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30일 목요일

2중 터보 싸이클론에 5중 필터까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단지 바닥만 청소해주는 것으로 끝낸다면 아쉬워도 너무 아쉽다.

그래서 LG는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에 더했는데, 결과 한 번만 쓱 지나가도 먼지 하나 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한 가지 더, 바로 미세먼지 걱정까지 덜어낸 것인데, 지금까지의 로봇청소기는 바닥의 먼지를 공기 중으로 뿜었다면 LG는 달랐던 것이다.



1 ) 모터 : 가장 먼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모터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A9 무선청소기와 동일한 스마트인버터 포터를 탑재했다.



바로 P9으로 불리는 모터를 통해서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자랑하는데, 2중 터보 싸이클론 시스템으로 작은 먼지를 한번 더 잡아주는 것이다.



2 ) 5중 필터 : 또한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5중 필터를 통해서 미세먼지 배출을 억제하고 있다.



결과 완벽한 청소 성능에 더해서, 99.9% 미세먼지 차단이라는 놀라운 성능까지 활용이 가능해졌다.



3 ) HEPA 필터 : 마이크로필터가 모든 먼지를 잡아주는 만능은 아니다. 그래서 HEPA 필터를 통해서 아주 미세한 먼지를 한번 더 잡아주는 역할을 해준다.

먼지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고 크기도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멀티 필터 구성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를 완성하는 기술이라 부를 수 있다.




4 ) 먼지통 : 먼지가 얼마나 찼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한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투명한 먼지통은 기술적으로도 매우 뛰어나다.

가볍게 손잡이를 잡은 상태에서 먼지를 비울 수도 있고, 먼지가 아래쪽에만 모이기 때문에 흡입력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다.




5 ) 실사용 : 직접 사용해본 엘지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는 호두, 땅콩 정도로 두께감이 있는 먼지는 자체적으로 걸러서 흡입되지 않게 되어 있었다.

놀라운 점은 엉키기 쉬운 실이나 머리카락을 완벽히 해결하는 것인데, 직접 구동해본 결과 처음에는 엉키는 것처럼 보였지만 곧이어 엉킴 없이 완벽히 흡입하는 것을 확인이 가능했다.





소음이 작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클 뿐 아니라, 리모컨 및 전용 앱을 통해서 세밀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웠다.

아쉬움이라면 리모컨으로 직접 방향을 조작할 경우에는 모서리 청소가 되지 않고 자체적으로 뒤로 물러나서 번거로운 경우가 있다는 점이었다.

또한, 땅콩 정도의 크기를 지닌 먼지라면 LG 코드제로 R9 씽큐 무선청소기가 흡입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청소를 해줄 필요도 있었다.


✎ 스마트인버터 포터를 탑재한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

✎ 2중 터보 싸이클론 시스템으로 작은 먼지도 꼼꼼하게 잡아준다.

✎ 5중 필터와 HEPA 필터 탑재로 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놀라운 성능을 지니고 있다.

✎ 먼지통은 투명하게 제작되어 먼지가 얼마나 찼는지 확인이 가능했다.

✎ 호두나 땅콩 크기의 먼지는 흡입이 되지 않게 되어 있으며, 소음이 작아 시끄럽지 않고 조용하게 청소해 볼 수 있었다.

✎ 실이나 머리카락은 완벽히 흡입이 가능해 만족스러웠던 로봇청소기



6 ) 총평 : 디자인적으로도 완성도가 높은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는 기술적으로도 완벽에 가까운 경험을 전달해줬다.

부모님께서도 LG 코드제로 R9 씽큐가 가장 만족스럽다고 이야기를 하실 정도로 실 사용 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눈에 띄는 먼지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완벽하게 잡을 수 있는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청소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마련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