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7일 화요일

[비교] 애플워치4 에르메스 vs 골드 vs 실버 vs 나이키+까지, 6종 비교!


개인적으로 이번 애플워치4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제품은 애플워치4 골드가 아닐까 생각했었는데요.

그 생각은 애플워치4 에르메스를 만나면서 처참히 깨지고 말았습니다. 물론, 골드가 고급스럽지 않은 것은 아닌데, 묘하게도 애플워치4 에르메스가 더... 고급스럽게 느껴진다고 할까요?







무엇보다, 골드 컬러가 아름답기는 하지만 몇 가지 아쉬운 부분들도 발견되면서 애플워치4 에르메스에 눈길이 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볍게 애플워치4 에르메스, 애플워치4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4 골드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4 알루미늄, 44mm, 40mm까지 총 6가지 애플워치를 가져와봤습니다.




#1. 애플워치4 나이키+ 40mm
    - 정말 작고 귀엽습니다. 기존에도 38mm 모델이 작기는 했는데, 더 동글동글해져서 아기자기한 맛이 있네요.
    - 그런 이유로, 남자가 착용하기에는 너무 작은 느낌이 있어요. 제가 손목이 얇고 손이 작은 편인데도 그렇게 느껴지네요.
    - 심전도를 위한 디지털 크라운은 실버 컬러의 나이키+에서 눈에 띕니다. 그러니까, 측면 실버 컬러가 톤이 달라요.
    - 디테일하게 뜯어보자면 후면이나 측면, 전면 및 라운드 처리된 화면까지 너무 예쁩니다.
    - 화면이 작다거나 답답한 느낌은 없습니다. 애플워치3의 42mm보다 화면 면적이 넓기 때문인 것 같네요.
    - 스포츠 밴드는 운동에 대한 관심을 불러오지만, 세련된 느낌은 없어요.



 
#2. 애플워치4 알루미늄 44mm
    - 정말 커졌지만, 정말 다이어트에 성공했습니다. 우려와 달리 42mm와 크기가 거의 같아요.
    - 밴드 호환성이 가장 큰 고민과 걱정이었는데, 90% 이상 똑같습니다. 기존에 구입해둔 밴드가 수명 연장에 성공했네요.
    - 4mm 차이라고 하기에는 40mm와 간극이 조금 더 큽니다. 픽셀 밀도는 같은데, 면적이 훨씬 커진 탓으로 보이네요.
    - 나이키 버전과 달리 깔끔하고 세미 정장이나 운동용 모두에 적합합니다.
    - 여전히 실버 알루미늄과 디지털 크라운 색감의 차이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 손목이 정말 얇으신 여성분들에게는 44mm가 거대한 무언가처럼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확실히 고급스러움은 없습니다. 가볍고, 무난하고, 부담이 없는 느낌입니다.



 
#3. 애플워치4 실버 ST 40mm
    -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확실히 고급스럽습니다. 알루미늄과 달리 전체가 반짝이는 느낌이 듭니다.
    - 이제부터는 보물함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스테인리스 스틸과 밝은 화면의 조합은 예술입니다.
    - 선물용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할까요? 오래 쓰기에도 더없이 세련되고 매력적인 느낌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 디지털 크라운도 실버 톤이 동일해서 이질감이 없네요.
    - 후면의 재질감이나 디자인은 완벽히 동일합니다. 단지, 마감의 차이만 있습니다.



 
#4. 애플워치4 골드 ST 40mm
    - 새로운 선택지를 전달해준 40mm 골드 스테인리스 스틸은 영롱합니다.
    - 작은데 고급스러움을 더욱 끌어모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색을 입힌 느낌이 아니라 원래 골드 컬러처럼 보입니다.
    - 하지만, 까지거나 긁힐 경우 원래의 실버 스테인리스 스틸이 드러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오밀조밀한 맛이 있고, 세련됨이 묻어납니다.




#5. 애플워치4 골드 ST 44mm

    - 처음 만나는 44mm 골드는 기대감 그 이상이었고, 실제 만졌을 때의 만족도 역시 높았습니다.
    - 옐로 골드, 로즈 골드와 달리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톤을 찾은 느낌입니다.
    - 아이폰Xs 골드와 동일하게 마감이 되어서 통일성이 있습니다. 작고 귀여운데 골드 컬러라서 더욱 비싸 보입니다.
    - 하지만, 젊은 느낌은 아닙니다.
    - 밴드 선택지도 협소하게 줄어들고, 그동안 구입해둔 밴드와도 잘 맞지 않는 느낌이 있습니다.
    - 스페이스 그레이도 그랬지만, 골드와 어울리는 밴드를 찾는 것도 쉽지 않네요.
    - 애플워치 정품 밴드에서도 골드를 위한 밴드는 선택지가 거의 없습니다.
    - 실버에 컬러가 더해진 느낌이라 그럴지는 몰라도, 빛을 똑같이 받아도 실버보다 반사가 덜 됩니다.
    - 그래서 빛을 잘 받으면 실버가 더욱 영롱하게 예쁘게 보입니다.




#6. 애플워치4 에르메스 44mm
    - 비싼 만큼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느낌입니다. 같은 실버인데 다른 실버의 느낌이라고 할까요?
    - 에르메스 워치 페이스는 실제로 보게 되면 그냥 감동입니다. 에르메스 자체보다도 이 워치 페이스 때문에 갖고 싶은 느낌입니다.
    - 독점 에르메스 스포츠 밴드는 길이 선택지가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 역대 스포츠 밴드 가운데 가장 고급스러운 느낌이라고 할까요?
    - 가죽 밴드는 예쁘고, 고급스럽고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길이 선택지는 아쉬워서 살짝 큰 느낌이 있습니다.
    - 또한, 부들부들한 밴드는 흠집에 약해서 쉽게 상처가 날 것만 같습니다.
    - 에르메스라고 하기에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애플워치4 알루미늄과 비교해서 100만원 넘게 차이나는 가격은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 성능이 완벽히 동일하고, 마감도 같은데 워치 페이스 + 독점 밴드의 차이만 있기 때문이죠.
    - 아무튼, 가장 고급스러운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애플워치4 나이키+ 40mm는 측면 실버 컬러가 눈에 띄는데요. 화면이 답답하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깔끔하고 어디든 잘 어울리는 애플워치4 알루미늄 44mm는 가볍고, 부담 없는 느낌이 들어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았습니다.


✎ 스테인레스 스틸과 밝은 화면의 조합이 잘 어울렸던 애플워치4 실버 ST 40mm는 세련되고 매력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 영롱한 빛을 품은 애플워치4 골드 ST 40mm와 애플워치4 골드 ST 44mm는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웠는데요. 밴드 선택지가 거의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 가장 고급스러웠던 애플워치4 에르메스 44mm는 가죽 밴드가 부드럽고 예쁘며,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렸는데요. 길이 선택지가 약간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 새로운 워치 페이스로 화면을 시원시원하게 볼 수 있고, 디자인은 매끄럽게 잘 다듬어졌는데요. 두고두고 오래도록 사용하고 싶은 애플워치4 6종이었습니다.




#7. 결론
    - 40mm와 44mm는 기존 38mm, 42mm 애플워치 밴드와 사실상 완벽히 호환이 됩니다.
    - 디자인은 더욱 다듬어졌고, 아이폰Xs, 아이패드 프로와 패밀리 룩을 이루고 있습니다.
    - 2mm 차이라고 하기에는 체감 화면 차이가 엄청납니다.
    - 애플워치3 및 이전 애플워치와 달리,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새로운 워치 페이스가 더욱 큰 화면을 체감하게 해줍니다.
    - 골드 컬러는 의외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오래 사용하기에는 실버가 더 좋은 느낌입니다.
    - 밴드 선택지도 실버가 가장 무난하고 편하게 선택해볼 수 있었습니다.
    - 에르메스 버전은 최고급 모델을 쓴다는 자기만족과, 예쁨예쁨 열매를 먹은 워치 페이스, 독점 밴드의 고급스러운 컬러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에르메스 최고가 밴드 모델을 살 돈이면 아이폰Xs 맥스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혹은, 애플워치4 스테인리스 스틸 40mm 2대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 속도는 확실히 빨라졌는데, 그래도 여전히 더 빨라질 필요성은 느껴집니다.
    - 앱이 기기적 완성도를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한국 출시 앱들의 상태가..
    - 심전도 기능이 빨리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선물용으로는 애플워치가 최고의 선택지가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애플워치 시리즈 4의 6가지 모델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부담 없이 사용하려면 알루미늄 GPS 모델을 선택해볼 수 있고, 셀룰러를 원하신다면 12만원을 더 투자해도 됩니다.

하지만 셀룰러는 12만원의 차이, 매월 요금이 추가된다는 점에서 고민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40mm와 44mm의 차이는 진짜 남/여의 차이를 나눠놓은 느낌인데요. 손목이 얇은 저와 같은 분들도 44mm는 나쁘지 않은데, 여성분들은 40mm도 크다는 의견이 있었기 때문이죠.

알루미늄은 여전히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신기할 만큼 스테인리스 스틸의 고급스러움이 4~5단계는 더 높아 보입니다.




골드는 정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이걸 차고 운동하거나, 다양한 밴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고민이 되기 때문이죠.

지인들의 애플워치를 모두 모아서 한 번에 비교하고 소개해볼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제품별로 보다 더 상세하게 1:1 비교를 하고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