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2일 화요일

OS X 엘 캐피탄에서 카라비너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때 설정 방법 [된다! 맥북&아이맥]


처음부터 엘 캐피탄 운영체제가 설치된 맥이나 맥북을 사용할 경우, 기본 설정의 변경으로 인해서 제대로 된 카라비너 설정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 새로운 엘 캐피탄의 키 조합을 카라비너가 제공하지 않으면서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맥의 설정을 변경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맥의 설정 변경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된다! 맥북&아이맥 엘 캐피탄 버전 도서에서 135, 136 페이지에 나오는 단축키 변경 방법을 활용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맥에서는 언어 변경을 위한 키 조합이 Command + Space Bar였다면, 새로운 엘 캐피탄 운영체제부터는 Control + Space Bar로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이 조합 자체를 기존의 Command + Space Bar로 변경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1. 독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다음 [키보드]를 선택해주세요.

2. 키보드 메뉴 가운데 [단축키]를 선택해주세요.

3. 왼쪽 메뉴 가운데서 [입력 소스]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에서 이전 입력 소스 선택 항목 옆을 눌러서 단축키를 기존의 Command + Space Bar로 변경해주세요. 변경 방법은 된다! 맥북&아이맥 도서 136페이지와 동일합니다.
   


이제 순서에 따라서 카라비너를 설정해주면 요세미티 버전과 동일하게 하나의 버튼만으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 방법은 새로운 버전의 카라비너가 나올 경우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사용 방법을 완전히 바꾼 것으로서, 다소 당황스럽고 어렵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기존의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카라비너를 통한 단일 버튼 명령어 입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카라비너 설정 방법 동영상 보기 ⇲


   

된다! 맥북&아이맥 엘 캐피탄 도서를 통해서 최신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 필자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최신 변경 사항을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엘 캐피탄에 맞춰진 유일한 도서, 된다! 맥북&아이맥 엘 캐피탄 버전을 통해서 진짜 맥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어렵다고 생각되는 맥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



0 개의 댓글: