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6일 월요일

더 커지는 애플워치4, 더 작아지는 아이패드 프로3


기습 출시된 새로운 맥북 프로는 애플의 올가을 신제품에 대한 기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맥북 프로 2018 버전은 3세대 나비식 키보드 및 차별화된 퍼포먼스, 더욱 넉넉해진 램까지 더하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공략하는 중이다.





올가을 이벤트에서 가장 기대되는 제품이라면 단연 차세대 아이폰이다. 3가지 모델로 등장할 것이 예고된 만큼,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아이폰 못지않게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으로는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워치도 빼놓을 수 없다.




아이패드 프로는 우선 그동안 당연하게 여겨졌던 넓은 베젤을 처음으로 상하좌우 동일한 베젤로 바꾼다는 루머가 등장했다.

그리고 이러한 루머의 근거로서 차세대 iOS12가 지목되면서 신빙성을 더하고 있다.

iOS12는 아이폰X과 흡사한 UX를 채택하면서 아이패드 프로에서의 페이스ID 탑재, 홈 버튼 제거가 당연시되는 것이다.





당연히도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퍼포먼스가 높아질 것이고, 더 얇아지거나 혹은 새로운 기능까지 품을 가능성도 더해지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더욱 작아진다는 점이다. 또한, 10.5형이 11형으로 바뀐다는 소식까지 전해졌다.




결과적으로 더욱 슬림하게 프로를 휴대할 수 있다는 뜻이고, 이를 통해 아이패드 6세대와의 간극을 더 벌릴 것이 기대된다.

심지어 차기 아이패드 프로3 12.9형 모델의 크기는 아이패드 프로2 10.5형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큰 수준이라는 렌더링까지 나온 상황이다.

더욱 넓어진 화면을 더욱 작은 기기로 즐기는 것은 분명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만족도를 제공해줄지 모른다.





또한, 애플워치 역시 달라진 화면 크기를 통해서 다르면서 또 같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우선 화면 크기는 1.57인치와 1.78인치로 더욱 커지면서 사실상 라운딩 디자인임을 감안할 때 화면이 꽉 차 보이는 느낌을 전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동시에, 기존 애플워치와 동일한 크기로 제작되면서 밴드 호환성을 유지하고, 컨셉은 동일하게 가져갈 것이라는 소식도 나와있다.

이로 인한 장점이라면, 기존 애플워치 유저들의 세대교체를 이끌어낼 수 있고, 밴드 시장도 더욱 크게 활성화시킬 가능성이 크다.





마지막으로,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워치 모두 라운딩 모서리를 통해서 더욱 부드러운 느낌, 그리고 아이폰X과 일체감이 있는 느낌을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이제 애플의 메인 모바일 기기 및 액세서리는 모두 라운딩 모서리를 지니게 되고, 이 또한 애플만의 아이덴티티로 남을 가능성이 크다.




아이폰X을 기점으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및 애플워치 4세대까지 모두 동일한 상하좌우 베젤과 라운딩 모서리로 애플만의 색을 더하는 것이다.

과연, 올가을 애플이 더욱 작아진 아이패드 프로와 더욱 커진 화면을 품은 애플워치를 선보이게 될지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야겠다.

사진 인용 : 9TO5MAC

 - POST by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