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3일 토요일

가성비 로봇 청소기 추천? LG 코드제로 R9 씽큐로 답하다.


가성비라는 말을 다시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이 말은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다는 뜻으로, 가격이 비싸더라도 성능이 그것을 넘어서면 '가성비'라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점에서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왜 가성비 로봇 청소기라 부를 수 있을까?







우선,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유선 청소기와 동일한 수준의 흡입력을 지녔다.

일반적인 로봇 청소기의 아쉬운 흡입력을 채워준 부분으로, 이것만 보더라도 절반의 성공이다.




실제로 '터보' 모드로 구동할 경우 소음은 생각보다 크지 않았지만, 놀라운 흡입력을 경험해볼 수 있었다.

더구나 '스마트 터보' 기능은 모서리에 몰리기 쉬운 먼지들을 더욱 강하게 흡입해주기 때문에 똑똑하면서도 조용한 청소까지 가능했다.





청소기를 비롯해서 로봇 청소기를 사용할 때 '머리카락' 끼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하지만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머리카락이 끼일 경우에도 지능적으로 흡입해주기 때문에 1분 정도 안에 깔끔하게 정리된 롤러를 볼 수 있다.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씽큐'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로봇 청소기가 AI를 품고 스마트 기능을 더하면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더욱 많아졌다.

이를테면, 청소 금지 구역을 지정해서 원하는 곳만 청소를 빠르게 끝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홈가드를 통해서 집에 아무도 없을 경우에도 침입자는 없는지, 움직이는 대상은 없는지 확인해서 바로 스마트폰 알림을 준다.

그리고 직접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카메라로 보면서 조작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과 놀아줄 수도 있고, 원격 조종으로 청소를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청소를 하면 할수록 더욱 똑똑해지는 로봇 청소기는 왜 이 제품이 가성비 로봇 청소기인지 확답을 내려준다.

일반적인 제품은 공간을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곳을 탐험하듯 벽에 부딪히고 장애물과 싸우기 바쁘다.





하지만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지속적으로 공간을 맵핑해서 어디에 가구들이 있고 장애물이 고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서 더욱 효율적으로 청소를 끝내준다.

말 그대로, 청소를 위한 모든 기능을 집약한 것인데 흡입력이 강력하고 편의성이 높을 뿐 아니라 부가 기능 및 안전성과 내구성까지 품었다.




그래도 무언가 아쉽다면, 놀라운 흡입력으로 빨아들인 먼지가 다시 밖으로 배출되지 않는다는 점에 놀랄지도 모르겠다.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외부로 먼지를 내뿜지 않도록 설계가 되면서 여느 청소기라도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미세먼지 문제를 털어냈다.




그렇기 때문에, LG 코드제로 R9 씽큐로 청소를 한다는 것은 단순히 먼지를 없애준다는 것을 넘어서서 바닥을 더욱 깨끗하게, 공기를 더럽히지 않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다. 수많은 기능들을 품고 모터의 출력을  강화하면서 높이가 다소 높은 편이다.




그래서 틈이 좁은 곳은 들어가지 못한다는 아킬레스건을 지녔다.

또한 카메라의 화질이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기 때문에 홈 가드를 야간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조명 하나는 켜두는 것이 좋다.




청소 금지 구역을 지정하고 이동하는 UI도 개선이 필요해 보였고, 어두운 곳에서 청소를 위한 라이팅 역시 밝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

오늘은 LG 코드제로 R9 씽큐가 왜 가성비 제품이라 불리는지 그동안 사용해본 경험을 정리해서 담백하게 담아봤다.




가격만 놓고 보자면 결코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다. 하지만 기능을 고려하자면 그리고 성능과 기대되는 효과를 감안하자면 충분히 가성비 제품이라 부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청소기 시장에서 놀라운 파급력으로 경쟁자들을 밀어내고 있는 LG의 다음 청소기 모델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이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