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0일 금요일

아이폰X 대신 아이폰8을 선택해도 좋을 5가지 이유들


여전히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아이폰X의 정확한 발음 방법은 ‘아이폰 텐’이다. 애플이 키노트에서 언급한 것 처럼 X는 영문 ‘엑스’가 아닌 로마 숫자 ‘텐’이기 때문.

아무튼 아이폰X은 놀라운 변화와 변신을 선보였고 역대급 디자인으로 등장하면서 관심이 가는 제품인 것도 맞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고가의 아이폰X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물론, 돈이 문제가 아니라는 분들이라면 어떠한 제품을 선택하든 그것은 자유이겠지만.

그래서 오늘은 가볍게 아이폰X 대신 아이폰8 시리즈를 선택해도 좋을 이유들을 알아보기로 했다. 아이폰8이 가진 매력 포인트와 함께 자신에게 더 적합한 제품이 무엇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보면 좋을 것 같다.



아이폰X은 더 비싸다. 이 이유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다. 아이폰8과 비교하자면 최대 300달러나 더 비싸기 때문에 한국에서라면 36~40만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발생된다. 이 이유만으로도 아이폰X 대신 아이폰8으로 발길을 돌리는 분들도 많다.

성능은 동일하다. 이 점 역시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것 가운데 하나인데, 아이폰X과 아이폰8은 성능이 ‘같다’ 그렇기 때문에 성능을 이유로 아이폰X을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굳이 더 비싼 돈을 들일 필요가 없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색상 선택지가 더 많다. 아이폰X은 전면이 모두 블랙으로 되어 있다. 갤럭시S8이나 갤럭시노트8, V30와 마찬가지로 전면이 모두 블랙으로 디자인되었다는 뜻이다. 하지만 아이폰8은 컬러가 3가지로 선택지가 더 많을 뿐 아니라 전면이 화이트인 모델도 있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서는 아이폰8이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다.

후면이 더 심플하다. 아이폰X은 듀얼 OIS를 탑재하면서 카메라 성능을 한층 더 강화했지만, 대신 거대해진 카메라 크기를 갖추게 되었다. 반면 아이폰8 및 아이폰8 플러스는 여전히 작고 앙증맞은 카메라 디자인을 가졌을 뿐 아니라 디자인도 심플해서 기호에 따라서는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화면이 더 크다. 이 부분 역시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 가운데 하나로서, 아이폰X이 5.8형이기 때문에 화면 차이가 크지 않을까 하고 생각될지 몰라도, 사실 아이폰8 플러스의 5.5형 화면이 더 크고, 16:9 비율의 콘텐츠를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면적으로 따지더라도 아이폰X이 M자 모양으로 화면이 잘려있기 때문에 16:9 비율의 화면으로 보여주는 아이폰8 플러스가 더욱 넓고 시원하게 콘텐츠를 보고 활용할 수 있다. 즉, 호환성이 더 뛰어날 뿐 아니라 잘림 없이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선택은 자유다. 돈이 크게 고려 대상이 아니거나, 혹은 베젤이 큰 것이 싫은 분들, 무엇보다 OLED로 만들어진 수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아이폰X은 좋은 선택지가 된다.

무엇보다 300달러나 더 비싼 돈을 들여서 아이폰X을 구입할 이유가 없다는 사람들에게 아이폰X의 구매 이유를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다.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는 개인의 기호이고 선택은 자유이기 때문.




오늘은 아이폰X 보다 아이폰8이 더 좋은 이유들에 관해서 살펴봤다.

물론 더 무거워졌고 달라진 점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으며 베젤은 여전히 태평양을 헤엄치는 것처럼 느껴질지 몰라도, 실제로 사용해본 아이폰8 플러스는 기대 이상으로 손에 감기는 맛이 좋았고, 후면의 글라스 디자인과 새롭게 더해진 컬러는 그 자체로 신선했다.

특히나 기존에 나와 있는 앱과의 호환성 문제도 없다는 점에서 아이폰8 시리즈가 가지는 장점도 크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먼저 출시될 아이폰8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