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5일 금요일

샤오미 컬러전구로 끝내는 인테리어 소품-홈파티 'IoT 스마트 조명 LED' 써보니


이름이 조금 긴 제품입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컬러전구 2세대는 무엇이 달랐을까요?

인테리어 소품, 홈파티용으로도 적합한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컬러전구 2세대는 AI 스피커와 연동이 가능했는데요.





무려 1600만 가지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스마트 LED 컬러전구인 만큼 기존의 전구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사용자 경험을 맛볼 수 있습니다.



#1. 주요 스펙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컬러전구 2세대는 2~3만원대 가격으로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역시 샤오미 제품이네요.

와이파이, 음성인식, 타이머, 알람, 뮤직 모드를 지원하며 무한대의 그룹 설정이 가능하기도 한데요.





백색에서 1600만 가지 컬러를 통해서 분위기에 따라, 공간에 따라 자연스럽게 연출이 가능해서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2. KC 인증 제품
일부 병행 수입, 해외 직구 상품은 국내 전구와 호환이 되지 않거나 화재의 위험이 있어서 믿고 쓰기가 어려운데요.



국내 정품의 경우는 KC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AS가 가능할 뿐 아니라 호환성도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특장점
이라이트 2세대 전구는 색상 온도, 밝기를 최적화해서 1세대 대비 더욱 오래 지속될 뿐 아니라 밝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맞춤 설정이 가능해서 원하는 조합으로 컬러와 밝기를 설정한 다음 원할 때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http://www.youmimall.kr/shop/shopdetail.html?branduid=2589144&xcode=009&mcode=000&scode=&type=O&sort=order&cur_code=009&GfDT=bWx3Uw%3D%3D


음악과 전구를 동기화해서 리듬에 따라 자연스럽게 바뀌는 전구를 통해 분위기를 바꾸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무엇보다, IoT 스피커로서 전용 앱을 통해 어디서나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차별화가 됩니다.




#4. AI 스피커 연동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컬러전구 2세대는 AI 스피커와 연동해서 목소리로 바로 제어가 가능한데요.

네이버 클로바,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와 같은 AI 스피커와 연동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실사용 경험
샤오미 이라이트 2세대는 E26 소켓만 있으면 바로 연결해서 쓸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전구의 전원을 5번 반복해서 켜고 끄면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편리해서 간편하게 연결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Mi 계정이 없다면 처음에는 버벅거릴 수 있는데요. 신규가입으로 바로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전용 앱에서 가입하고 바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부 제품들은 스마트 LED와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야만 사용과 제어가 가능하지만, 이라이트는 처음 와이파이 연결만 되면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나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는데요.




밖에서도 바로 조절해볼 수 있으니까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느껴졌습니다.

밝기는 확실히 햇살이 들어오는 상황에서도 컬러 구분이 가능할 정도로 확실했고, 여러 전구를 그룹으로 묶어서 쓸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았는데요.




원한다면 최대 30개 정도의 전구를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으니까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컬러는 1600만 가지로 다양하고, 발열은 놀랄 정도로 거의 없어서 단점을 찾기가 더 힘든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그래도 굳이 단점을 꼽아보자면 전용 앱에서 계정이 필요하다는 점, 전용 앱의 기능이 다양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게 되지는 않는다는 점이 있었는데요.

가격이나 디자인, 사용성 측면에서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지만 전용 앱의 기능이 더 다양해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 여러가지 컬러 모드도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 1600만 가지 컬러를 통해 분위기나 공간에 따라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했는데요.

✎ 뮤직 리듬, 예약, 지연 소등 등 디테일한 설정을 통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 KC 인증을 받아 AS가 가능하며 호환성도 높은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컬러전구 2세대

✎ 발열은 놀랄 정도로 없어 단점을 찾기 힘들었는데요.

✎ 가격, 디자인, 사용성 측면에서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 AI 스피커와 연동해 목소리 제어도 가능해 스마트하게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6. 총평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컬러전구 2세대는 현재 34,900원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LED로서 보자면 저렴하지만 일반 전구로 접근하자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처음부터 많이 구입하는 것보다는 하나를 구입해서 사용해본 다음에 원하는 구성을 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또한 홈파티용으로서 손색이 없는 제품을 찾으셨다면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컬러전구 2세대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MACGUYVER.


http://www.youmimall.kr/shop/shopdetail.html?branduid=2589144&xcode=009&mcode=000&scode=&type=O&sort=order&cur_code=009&GfDT=bWx3Uw%3D%3D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