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30일 토요일

[언박싱] LG Q7 X BTS, 전면 초광각에 밀스펙까지 품다.


스마트폰이 상향 평준화가 되었다면, 지금이야말로 중저가폰으로 시선을 돌려도 좋을 타이밍이 아닐까?

중저가폰은 어느새인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장점만 쏙쏙 더하면서 알짜 스마트폰이라는 별명까지 더하고 있다.





이번에 엘지전자가 선보인 LG Q7 역시 마찬가지다. 상위 모델인 G7 씽큐의 장점을 대거 흡수하면서 동생의 반란을 제대로 각인시켜줬기 때문이다.

플래그십 폰에서만 적용하던 밀스펙을 LG Q7에도 접목했고, LG 페이와 IP68 등급의 방수 방진까지 품으면서 말 그대로 다 갖춘 중저가폰이 되었다.




그렇다면, LG Q7은 어떤 매력 포인트가 있고, 또 어떤 아쉬움이 있었을지를 살펴보자.

먼저 언박싱이다. 박스의 디자인은 무난하면서 심플하고, 점점 엘지만의 색을 더하고 있다.





가장 먼저 우리를 맞이하는 LG 로고가 깨알같이 많이 들어간 융을 비롯해서, 그 아래에 감춰진 LG Q7의 매력은 말 그대로 끝내줬다.

준 프리미엄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잘 다듬어져 있었을 뿐 아니라 기기적인 마감이나 디자인도 준수해서 이만하면 제법인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컬러는 LG Q7이 오로라 블랙과 라벤더 바이올렛으로 2가지다. 왜인지는 몰라도 상위 모델인 LG Q7+는 모로칸 블루 단일 컬러라는 점에서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아무튼 LG Q7은 14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더했고, 5.5인치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보는 경험을 극대화했다.






해상도는 FHD+로서 2160 x 1080의 시원한 화면을 만나볼 수 있고, 3,000mAh의 배터리는 작은 크기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꽉 찬 배터리 경험까지 가능했다.

전면은 100도 초광각 셀피 카메라로 500만 화소이고, 후면은 1300만 화소다. 카메라만 놓고 보자면 특별할 것은 없다.




대신 LG Q7+에는 LG Q7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하이파이 쿼드댁까지 더하면서 듣는 맛을 제대로 살려준 점은 칭찬할만했다.

물론 LG Q7에서도 DTS:X 3D의 입체 음향은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큰 아쉬움은 없다.





FM 라디오 기능은 인터넷망이 없어도 문제가 없는 범용성을 가졌고, LG Q7은 32기가 메모리에 3기가 램을, LG Q7+는 64기가 메모리에 4기가 램을 품으면서 차별화 포인트를 분명히 잡았다.

공통적으로는 마이크로 SD를 지원하며 LG 페이 및 NFC, GPS를 지원하는 것들이 있다.




또한 원터치 지문인식 버튼은 화면 캡쳐 및 셀피 촬영을 위해서도 활용이 가능한데, 이 기능은 플래그십 폰에도 없다는 점에서 중저가폰만의 반칙이자 무기가 되어줬다.

LG Q7의 출고가는 495,000원이며 LG Q7+는 572,000원이다. 엘지가 이번에는 제대로 머리를 쓴 것 같다.




40만원대 폰이라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와, LG Q7+를 통한 부가 수익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짧게 사용해본 소감을 더하자면, 고성능 게임도 어느 정도는 무리가 없었고, 슬림하면서 가벼운 크기와 무게는 정말 큰 만족도를 제공해줬다.




그동안 사용했던 폰이 전부 묵직하고 부담스럽게 다가올 정도로, LG Q7은 정말 가볍고 슬림했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다. 더 저렴한 가격의 X5에는 더해진 전면 플래시가 빠지면서 셀피 성능은 오히려 마이너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또한 CPU 성능이 다소 낮다는 점에서도 아쉬움이 되는데, 스냅드래곤 450 프로세서를 탑재하면서 '왜?'라는 질문을 남기고 말았다.

색상 선택지는 LG Q7+에서 오히려 더 줄어들었고, 스피커가 살짝 아쉽다는 점은 LG Q7이 극복해야 할 과제로 보인다.


✎ 간단하게 구성된 구성품과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컬러의 LG Q7 X BTS

✎ 슬림하면서 가벼운 무게감을 가지고 있는데, G7과 비교시 컬러감이나 디자인에서 차이가 보인다.

✎ IP68 등급의 방수 방진을 품고 있으며 3,000mAh 배터리로 놀라운 경험을 가능하게 했다.

✎ 듣는 맛을 제대로 전달하는 하이파이 쿼드댁과 FHD+의 해상도로 시원한 화면을 만날 수 있었다.

✎ 셀피 촬영이나 화면 캡쳐로도 활용이 가능한 원터치 지문인식 버튼으로 매우 편한 사용성을 가져다 주는 스마트폰



제목에서처럼, BTS와의 콜라보를 지속하는 엘지는 LG Q7 X BTS를 통해서 BTS 스마트 케이스 프로모션에도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선착순 10,000명 증정이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해서 무료로 받아보고 싶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이어지는 리뷰에서는 LG Q7만이 갖춘 주요 기능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직접 사용해보고 평가하고 테스트하면서 LG Q7만의 장/단점을 조목조목 짚어보려 한다.




사세요.
5.5형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경험하고 싶다면
밀스펙 + 방수방진을 품은 중저가폰을 찾았다면
LG 페이를 통해 편리한 결제를 하고 싶었다면

사지 마세요.
뛰어난 퍼포먼스의 스마트폰을 찾고 있었다면
카메라 성능이 차별화되는 폰을 원했다면
무선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찾았다면

- POST by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