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8일 토요일

가성비 이어폰 추천, 티피오스 리치700 이어폰의 빨간 맛.


우선 글을 읽기 전에 댓글부터 다는 것도 좋다. 댓글과 추천을 남겨주신 분 가운데 5분에게 오늘 소개할 이어폰을 증정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가성비 이어폰 추천 제품인 티이오스 리치700 이어폰은 어떤 제품이었을까?

우선, 가격부터 이야기를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이 제품을 구입하려면 오랜만에 100원짜리 동전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는데, 바로 29,900원에 불과한 가격이 최대 장점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고음질을 내세우는 대다수의 제품들의 가격이 적어도 6~7만원에서 수십만원에 이르러서 가격적인 부담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고민해봐도 좋을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가성비가 끝내주기 때문.

그러나, 가성비만으로 구입하라고 추천하는 것은 테이프나 CD가 저렴하니까 구입하라는 말과 같을지 모른다. 그래서 오늘은 티이오스 리치700 이어폰의 진짜 맛은 무엇인지, 사운드는 어떠하고 사용하기에 아쉬운 점은 없었는지를 살펴보기로 했다.





앞서 스펙 인포그래픽과 같이, 이 제품은 4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다. 스페이스 레드와 로즈 골드, 매트 블랙 및 제트 블랙까지 어디선가 들어봄직한 이름으로 저마다의 컬러감을 드러내고 있다.

8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적용했고 전작인 리치300과 리치500이 가진 진공관 중저음에 더해서 고음까지 잡은 음질을 보여주는 차세대 모델이다. 


   


특히나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미래지향적인 알루미늄 바디, 컬러감이 돋보이는데,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귀에 꼭 맞을 뿐 아니라 걸리는 곳이 없다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다.

주머니에 폰을 넣은 상태로 가볍게 조작하기 위한 리모트 컨트롤도 구비되어 있는데, 이 부분 또한 단순히 재생과 멈춤을 조작하는 단일 버튼이 아닌 3가지 버튼이라는 점에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았다.

또한 음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24k 금도금 플러그 역시 내구성과 실용성을 겸비하는데 일조했다.



티피오스 리치700 가성비 이어폰은 물론 가격적인 장점과 디자인에서 오는 차이, 고음질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지만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닌데, 우선 포장 디자인이 그리 고급스럽지는 않아서 아쉬움이 느껴지기도 했다.

조금은 다른 디자인을 적용한다거나, 차별화되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좋지 않을까 싶었지만 그렇지 못한 것인데, 이것은 제품 디자인까지 이어지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무난하기는 했지만 다르다는 느낌은 받지 못해서 그 부분에서 아쉬움이 들기도 했다.



   

또한 리모콘 컨트롤러의 견고함이 2% 부족하다는 점에서도 평소에 기기를 험하게 다루는 분들이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었고, 케이블의 탄력성 역시 호불호가 나뉜다는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었다.

탄력이 너무 좋은 나머지 둥글게 말려있던 케이블을 일자로 펴기가 쉽지만은 않았기 때문.




무엇보다 일자 플러그는 기기에 따라서는 주머니에 넣을 때 꺾일 수 있기 때문에 45도 각도라거나, 90도 각도의 디자인 선택지가 있었으면 좋을 것 같기도 했다.

물론, 이 부분 역시 취향의 문제이기도 하고 호불호가 나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단점이라기보다는 아쉬움에 가까웠다.



앞서 빨간 맛이라는 제목에서처럼, 티피오스 리치700 가성비 이어폰은 분명 매우 생생한 사운드를 들려줬는데, 이를테면 강렬한 베이스가 메인이 되는 노래에서는 북을 치는 소리와 드럼을 치고 강렬한 기타를 치는 소리까지도 제대로 전달되어서 몰입도를 높여줬다.

또한 고음을 시원하게 지르는 노래의 경우에도 아쉽지 않게 소리를 들려줬는데, 사운드 EQ에 따라서 맛깔나게 소리가 바뀌고 변형되면서 그 자체로 음악을 듣는 맛을 더해줄 뿐 아니라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까지 전달해줬다는 평가가 가능했다.


 
물론 EQ에 따라서는 중저음이 강렬할 경우에는 고음이 다소 부족하거나 고음 위주일 경우에는 중저음이 약간 아쉬운 부분도 발견되었지만, 대다수의 경우는 취향에 따라서 특정 EQ에 맞춰서 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게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려웠다.

분명 티피오스 리치700 가성비 이어폰으로 들어본 음악은 작곡가가 의도한 그대로, 가수가 표현한 음악 그대로를 감상하기에도 손색이 없었고, 가격표를 떼어놓고, 또한 아쉬웠던 포장 디자인이나 제품 디자인을 떼어놓고 보자면 놀라운 평가가 가능한 이어폰이 아닐까 싶었다.


✎ 포장박스가 전반적으로 고급스럽지는 않았다.

✎ 알루미늄의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는 점은 칭찬해주고 싶다.

✎ 레드포인트가 가미된 리치700 제트블랙

✎ 로즈골드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의 눈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 강렬한 느낌이 인상적이었던 스페이스 레드 컬러

✎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았던 티피오스 리치700 매트블랙

✎ 평범한 디자인과 익숙한 색상을 더해 만족할만한 이어폰이 탄생했다.

✎ 3만원 이하의 이어폰을 바란다면 고민할 필요가 없었던 사운드

✎ 올라운드 이어폰이라 EQ 기능과 사용하기 딱 좋았다.

✎ 흠잡을 데 없는 착용감을 보여준 티피오스 리치700



2만원대, 사실상 3만원으로 구입이 가능한 제품인 티피오스 리치700 가성비 이어폰은 분명 가성비에 있어서는 남다른 장점을 지녔다는 평가가 가능했다. 


컬러 선택지도 다양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었고, 단선에 대한 우려가 없는 케이블이라는 점도 만족도를 높여줬기 때문이다.


또한, 매우 가볍다는 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는데, 무게감이 크지 않아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강의를 듣는 등의 다양한 활용성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할 수 있었다.

물론, 착용감이 뛰어나기는 했지만 케이블이 아래로 향하는 유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존재감이 없는 정도는 아니다. 그래서 더더욱 자신의 귀에 꼭 맞는 이어팁을 선택할 필요가 보이기도 했다.




EQ에 따라서 맛깔나게 음악을 요리하는 티피오스 리치700 가성비 이어폰은 분명 중저음에도, 고음에도, 전체적인 밸런스에도 적합한 올라운드 이어폰이라는 평가가 가능했다.

추가로 리치 에센셜 키트까지 더한다면 더욱 다양하고 자신에게 맞는 음질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어폰과 함께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lemanskorea/products/2176464768

http://naver.me/xVXr2hT8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