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6일 월요일

애플워치 ‘애플 정품 가죽 밴드’ 구입을 비추하는 5가지 이유


왜인지는 몰라도, 아직까지 LTE 버전의 애플워치 시리즈3는 한국에 출시가 되지 않고 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한두 달 이내에 출시가 된다는 소식도 있지만.

현재 상황에서 보자면 애플워치 시리즈3는 단독 사용이 되지 않는 GPS 버전만 구입이 가능하다. 물론, 해외 직구 등의 방법으로 LTE 버전을 구입할 수는 있겠지만, 단독 사용은 여전히 불가능한 상황이다.






그렇다면,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를 구입하는 것은 어떨까? 실제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소비자들 가운데는 밴드를 모으고 컬렉션을 통해서 그날그날의 의상 스타일에 맞춰서 착용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하지만 오늘은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 구입을 비추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이다. 어떤 이유들로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의 구입을 비추했는지 알아보자.




#1. 과도하게 비싼 가격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의 가격은 사이즈와 상관없이 195,000원이다. 이 정도 가격이면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 2개를 구입하는 가격에 조금 더 보태서 애플워치 시리즈3를 구입할 수 있을 정도다.

무엇보다, 가죽이 사용된 ‘양’만 따져보자면 오히려 더 많은 가죽을 사용한 애플 정품 아이폰 가죽 케이스가 65,00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자면 체감 가격이 더 비싼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밴드로 만들기 위해서 더 많은 공정이나 세심한 마감 처리를 하기는 했지만 그렇다고는 해도 10만원을 넘는 가격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2. 상처나기 쉬운 재질
다음으로는 상처가 나기 쉽다는 것이 있다.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는 ‘송아지 가죽’으로 만들어진 네추럴 리더 밴드다. 즉, 인조 가죽이 아닌 실제 가죽으로 만들어졌다는 뜻이다.

당연하겠지만 외부 충격이나 긁힘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특히나 손목에 착용하는 시계라는 점을 감안하자면 상처나 찍힘, 긁힘이 쉽게 난다는 점은 마이너스가 된다.



다행이라면 이전 가죽 밴드 대비 새로워진 가죽 밴드의 내구성이 높아졌다는 것이 있는데, 그럼에도 여전히 쉽게 상처가 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3. 알루미늄과 어울리지 않는 재질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이 되어 있다. 고급스러움을 위해서 그렇게 되었는데, 아이러니한 점이라면 애플워치 시리즈2 GPS 버전은 오직 알루미늄 버전만 있다는 것이다.

결국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를 GPS 버전과 사용하게 되면 언밸런스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구입이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다.



기존 애플워치 시리즈2 이전 모델을 사용하거나, 해외 직구 등으로 애플워치 시리즈3 LTE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는 애플워치보다 오히려 더 고급스럽다는 아이러니가 발생될 수 있다.



#4. 다소 여성적인 디자인
첫 가죽 밴드와 달리, 새로워진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는 다소 여성적인 디자인으로 버클 디자인이 바뀌었다.

애플워치 에르메스와 비슷한 수준의 고급스러움은 장점이지만 이 부분도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전체적인 컬러 선택지도 여성분들이 더 좋아하는 컬러감이 많다는 점에서, 물론 성별에 따라 컬러를 구분 짓자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여성적인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남성 소비자들이라면 비추의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다.




#5. 물에 약한 아쉬움
대다수의 가죽 밴드가 가진 공통적인 한계이자 아쉬움이겠지만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 역시 물에 약하기 때문에 최대 50m 방수를 지원하는 애플워치 시리즈3의 장점이 희석된다는 아쉬움도 남는다.

비가 올 경우, 땀을 흘리는 경우, 수영을 하거나 운동을 하려는 경우라면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 대신 다른 스포츠 밴드로 교체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면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보다는 다른 밴드가 더 편리할 수 있다.


✎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대와 상처나기 쉽고 알루미늄과 어울리지 않는 재질은 구입이 꺼려지게 만드는 요소.

✎ 대체적으로 여성적인 디자인은 선택을 하기 어렵게 만들었고, 가죽 밴드가 가진 한계인 물에 약하다는 점은 아쉬움을 남겼다.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 선택해도 좋을까?
오늘은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에 대해서 살펴봤다. 당연하겠지만, 비추하는 이유가 모든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는 ‘이건 괜찮은데’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번 포스트는 그동안 많은 분들의 의견을 모아서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의 구입을 꺼려 하는 이유와 실 사용 시 아쉬운 부분들을 모아서 만들어봤다.




이어지는 리뷰를 통해서는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의 구입을 ‘강추’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이기 때문에, 여전히 비싼 가격에도 애플워치 정품 가죽 밴드가 갖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어지는 리뷰를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어지는 리뷰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맥가이버 포스트를 팔로우하고 소식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