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0일 수요일

예쁜 쓰레기? 삼성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갤럭시S10e 사전예약 사은품 후기


소비자가격 55,000원짜리 보조배터리. 2만원도 하지 않는 삼성 보조배터리도 있는데 이 보조배터리는 5만원대에 팔고 있는 걸 보면, 뭔가 특별한 장점이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일단 무선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에서도 차별점이 있죠. 또 디자인도 정말 깔끔하고, C타입 포트를 사용해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이 삼성 무선충전 배터리팩으로 이것저것 실험해봐야겠다 하고 이런 저런 실험 목록을 짰었는데요.

하지만 좋은 건 딱 여기까지였습니다. 막상 써보니까, '5만원짜리가 왜이래?' 하는 아쉬움이 많더라고요.




일단 제일 어이가 없었던 건, C타입 포트를 입력 단자로만 사용한다는 거에요. 요즘 보조배터리는 듀얼 고속 충전은 기본이잖아요.



게다가 최근엔 C타입 단자를 입출력으로 동시에 활용해서 포트 수는 깔끔하게 줄이면서 사용성은 높이는 제품들도 있는데, 이건 기본이 안되어 있네요.



대신 이건 됩니다. 유선충전하면서 무선충전하기. 

듀얼충전이긴 하죠. 그런데 문제는 충전 속도를 나눠가져요. 단독으로 각각 충전할 때는 '스마트 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마크가 뜨는데, 동시에 사용하면 '유선 충전', '무선 충전'으로 바뀝니다.

속도 측정기로 보면 유선 단독일 땐 8V 1.6A이지만 무선과 함께 사용할 때는 유선 출력이 5V 0.6A 정도로 줄어듭니다.





스마트폰 알림에 따르면 유선 따로 무선 따로 충전할 때보다 시간이 더 단축되는 것 같긴 한데, 막상 충전해보면 스마트폰의 예상 시간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죠.

아무튼, 이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듀얼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삼성 정품 보조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9V가 제대로 측정되지 않는 것도 아이러니하네요.







그리고 스펙상 용량은 10000mAh인데요. 실제 충전량은 조금 다릅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제 전달 가능한 충전 용량은 7000mAh이하입니다. 

삼성 보조배터리 완충 -> 아이폰8 플러스 완충 (2675mAh) x2 + 아이폰7 플러스 (2900mAh) 58% 가량 충전
삼성 보조배터리 완충 -> 갤럭시S9 완충 (3000mAh) + 갤럭시S9 플러스 완충 (3500mAh) + S9 플러스 10% 가량 충전
*아이폰8 플러스의 배터리 용량 : 2675mAh x 3.82V = 10.28Wh


물론 이건 모든 보조배터리에 해당되는 부분이긴 하죠.




삼성 정품 무선충전 배터리팩이 사은품으로는 기분좋은 선물인 건 맞습니다. 고속 무선충전도 지원하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또 마음에 드는게 입력도 퀵차지 속도를 지원해요.

10,000mAh 용량인데도 한 3시간반 정도면 완충이 가능한데, 이건 확실히 마음에 듭니다. 또 다른 보조배터리에 비해 이 배터리팩을 사용하다가 스마트폰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면 A/S를 받기 더 유리하겠죠.




하지만 구입한다고 생각했을 땐 약간 애매합니다.

애초에 무선충전의 경우도, 카페같은 실내에서는 무선충전 패드로 활용할 수 있지만, 야외에서 사용할 일은 케이블을 휴대하지 않았을 때 뿐이거든요. 정확한 위치에 놓아야 하는 만큼 휴대할 땐 유선 충전에 비해 오히려 더 불편한 점이 많죠.




여러 보조배터리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이 사은품에 대해서 이런 생각들이 들었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갤럭시S10e 사전 예약에 참여하신 분들, 혹은 이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 여러분의 경험을 댓글로 공유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