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눈길을 사로잡는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6850 추천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은 상상하기도 힘든 것 같은데요. 이제는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 모두 인터넷이 기본이기 때문이죠.

그 점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는 필수 중에 필수라 부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인터넷이 '가능하다’라는 것과 '쾌적하다'는 것은 조금 다른데요.





오늘 살펴볼 넷기어 R6850은 스마트 와이파이 공유기로서, 쾌적하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줄 것 같습니다.



#1. 주요 특징 

최대 20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는 동시 접속, 넓은 커버리지, 동시 듀얼 밴드, QoS, 전용 앱, 원터치 연결, 자녀 보호, 게스트 와이파이를 품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FTP 서버와 랙 없는 온라인 게이밍, HD 스트리밍, 멀티 HD 스트리밍까지 지원하는 등의 장점도 갖췄는데요.



#2. 기가비트 와이파이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는 2.4GHz와 5GHz를 통해서 각각 300Mbps, 1733Mbps 속도를 지원해서 여러 기기들을 목적에 맞게 연결하고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를테면, 가벼운 웹서핑이나 게스트 와이파이는 2.4GHz로 연결하고, 작업용이나 게임, 멀티미디어용 연결은 5GHz로 연결해서 보다 빠른 속도를 활용하는 것이죠.





특히나 5GHz에서는 4x4 쿼드 스트림을 지원해서 기가비트 인터넷을 100% 지원한다는 점도 장점이 되고 있습니다.



#3. 고성능 프로세서
다양한 작업을 빠르게, 그리고 동시에 처리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프로세서가 필수인데요. 미디어텍의 MT7621AT 880MHz 듀얼코어 프로세서 및 128MB 램 및 플래시로 빠른 속도와 동시 작업 속도를 높였다고 하네요.



그래서일까요? 실제로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고 사용해봐도 딜레이가 없고, 로딩이 걸리지 않아서 빠릿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4. MU-MIMO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는 MU-MIMO를 품으면서 동시에 여러 장치에 연결을 하더라도 속도 저하 없이 최대 4K 스트리밍과 고사양 온라인 게임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퍼포먼스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기에 MU-MIMO를 더한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는 다중 작업에서도 뛰어난 경험을 전달해줄 것 같네요.




#5. 빔포밍+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는 빔포밍+를 품으면서 무선 단말의 위치에 꼭 맞춰서 신호를 강하게 보내주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결과 무선 범위를 확장해줘서 무선 음영지역을 감수해주고, 미디어 스트리밍을 할 경우에도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무선 성능을 향상시켜주고, 불필요한 무선 간섭까지 줄여주는데요.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넷기어+R6850&frm=NVSCPRO

일반적으로 5GHz 신호에 국한된 빔포밍 기술을 2.4GHz까지 확장하면서 빔포밍+로 업그레이드가 된 것이죠.




#6. 실사용 소감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 디자인이 작고 간결할 뿐 아니라, 무조건적으로 안테나를 늘리지 않아서 공간 낭비도 작았는데요.

그래서 디자인 대비 놀라운 퍼포먼스를 숨기고 있는 제품이라고 이해가 가능했습니다.





특히 게스트 네트워크는 메인 네트워크 회선과 구분이 되면서 안심을 시켜주기도 했고, USB 2.0 포트는 다양한 USB 연결 기기와 바로 연결이 가능해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스케줄 기능이었는데요. 예약을 해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와이파이를 켜거나 끌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여전히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4개나 지원하는 만큼, 유선으로도 빠른 속도를 체감해볼 수 있었던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아쉬움이라면 먼지가 정말 너무너무 잘 묻어서 자주 털어줘야 한다는 점과, 중저가형 공유기 대비 가격대가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었는데요.

고성능을 원하는 분들이거나, 많은 기기를 연결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넷기어 R6850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도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위한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 MACGUYVER.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넷기어+R6850&frm=NVSCPRO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