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5일 금요일

[증정]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케이블로 알아보는 마그네틱 케이블 구매 가이드


라이트닝 케이블, C타입 케이블, 5핀 케이블, 각각의 케이블들을 구입할 때도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죠. 그런데 그 세 가지 단자를 한 번에 연결해야 하는 마그네틱 케이블이라면,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오늘은 아이엠듀의 M3의 스펙과 사용성을 예로 들면서, 마그네틱 케이블 구입을 위한 체크 포인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호환성 

C타입 케이블이라면 56K 옴 저항값을 지원해야 하고, 라이트닝 케이블이라면 iOS에 최적화된 컨트롤 칩셋을 탑재해야 합니다.

더 다양한 기기에 사용될 수 있는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이라면 더 뛰어나 호환성을 갖추고 있어야겠죠. 그래서 호환성과 관련된 스펙을 제시하고 있는 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스마트 OS 칩셋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각각의 스마트기기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호환성에서 가장 문제가 잦은 아이폰과 연결해보니까, ‘액세서리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2) 마그네틱 사용성

일반 충전 케이블과 비교했을 때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만의 장점이 있죠.

다양한 단자만 있으면, 하나의 케이블로도 여러 기기를 번갈아가며 충전할 수 있고, 유선 충전의 속도지만 무선 충전기처럼 충전 편의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치 맥북의 맥세이프처럼, 케이블에 걸려서 스마트폰이 당겨지는 것과 같은 안전사고를 어느 정도 막아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그런데,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마다 지향하는 장점들에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단자와 케이블이 쉽게 빠지지 않도록 고정력이 좋게 설계하는 경우와, 쉽게 탈부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경우로 나눠보겠습니다.

측면으로 기울여도 쉽게 빠지지 않게 케이블의 연결부가 높게 설계하거나, 그렇지 않게 설계함으로 차이를 보이는데요.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쉽게 탈부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덕분에 맥세이프처럼 순간적인 움직임에도 안전하게 분리되고, 케이블을 폰 근처에 가져가기만 해도 연결이 됩니다. 편하죠.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4114993281

하지만 살짝만 건드려져도 케이블이 단자와 분리되서, 충전 중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충전되지 않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징에 따라 장단이 있는데, 차량용 마그네틱 케이블로 사용할 때는 고정력이 좋은 케이블을, 사무실용으로 사용할 때는 탈부착이 간편한 마그네틱 케이블을 선택하면 좋겠네요.




3) 충전 속도
이제는 기본 스펙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양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양면 퀵차지 3.0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독특하게도 최대 3A까지 전류 공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마 마그네틱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중에서는 전류 공급량이 가장 높은 축에 속할 겁니다.

480Mbps 데이터 전송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4) 안전기술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COB 기술을 지원하고, 일반 제품 대비 인식률이 50% 이상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COB는 외부의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는 기술인데, 마그네틱 방식인 만큼 철가루와 같은 이물질 확인이 필수적일 것 같네요.




그리고 스마트 칩을 탑재해서 충전/과전류/과전압/온도조절 감지 관리가 가능하고, 충전 시 스마트폰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5) 내구성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새로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내구성인 만큼, 내구성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내구성은 아이엠듀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의 주력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내구성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3.8mm 두께 : 두꺼운 케이블로 인해 케이블이 묶이거나 꺾일 일이 적습니다. (두꺼운 케이블은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전류 전달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각종 내구성 테스트 : 2만번의 단선 방지 테스트와 내화성 테스트를 포함한 50여가지 항목의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연결 파츠 : 이전 아이엠듀 케이블은 단자와 케이블을 연결하는 곳에 단단한 강화 PC 재질이 사용되었는데, 이번 마그네틱 케이블은 유연한 TPE 소재가 사용되었네요. 마치 손목 보호대처럼 케이블이 꺾이는 일을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게 막아줬습니다.
산화 방지 알루미늄 :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열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안전한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이런 특징들을 갖추고 있지만, 케이블마다 내구성을 위한 스펙은 다를 수 있습니다. 내구성에 대한 언급이 없는 케이블보다는 내구성에 신경을 썼다는 게 느껴지는 케이블을 구입해야겠죠.


✎ COB 기술을 지원하는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인식률이 높았는데요.

✎ 각종 내구성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퀵차지 3.0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480Mbps 데이터 전송도 지원하는 케이블이었습니다.



6) M3 마그네틱 케이블의 아쉬움과 평가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은 스마트 칩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단자 헤드가 조금 큽니다. 마그네틱 케이블 특성상 단자부분이 길어서 헤드가 케이스 호환성에 영향을 주지 않긴 하지만, 케이스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니까요.

굳이 단점을 찾아내자면, MFi 인증 케이블이 아니라는 점도 아쉬움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6900원 가격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찾고 있는 분들이 큰 고민 없이 구입할 수 있을만한 스펙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여러 스펙들을 일일이 비교하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을 구입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아이엠듀 M3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을 몇 주간 더 사용해보면서 편의성과 사용 경험과 관련된 내용을 더 자세하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4114993281

http://naver.me/xxTN4gVQ
https://youtu.be/FlNVuZmuf0o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