 뛰어났고, 귀를 눌리지도 않아서 제법 좋았습니다.

음악 감상용으로는 더없이 좋고, 어학용으로도 준수하며 동영상이나 게임을 즐기기에도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닐까 싶네요.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monstarkorea/products/4563199715

http://naver.me/5ZT46Efm
https://smartstore.naver.com/monstarkorea/products/4563199715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