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7일 수요일

여행도 마음껏, 사진도 마음껏 ‘캐논 80D’로 담아본 일상


일상이 여행이다.
일상은 사실, 매우 작은 여행의 집합일지 모른다. 여행을 떠나서 밥을 짓고 밤하늘을 보는 것만이 여행이 되는 것은 아니기에. 어린아이의 손을 잡고서 버스를 처음 타던 그 설렘 또한 아이에게는 여행이 될지 모른다.

또한 누군가가 초대를 해서 처음으로 가보는 낯선 집에서의 식사 또한 여행이 될 것이다. 그렇기에 일상은 곧 여행이 되고 누군가의 추억 한켠에 자리를 잡고 있을지 모를 일이다.




   
그러나 우리의 일상을 스마트폰만으로 담기에는 사실 놓치는 것이 많기도 하다. 그것도 조금 많이. 스마트폰은 분명 훌륭한 카메라를 탑재한 것도 사실이고 공유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인 것은 맞지만 그 한계 역시 뚜렷하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야경 사진에서 사물을 알아보기도 힘들거나, 멀리 있는 아이의 미소를 쉽게 담을 수는 없는 것. 단순히 평면적으로 눈앞에 보이는 것만을 찍으려는 것이 아니라면, 일상을 담아줄 카메라는 필수적일지 모른다.



80D에 USM 렌즈 더하기.
그런 점에서 캐논 80D와 USM 렌즈의 조합은 매우 훌륭하다. 이미 80D의 기본기만 놓고 보더라도 순간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즐비하지만, 여기에 더 빠른 AF를 가져다줄 USM 렌즈는 최적의 조합이기 때문.

80D는 그 자체적으로 훌륭한 센서와 기술들을 통해 사진을 담을 준비를 끝냈다면, USM 렌즈는 특수 설계된 기술을 접목하며 피사체를 놓치는 법이 없고, 초점을 잡는데 굼뜨는 법이 없다.


그저 원하는 곳에 시선을 향한 다음, 반셔터를 눌러주기만 하면 가볍게 초점이 잡히고 그 사이에 80D의 능력은 최고조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80D와 더해진 USM 렌즈의 조합이 훌륭한 이유다.

무엇보다 터치 방식의 동체 추적 초점 시스템은 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아이에게도 초점을 맞출 수 있고, 원하는 곳에 정확히, 그리고 빠르게 초점을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성이 더욱 극대화된다.



일상, 여행이 되다.
이제 80D를 들고서 여행을 떠나보자. 아니, 집 밖으로 나서보자. 들판에 앉아서 찍는 풍경은 그저 내려다보며 스쳐 지날 때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줄지 모른다. 또한 그저 올려다 보기만 했던 나무들 또한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일상이 여행이 된다는 것은 그것을 다른 시각으로 본다는 것이다. 마치 아이와 처음으로 버스를 타듯, 다른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면 일상도 얼마든지 여행이 될 수 있다. 꼭 어딘가 목적지를 향해서 떠나야만 여행이 되는 것은 아니다.

80D를 들고서 찍어본 일상은 여행이라고 하기에 충분했고, 사물을 다른 시각으로 올려다보고, 내려다보며 시각을 바꾼 사진들은 분명 훌륭한 추억을 만들어줬다. 일상을 제대로 담아준 것이다.







캐논 80D로 찍어본 사진들, 무보정 리사이즈 ▼

























80D, 스마트폰을 집어넣다.
무엇보다 80D를 들고서 촬영을 하는 재미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더 이상 흥미롭지 않다고 느껴질 정도로 매우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줬다. 지인들과 가족들에게도 넘겨주면서 80D로 찍어본 사진에 감탄사를 연발하는 모습도 놀라운 경험이었다.

스마트폰은 분명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고, 가장 빠르게 원하는 순간을 담아줄 준비가 되었다는 점에서는 좋을지 몰라도 80D를 비롯한 DSLR로 촬영하는 맛과 비교하자면 한참이나 부족할지도 모르겠다.




   

DSLR은 전문가들의 영역이라고만 생각했던 주변 지인들도, 가끔씩 80D를 들고 외출하는 모습을 보고서는 DSLR을 구매해볼까 하는 관심을 보이는 것을 보자면, 분명 DSLR은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채워주지 못하는 아쉬움을 충분히 채워주는 것 같았다.

본격적인 여름이 흘러가고 있다. 굳이 여행을 떠나야만 추억이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평소와 다른 무언가를 해야만 의미가 있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DSLR과 함께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