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0일 월요일

50만이 애용하는 PC-모바일 동기화 메모어플 ’S메모’ 써보니


바야흐로, 동기화 시대
클라우드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소위 말해 IT 기업이라고 하는 곳에서는 하나같이 ‘동기화’를 강조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그러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여러 아쉬운 점들을 남기고는 했는데, 사용이 불편하거나 추가 용량 구입 등의 아쉬움이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PC와 모바일 동기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질 것 같다. 흔히 업무를 볼 때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 컴퓨터 혹은 노트북, 태블릿과 자유자재로 연동이 가능한 동기화 메모어플이 있기 때문이다.



   

PC와 모바일의 동기화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메모어플을 활용해서 어디서나 마음 편히 메모를 할 수 있고, 오프라인에서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작업하고 메모하고 폴더별로 관리하는 등의 다양한 작업을 매우 빠르고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

바야흐로 동기화 시대, 동기화가 잘 되는 어플 뿐만 아니라 편리하면서도 실용적인 동기화 메모어플을 찾는다면 오늘 소개할 S메모를 알아볼 것을 권하는 이유다. 다른 메모 어플은 가지지 못한 몇몇 추가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업무 효율이 더욱 높아질 S메모를 알아보자.



메모에 집중하다. S메모
메모 앱이라면 우선 기본적으로 메모가 잘 되어야 한다. 폴더를 만들어서 폴더별로 관리하는 기능이나, 한눈에 들어오도록 정리가 잘 되는 컬러 변경 기능을 통해 종류별로 또한 목적에 따라서 메모를 빠르게 분류하고 또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메모가 알림 역할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메모에 알림을 더하게 되면 원하는 시간에 메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일정을 놓치지 않을 수 있고, 할일을 위해 별도의 알림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의성도 있다.


그리고 검색이 잘 되어야 한다. 제목 뿐만 아니라 본문에 포함된 단어들을 검색을 통해 바로 찾을 수 있어야 진정한 메모 앱이라고 불릴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메모는 늘어나게 되고, 자연히 메모어플은 더욱 복잡해지기 때문에 검색도 필수라 불리는 이유다.

무엇보다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라면 단연 한 줄 메모가 있다. 빠르게 메모를 작성하고 싶은데, 제목을 넣고 컬러를 지정하고, 본문을 추가로 입력하는 과정은 매우 번거롭게 느껴진다. 그래서 한 줄 메모를 통해서 매우 빠르게 인스턴트 메모를 넣을 수 있고, 다른 어플로의 빠른 공유도 기본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기능을 모두 다 고루 갖추고 있는 에스메모는 여러 대의 PC와 모바일이라고 하더라도 장소를 가리지 않고 동기화가 가능하다. 그래서 회사 컴퓨터, 집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다른 기기들까지도 로그인만 하면 바로바로 동기화를 해서 메모를 열어볼 수 있다.

특히나 동기화 및 백업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메모가 사라질 것에 대한 염려도 없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인해 메모를 만들고 지우는 것이 쉬워진 만큼 실수로 지울 수도 있는 것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제 메모 앱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무제한 무료, 에스메모
다른 메모 어플과 에스메모의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용량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메모를 아무리 많이 하더라도, 아무리 많은 일정을 추가하고 알림을 더하고 백업을 하거나 동기화를 하더라도 기기 수에서의 제한이나 용량에 따른 차별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서 한눈에 들어오는 UI를 활용해 빠르게 원하는 메모를 남길 수 있고, 이러한 빠른 작업은 메모의 능률을 더욱 높여준다. 무엇보다 PC 버전은 바탕화면을 통해서 바로 메모를 남기고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에서 더욱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그러니까, 바탕화면에 포스트 잇을 붙여 놓는 것처럼 편리하게 메모를 확인하고 새로 입력할 수 있는 것. 이러한 직관적인 메모 기능은 별도로 앱을 구동하거나 웹에 접속해서 로그인 및 다시 찾아 들어가는 불편함을 줄여주기 때문에 매우 직관적이고 빠르게 메모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쉬움이라면 해상도가 높은 태블릿에서 사용할 경우 글자가 작게 보이는 것이 있고,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에서의 변화 및 글자 해상도 변화 등이 추가적으로 지원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매우 완성도 높은,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쓰임새 많은 메모어플임에는 틀림이 없었다.



많은 업무로 인해서 스트레스가 많았다면, 수많은 일정과 할일, 약속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몰라서 머리가 아팠다면 이제는 에스메모 어플을 통해서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메모어플을 활용해보자. 업무의 능률이 어느새인가 부쩍 올라 있을지도 모르겠다. - MACGUYVER.


https://goo.gl/gEq0kk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