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6일 화요일

다이슨 신제품, 이벤트 현장에서 만난 다이슨 V11™ & 퓨어쿨 미™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조명이라는 신제품이 출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이슨에서 또 새로운 신제품이 등장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제품군인 무선 청소기와 공기청정기였는데요. 아마 출시 기사를 먼저 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현장에서 만난 두 신제품,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가 현장에서 어떤 모습으로 시연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연의 주제가 곧 제품들의 주요 특장점들을 의미하니까요.



#1. 프레젠테이션
다이슨 신제품 발표회는 프레젠테이션 -> 시연회 -> Q&A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주로 각 제품의 개발 스토리와 주요 특징을 설명했는데요.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경우는 315명의 엔지니어들이 만든 총 62,000개의 프로토타입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가격이 무시무시한 이유의 배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미™는 머리카락보다 300배나 더 가느다란 크기인 0.1 마이크론 입자까지 걸러낼 수 있고, 엔지니어들이 실 사용 시 소음을 줄이려고 1000번이 넘는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하네요.




#2.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총 4개의 시연회가 있었습니다.

먼저, 미세 입자를 걸러내는 시연이 있었어요. 상자 안에 있는 미세 입자들을 모두 빨아들이지만 밖으로 빠져나오는 입자는 없다는 걸 보여주는 실험이었죠.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밀폐된 필터 시스템으로 0.3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7% 잡아내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4개의 사이클론이 79,000g 이상의 힘으로 꽃가루나 박테리아를 먼지통으로 보낼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밖으로 빠져나오는 입자는 눈에 보이지 않았는데요. 냄새는 조금 올라왔습니다.





이어서 먼지통이 가득 차더라도 흡입력에 손실이 없다는 걸 보여주기 위한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이런 무선청소기들의 약점이기도 한데,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파악한 것 같습니다. 


폼들이 올라가는 속도와 회전 속도가 거의 동일했는데요. 현재 흡입력을 수치로 표현해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주요 특징은 바닥상태에 따라 흡입력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과 현재 상태를 표시해주는 LCD 화면이 있다는 겁니다.

카펫은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고, 마룻바닥은 더 긴 배터리 타임으로 청소할 수 있으며, 상황별로 남은 사용 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물질이 끼여 있거나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상태와 해결 방법을 LCD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이어서 바닥별 흡입력을 직접 보여주는 시연이 있었는데요. 바닥 노면에 따라서 흡입하는 소리부터 달라지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크게 2개의 시연회로 구성되었습니다. 주요 특징이 ‘코어 플로우’라는 공기 전달 기술공기 정화 능력이기 때문인데요.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도 다른 다이슨 제품처럼 바람은 나오는데 날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점은 바람을 넓게 분사하는 게 아니라 필요한 부분으로 쏘아주고, 방향 조절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바디 자체를 회전시킬 수도 있고, 상단의 돔을 손으로 움직여서 위아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꽃가루나 미세먼지뿐 아니라 탄소 크리스탈로 구성된 탄소 필터가 가스와 악취 등 휘발성 유기 화합물들을 걸러낼 수 있는데요.

스모크 박스 속 공기청정기가 모든 연기를 빨아들이면서 깨끗한 공기를 뿜어내는 걸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신제품 발표회 소감
청소기와 공기청정기는 스마트폰에 비해 기능이 단순한 제품이죠. 그런데도 다이슨 무선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모두 흥미로웠습니다.

단순해 보이는 기능을 단순하지 않은 기술로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이죠.




특히나,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갖고 싶다는 마음이 계속 생겼는데요.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바닥상태에 최적화된 흡입력과 적은 소음 때문에,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실내 생활에 꼭 필요한 사용성 때문에 마음이 끌렸습니다.

A/S 프로그램이 개선되었다고도 했는데, 인력도 확충했고, 72시간 내에 수선을 마칠 수 있게, 그리고 그 기간동안 동급 이상의 제품을 대여받을 수 있게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그러면 실제로 집에서 사용해본 두 제품은 어떠할까요? 시연회에서는 특장점들만 봤으니, 솔직한 사용 후기도 필요하겠죠.

이어지는 리뷰에서는 두 제품을 직접 만져본 다음 솔직한 사용 후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