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6일 목요일

미국의 여전한 아이폰 사랑, 갤럭시노트9 기대치는?


안방 시장에서 1위를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안방 시장에서 하는 1위보다 값진 것은 외부에서의 평가일지 모른다.

그 점에서 미국 소비자들은 자국 브랜드가 아닌 삼성의 갤럭시노트9을 어떻게 바라보고, 또 어떤 기대를 하고 있을까?





한 가지 조사가 있었다.

폰아레나에서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지난 11일, 미국 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관심도 조사에서 아이폰 시리즈가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이다.

질문은 간단했다. '출시를 앞둔 스마트폰 가운데 어떤 제품에 가장 관심이 가는가?'하는 것.




아이폰은 당당히 42%의 비율로 1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갤럭시노트9이 24%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7%로 구글의 픽셀3가 차지했고, 4위에는 4%의 비율로 LG V40가 자리했다.

새삼 LG가 거론된다는 점이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지만, 이 표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더욱 많다.

 


우선, 아이폰이 더 이상 '단일 폰'이라는 표현이 무색하다는 것이다.

아이폰은 가칭이기는 하지만 아이폰9과 아이폰X, 아이폰11, 아이폰SE2까지 무려 4종이 자리를 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쯤 되면 미국인이 아니라 하더라도 아이폰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당연해 보였다.




물론 다른 시선도 있다.

10대 미국인, 즉 미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차기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선택하겠냐는 질문에 90% 이상이 '아이폰'을 지목한 것이다.





즉, 나이가 어릴수록 그리고 이미 애플 제품을 사용할수록 차기 스마트폰 역시 애플 제품을 선택하는 비중이 높다는 점이다.

정리를 해보자면, 아이폰은 더 이상 '단 하나'의 제품으로 승부하는 폰이 아님을 알 수 있고, 젊은 사람들에게서 더 많은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다.




또한 동시에,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로, 삼성의 갤럭시노트9이 기대를 받고 있다.

보다 세세한 평가를 보자면, 갤럭시노트9 출시를 기다리겠다거나 실 구매자들의 반응을 살펴본 다음 구입할 것이라는 의견, 가능하다면 곧 구매할 것이라는 반응들이 있었다.





아직 아이폰 시리즈가 공개되지 않은 시점임을 감안하자면 왜 삼성이 서두르는 것인지, 애플보다 한 달 먼저 신제품을 선보이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기존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차기 아이폰이 등장하기 이전에 갤럭시노트9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한 완벽한 한 달로 만들겠다는 뜻이다.




미국 소비자들은 여전히 아이폰에 지대한 관심과 사랑을 보이고 있으며 그 어느 국가보다도 높은 충성도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갤럭시노트9 단일 기종으로 이 정도의 관심도를 이끌어낸 점 역시 대단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과연 올가을 스마트폰 대전에서, 그리고 부진했던 갤럭시S9의 쓴맛을 보고 있는 삼성에게 갤럭시노트9은 어떤 기록과 의미를 남겨줄지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야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