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8일 화요일

[개봉기] 남자는 핑크!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가 진리인 이유


로즈 골드, 남심을 탐하다.
로즈 골드의 매력은 무엇일까? 특히나 애플이 내놓은 로즈 골드라면 남녀 모두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는 컬러감으로 인해 더욱 매력적일지 모른다. 하지만 아직도 블랙과 제트 블랙 때문에 로즈 골드 컬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오늘의 개봉기를 살펴보자.

지인이 구입한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를 야심차게 먼저 뜯어볼 기회가 생겨서 직접 만나본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 컬러는 정말 더욱 고급스럽고 정갈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폰이 아이폰6s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더욱 업그레이드가 된 느낌이었기 때문.



   

실제 로즈 골드 컬러는 빛에 따라서는 그냥 골드로 보이기도 하고 옅은 핑크로 보이거나, 광택이 나는 핑크 컬러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얼굴을 지니고 있다. 더구나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는 듀얼 카메라를 통해 후면이 더욱 아름다워졌다.

그렇다면 왜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가 남심을 저격한다고 볼 수 있을까? 그동안 숱한 남자들은 골드까지는 허용을 했지만 로즈 골드는 안된다며 뿌리를 쳤기 때문. 그러나 이번 로즈 골드는 단연 색다르다. 완성작에 가까운 컬러감과 디자인을 뽐냈기 때문이다.


✎ 먼저, 영상으로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의 매력을 빠르게 살펴보자.



아이폰7 플러스의 디자인 톺아보기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의 디자인은 전면이 화이트 컬러로 되어 있어서 매우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전달한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군더더기가 없다는 느낌. 또한 아이폰은 이너 베젤이 거의 없어서 더욱 화면에 대한 몰입도가 높기도 하다.

측면의 디자인은 사실상 기존의 아이폰6s 플러스와 같다고 볼 수 있다. 매우 깔끔하면서도 손에 걸리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간결한 디자인을 보여주며, 하단부는 더욱 심플해졌다. 알려진 대로 이어폰 단자가 사라졌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서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전지적 디자인 관점에서 보자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모습이다. 또한 후면은 듀얼 렌즈가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며, 더욱 심플해진 하단부 글자는 오직 애플 로고와 카메라만 남긴 듯한 느낌이다.

로즈 골드 컬러 특유의 색감은 여전하지만 후면의 듀얼 렌즈에서 뿜어져 나오는 느낌적인 느낌으로 인해서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고 넓은 플러스 특유의 디자인을 통해 로즈 골드를 더욱 제대로 보여줄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실제로 사용해본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
실제로 사용하면서 느낀 로즈 골드 컬러는 자꾸만 폰을 뒤집어 놓고 싶게 만들어져 있었고, 작업은 더욱 빠릿하게 처리되는 것이 느껴졌다. 특히나 4K 영상을 찍거나 고사양 게임을 하는 경우에도 버벅거림이 없었고 몰입도를 높여주는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가 일품이었다.

아쉬움이라면 이어폰 단자의 실종으로 인해서 편의성이 낮아진 것인데, 여전히 이어폰 단자의 사용 빈도가 높은 사람이라면 이러한 변화가 마이너스로 다가오게 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방수가 된다는 점에서 위안을 삼기도 한다.


   


우선, 방수가 되기 때문에 굳이 물에 넣지는 않더라도 식사 중에 테이블 위에 마음 놓고서 올려둘 수도 있고, 또한 비가 올 경우에도 비를 피하느라 주머니를 찾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사용 환경상의 차이는 제법 크게 다가왔다.

마지막으로는 카메라의 변화가 눈에 띄었다. 카메라는 정말 별도로 언급을 하고 싶을 정도로 놀랍게 개선되었는데, 더욱 밝아졌고 찍는 재미가 더해졌다. 광학 2배 줌이 가능하다는 것은 단순히 보이는 것을 크게 찍는 것을 넘어선 편리함을 가져다 줬기 때문이다.



   

실제 풍경을 찍을 때도 더 넓게 찍거나, 혹은 확대해서 찍을 수 있었고 무언가를 가까이서 확대할 경우에도 화질의 손상 없이 물리적으로 확대가 가능한 렌즈는 더욱 높은 사용성을 가져다 주기에 충분했다. 또한 자꾸만 감탄사가 나오게 만든 인물 모드 역시 놀라움을 줬다.

왜 애플이 배경 흐림 효과를 인물 사진이라고 불렀는지를 알 수 있을 정도로 인물이 정말 아름답게 나왔고 이러한 인물 사진은 자꾸만 찍고 싶게 만들어줬다.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 컬러의 아름다움에 더해 기술적인 변화가 크게 느껴진 부분이다.


✎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로 촬영된 사진 및 인물 사진을 직접 살펴보자.

















✎ 애플워치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의 다양한 사진들





나만의 컬러를 찾아서
아이폰7의 구매를 고려중이라면 고민해봐야 할 것들은 더욱 늘어난다. 우선, 용량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또한 컬러는 어떻게 선택하고, 4.7형과 5.5형 가운데는 무엇을 선택할지를 고민해야 하는 것이다.

작은 폰을 원하고 태블릿을 별도로 사용한다면 4.7형의 장점을 활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하나의 폰으로 더 많은 것을 하고 모든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단연 5.5형 플러스 모델을 추천한다. 인물 사진과 더 큰 화면은 오직 플러스에만 있기 때문.



특히나 가로 모드가 있기 때문에 가로로 놓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2배 광학 줌 역시 플러스 모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배터리 사용 시간 역시 플러스 모델이 훨씬 더 유리하다. 그렇다면 컬러는 어떠할까?

블랙과 제트 블랙은 애플이 가장 주력으로 밀고 있는 컬러다. 새로운 컬러이기도 하고, 절연띠가 가장 보이지 않는 디자인이기도 하기 때문. 그러나 굳이 블랙에만 집착할 필요는 없다. 실물로 보고 나면 로즈 골드가 예쁘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이다.



실제 판매량에서도 제트 블랙과 블랙 다음으로 로즈 골드의 인기가 높다. 그만큼 로즈 골드는 여전히 매력적인 컬러이기 때문에, 남자는 핑크!라고 생각이 된다면, 특히나 아이폰7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아이폰7 플러스 로즈 골드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