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4일 토요일

아이패드 6세대, iWork 업데이트로 진정한 프로가 되다.


아이패드 6세대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경험이라면 완전히 달라진 퍼포먼스, 뛰어난 디자인, 군더더기 없는 사용자 경험이 있다.

오직 앱 퍼포먼스에만 집중하는 iOS는 운영체제가 뒤로 살짝 물러나게 되면 어떠한 경험이 가능한지를 제대로 선보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애플은 운영체제에 더해서, iOS에서 어떠한 경험이 가능한지를 iWork라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제대로 어필하고 있다.

또한 최근 iWork가 업데이트되면서, 더욱 다채로운 기능을 품게 되었고 결과 할 수 있는 일들이 더욱 많아졌다.




Pages, 소리를 담다.
가장 먼저 Pages를 살펴보자. Pages는 이제 곧바로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게 되었고, 녹음된 소리를 편집하거나 재생할 수 있다.

또한 텍스트를 편집하면서 스마트 주석을 달 경우, 설정되는 부분을 랩핑해서 정확히 보여주기도 한다.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 iPad에서 그리기와 스마트 주석 모드 간 빠른 전환
- 도형 및 텍스트 상자 내 텍스트 변경 사항 추적
- LaTeX 또는 MathML 기호를 이용한 수식 추가
- 다양한 종류의 편집이 가능한 새로운 도형
- 도형 및 텍스트 상자에 그라데이션, 이미지 채우기 추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것은, 이제 페이지스를 통해서 애플 펜슬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애플 펜슬을 통해서 선택하거나 스크롤을 할 수 있고, 이외에도 할 수 있는 일들이 더 많아지면서 쓰임새를 더했다.




Numbers, 둥근 모서리까지
Numbers는 앞서 Pages에서 더해진 기능들을 포함해서 표 및 칼럼에서 바에 모서리가 둥근 형태가 적용된 새로운 모양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마찬가지로 애플 펜슬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다양한 숫자와 기호, 서식 등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LaTeX 또는 MathML 기호를 이용한 수식 추가 역시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별로 손쉽게 템플릿을 탐색하거나, 오디오를 녹음하고 편집 재생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Keynote, 애플 펜슬을 품다.
앞서 소개된 넘버스와 페이지스와 마찬가지로, Keynote 역시 애플 펜슬을 더하면서 쓰임새가 다양해졌고 디테일해졌다.

키노트에서 더욱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디오 녹음은 작업의 결과물을 더욱 디테일하게 다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마스터 슬라이드의 편집도 가능해졌고, 새로운 마스터 슬라이드의 생성 또한 가능해졌다.

즉, 마스터 슬라이드를 건드리거나 편집할 수 없었던 제한이 완화된 것이다.

이외에도 프레젠테이션을 동영상 형식으로 내보내거나 이미지로 내보내는 맥북에서 지원되었던 기능도 아이패드에서 가능해졌다.




직접 사용해본 iWork 업데이트에 대한 소감 및 평가는 동영상을 통해서 상세하고 가볍게 알아볼 수 있다.

각각의 영역에서 완성도를 높여가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해서 그대로 반영하는 애플의 능력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 iWork 업데이트를 통해 다채로운 기능을 품게 된 Pages, Numbers, Keynote

✎ 제대로된 완성도를 높여가는 아이패드 6세대.

✎ 애플 펜슬까지 더해지면서 더욱 완벽에 가까워졌다.

✎ 생산성을 더해주는 iWork를 통해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아이패드 6세대를 아이패드 프로 급으로 높여줄 이러한 변화는 애플 펜슬과 함께하면서 더욱 쓰임새가 많아졌다.

페이지스와 넘버스, 키노트의 이러한 변화는 맥에서도 경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 맥에서 iWork를 통해서 생산성을 더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