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6일 화요일

[증정] 삼각대 셀카봉 구매 가이드, DGG 알로 3세대 셀카봉 삼각대 추천


오랜만에 셀카봉 리뷰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날씨도 좋고, 꽃도 피고, 축제도 많고. 아무래도 여행 시즌이라 그런 거겠죠.

셀카봉을 들고 여행 다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겨우 몇천원 혹은 몇만원짜리 이 셀카봉의 품질이 여행 만족도에 꽤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셀카봉의 완성도가 좋지 않으면 일단 폰을 떨어뜨리지는 않을까 걱정하게 되고, 원격 조작이 안되면 일일이 타이머를 사용하느라 추억을 많이 남기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셀카봉 기능만으로는 촬영 구도가 제한적이죠. 전신샷은 시도조차 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셀카봉 잘 고르는 법. 준비해봤습니다.

참고로 구매 가이드의 예시 겸 리뷰의 대상인 이 셀카봉의 이름은 DGG 알로 3세대 셀카봉 삼각대 WT700이고요. 가격은 32,800원입니다. 알루미늄 바디, 블루투스 리모트, 삼각대 기능, 세로 모드가 주요 특징입니다.




#1. 내구성
셀카봉은 일단 당연히, 튼튼해야 해요. 이게 제일 중요하죠. 기본적으로 어떤 소재가 사용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알로 3세대 셀카봉은 알루미늄 바디로 되어 있는데, 봉이 조금 얇습니다. 끝까지 빼서 힘을 주면 휘어져요.





조금 불안해서 측정해봤습니다. 봉을 끝까지 뽑은 다음, 무게 측정계에 걸어서 당겨봤는데요. 다행히 1Kg까지는 거뜬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보는 건 셀카봉의 마디마디 연결 부분인데요. 이 부분이 헐거운 셀카봉은 사용할 때도 뭔가 조금 불편하고, 내구성도 비교적 약합니다.

가능하면 구입하기 전에 이리저리 비틀어보시기 바랍니다. 




#2. 블루투스 리모트
비교적 빠른 반응 속도를 원한다면 유선이 좋지만, 요즘은 블루투스 셀카봉이 대세죠.

아마 대부분 셀카봉의 블루투스 리모트가 분리될 텐데요. 분리가 되면, 셀카봉 삼각대로 사용할 때는 당연히 유용하고, 기본 셀카봉으로 사용할 때도 흔들림이 적어서 좋습니다.





셀카봉의 촬영 버튼을 누르면 진동이 생기게 마련인데, 기다란 봉 위에 있는 스마트폰은 더 크게 흔들리게 되고, 사진도 당연히 흔들리겠죠. 블루투스 리모트를 분리해서 사용하면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알로 블루투스 셀카봉은 반응 속도도 꽤 빠른 편이었는데요. 오차 없이 찍히는 건 아니지만, 딜레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abidang/products/4353745691

대신 연사는 무리가 있었는데요. 10초 동안 막 눌러보니까 13장만 찍히더라고요.

그런데 이 블루투스 셀카봉의 리모트가 정말 마음에 드는 이유가 있는데, 블루투스 연결을 해도 스마트폰에 키보드가 뜹니다.

보통은 블루투스 리모트가 블루투스 키보드 계열로 인식되어서 문자나 카톡을 보낼 수 없는데, 이건 그렇지 않네요. 일반 화면에서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한 칸 내려갔다 올라갔다 합니다.




#3. 삼각대와 세로 모드
삼각대 기능이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백배 낫지만, 셀카봉을 삼각대로 완벽하게 활용할 수는 없어요. 셀카봉 삼각대를 길게 뽑으면 당연히 넘어질 수 있습니다. 부딪히거나 바람이 불면 말이죠.

그리고 길게 뽑을수록 봉이 약간 기울어지니까 수평도 잘 안 맞습니다.





그래서 셀카봉 삼각대는 미니 삼각대로만 사용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삼각대 셀카봉을 미니 삼각대로 사용하려면, 세로 모드가 되는 셀카봉을 구입하면 좋습니다. 밑에서 위로 전신 샷을 찍을 수 있으니까요. 




멀리 떨어뜨려 놓을 수 있다면 괜찮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에서 위로 찍을 땐 아무래도 세로 샷이 조금 더 활용도가 높죠.

상반신만 찍는 것처럼 가로 촬영을 할 땐 어디에 올려두고 찍으면 됩니다




참고로 이 알로 삼각대 셀카봉은 삼각대 다리가 되게 길어요. 일반 미니 삼각대보다도 더 깁니다. 기본 다리도 비교적 긴 편인데, 2단으로 펼쳐지더군요.

사실 이 셀카봉 삼각대는 길이를 끝까지 뽑아도 조금만 조심하면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툭툭 치는 것 정도로는 안 넘어지더라고요.




또 삼각대 다리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니까, 바닥 면이 수평이 아닌 상황에서도 어느 정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로 셀카봉 삼각대의 아쉬운 점은 삼각대 2단 다리가 고정이 안돼요. 셀카봉 삼각대를 위에서 아래로 강하게 누르면 다리가 조금씩 안으로 들어갑니다. 넘어질 것 같지는 않은데, 사용할 때 균형이 잘 맞는지 확인할 필요는 있었습니다.


✎ 파우치가 동봉되어 있는 DGG 알로 3세대 셀카봉 삼각대

✎ 삼각대 다리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삼각대 다리가 길어서 실용적인 것 같습니다.

✎ 봉은 생각보다 조금 얇았는데요. 다행히도 1kg까지는 거뜬히 견디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블루투스 리모트를 이용해 사진을 찍어보니 흔들림 없이 촬영이 되었고, 딜레이 없이 찍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셀카봉을 최대 길이로 늘여보았는데요. 툭툭 쳐도 넘어지지 않고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4. 셀카봉 구매 가이드 정리
정리해보면, 가능하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고 마디마디가 단단한 셀카봉이 좋습니다.

블루투스 리모트는 분리가 돼야 하고, 키보드로 인식되면 불편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




삼각대로 사용할 거면 다리가 일정 수준 이상 길어야 하고, 세로 촬영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초창기엔 셀카봉을 어쩌다 가끔씩만 사용하니까 비싼 셀카봉이 사치품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요즘은 셀카봉을 일상에서도 매일 휴대하는 분도 계신 것 같아요.

5천원짜리 셀카봉을 매번 구입하는 것보다는, 이왕 구입할 거 오래 쓸 수 있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셀카봉을 구입하는 게 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dabidang/products/4353745691

http://naver.me/xEB4EWzU
https://youtu.be/845IVat36bg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