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6일 월요일

[개봉기] 아이폰8 플러스 프로덕트 레드 언박싱, 이 디자인 실화?


애플이 깜짝 발표를 하면서 오랜만에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오늘은 공개하기 무섭게 신청해서 빠르게 받아본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아이폰8 플러스 프로덕트 레드에 관해 살펴볼 예정이다.

우선, 프로덕트 레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애플이 HIV 모자 감염을 예방하고 다양한 에이즈 지원을 위해서 (RED)와 협력하면서 ‘프로덕트 레드’를 선보였다.







벌써 11년이다. 그 사이 1억 6천만 달러가 넘는 비용을 모금했고 다양한 에이즈 예방과 치료에 사용되었다. 간단히 말해서, 프로덕트 레드는 애플이 내놓는 새빨간 제품들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렇다고 비용이 더 비싼 것도 아니기 때문에 컬러 선택지는 더욱 많아졌고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것에 따라서 기부금이 증가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강요하는 것도 의무적인 것도 아니다.




직접 개봉해본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그렇다면, 직접 개봉해본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는 어떤 느낌이었을까? 평소라면 포장 박스가 랩핑처럼 당겨지는 랩 속에 담겨 있었겠지만, 이번에는 특이하게도 뾱뾱이 속에 담겨져 있었다.

영상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이러한 포장 방식은 안전성 측면에서는 매우 뛰어났기 때문에 나름 합격점을 줄 수 있었고, 이어서 실제 포장 박스는 매우 심플하면서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의 특징을 잘 드러내면서 눈길을 끌었다.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박스는 빨간색으로 아이폰 글자 및 애플 로고, 기기가 그려져 있어서 존재감이 매우 컸는데, 사실 이번에는 실물이 너무나 ‘깡패’이기 때문에 포장 박스 보다는 실물이 더욱 뛰어나다는 평가를 할 수 있었다.

직접 만나본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의 구성품은 여느 아이폰8과 동일하기 때문에 특별할 것은 없었고 단지 기기의 컬러 자체가 특별하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 새빨간 제품을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었던 프로덕트 레드. 매우 심플한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의 포장 박스가 눈길을 끈다.


✎ 실물이 너무나 예쁜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의 디자인
언박싱이기 때문에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의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자면, 정말정말 예쁘고 깊이감이 더해진 색상이었는데, 어떻게 보자면 ‘피’처럼 보일 정도로 강렬하게 다가와서 더욱 프로덕트 레드 제품이라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전면은 블랙이었는데, 홈 버튼 주변의 링은 블랙 컬러여서 레드 컬러는 테두리를 두르고 있는 알루미늄을 제외하고는 전면에서 존재감이 크지 않았다.





측면 알루미늄도 매우 강렬한 편이었고, 절연띠는 살짝 더 밝은 컬러였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존재감은 있는 편이다.

메인 포인트인 후면 디자인은 글라스 + 레드 컬러가 만나게 되면서 정말 깊이감이 제대로 느껴졌고 동시에 빛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을 전달해주면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기도 했다.





전체적인 후면의 컬러감은 카메라 부분의 블랙 컬러, 애플 로고와 아이폰 및 프로덕트 레드 글자가 실버 톤의 거울과 같은 느낌으로 더해지면서 간결하고 정말 보석같은 느낌을 전달해줬다.

이만하면 정말 특별한, 한정판의 느낌을 제대로 전달해줬기 때문에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아이폰8 플러스 프로덕트 레드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를 더해주는 것이 아닐까 싶었다.


✎ 정말 예쁘고 깊이감이 더해진 강렬한 레드는 전면의 블랙과 만나면서 영롱함과 고급스러움이 동시에 느껴진다.


✎ 빛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레드는 한정판의 느낌을 제대로 전달했다.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선택해도 좋을까?
아이폰8 시리즈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사실 프로덕트 레드가 가장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실물깡패라는 말이 그냥 나오는 제품이 되어줬다.

특히 후면에서의 고급스러움과 차별화된 컬러감은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보기 힘들었던 강렬함과 특별함을 전달해줬다는 점에서도 선택의 이유는 충분했다.




개인적인 아쉬움이라면 전면만 보자면 지금까지의 아이폰8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어쩔 수 없이 넓은 태평양 베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가격이 더 비싸지 않다는 점, 후면이 글라스로 만들어지면서 정말 실물이 끝내준다는 점. 한정판으로 제한된 수량만 판매가 된다는 점에서 특별한 아이폰을 원했다면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를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